용평리조트 협궤용 증기 기관차 구경!

여행행복/국내
728x90

2박3일 겨울가족여행 마지막날 일정으로 원래는 스키장가서 눈썰매 한번 더 태워주고 가려고 했었는데 아이가 싫다고 해서 일찌감치 차 밀리기전에 집으로 출발하기로 하고 나오는길에 용평리조트 초입으로 오며가며 보였던 모형기차가 눈에 들어와서 아이한테 보고갈까? 물어봤더니 좋다고 해서 잠시 들려서 기념촬영과 함께 구경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구요! 아이와 함께 가시는 분들에게 간단하게 즐길수 있는 괜찮은 장소라 생각되어 이렇게 포스팅으로 남겨봅니다!


용평리조트 기차


먼저 이용한 숙소 용평 빌라콘도에서 차로 1~2분정도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었구요! 저도 스키장 오다가다 보면서 이런곳에 왠 기차한대가 전시되어 있는지 궁금했었는데 해당기차의 역사와 용도를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어주었네요!





참고로 별도 입장료가 있는건 아니구요! 공원처럼 누구나 편하게 근처에 주차해 놓고 관람할수 있는 오픈된 장소로 다른기차 없이 사진에 보이는 한대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숙소방향으로 주차장의 모습으로 사진과 같이 넓은 공간으로 여유롭게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협궤용 증기 기관차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서 대각선 방향으로 담아본 기차의 모습이구요!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증기기관차로 모형이 아닌 실제기차인걸 알 수 있었구요! 관리차원에서 도색도 새로되어 있어서 멀리서의 모습은 깔끔해 보였네요!



기차 앞쪽부근에 있는 돌을 이용해서 만든 해당기차에 이름과 설명이 적혀있는 안내조형물의 모습이구요! 일단 큰 글자로 적힌 '협궤용 증기 기관차'란 이름이 가장먼저 눈에 들어왔네요! (참고 : 협궤란 철길 두줄사이 폭이 표준 궤간인 1.435미터보다 좁은 선로입니다!)





검정색 돌판에 적혀 있는 대락적인 내용을 알려드리면 '1944년 3월 18일 수원기관차 사무소에서 조립된 기차로 1937년 개통된 수인선(수원~송도)과 수어선(수원~여주)에 사용 되었고 용평리조트에서 아이들의 학습을 위해 지난날의 모습대로 복원하여 전시하고 있다!'로 역사와 전시된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증기기관차


측면에서의 담아본 기관차의 전체모습이구요! 안그래도 아이가 요즘같은 세련된 기차보다 이런스타일의 옛날기차를 더 좋아하는편이어서 취향저격을 제대로 한거 같네요!



기차 뒤쪽의 모습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아래에 보시면 철로도 같이 되어 있어서 앞과 뒤로 길지는 않지만 올라가서 걸어보기도 하고 여러동작으로 연출해서 재미난 사진 찍기에도 좋았네요!



기관실에도 들어가 볼 수 있게 나무계단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계단을 올라가서 촬영한 지나온 세월이 그대로 담겨 있는 기관실의 모습이구요!  석탄을 넣어서 땐거 같은 화로같은 구멍과 함께 복잡한 설비들이 신기하기만 했네요!



방향을 돌려서 뒤쪽의 모습도 같아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이곳에서 한참을 아이와 함께 기관사 승객 역할놀이를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네요!


용평리조트 볼거리


마지막 사진으로는 기차 앞쪽도 보고 싶어서 위치를 이동했구요! 제일먼저 혀기II-14란 기차모델명이 눈에 들어오면서 아래에는 나무발판으로 포토존을 만들어 놔서 옆, 앞 기관실까지 기차한대로 많은 추억의 사진을 남길수 있었구요! 짧게 구경하고 출발할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길게 아이도 너무 좋아하고 신나게 놀아서 그냥 지나치지 않고 와보길 잘했다 싶은 생각이 들었구요! 이로써 2박3일의 새해 가족여행이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잘 쉬고 돌아왔으니 열심히 2019년을 달려서 여름에도 가족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수 있게 준비해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9/01/30 - [일상행복] - 용평 빌라콘도 28평 A타입 온돌방 이용기!

2019/01/11 - [일상행복] - 용평리조트 발왕산 케이블카 탑승기!

2019/01/08 - [일상행복] - 속초 바다정원 카페 레스토랑 첫 방문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