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바다정원 카페 레스토랑 첫 방문기!

여행행복/국내

새해맞이 가족 겨울여행으로 2박3일동안 강원도에 다녀왔구요! 첫날 일정으로 방문한 속초 '바다정원' 카페겸 레스토랑에서의 점심식사, 커피타임, 겨울바다 구경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가기전 새로운데 없을까 하고 아내랑 검색하다가 알게된 장소로 다른분들이 올려놓은 사진에서 멋진풍경도 즐기면서 맛있는것도 먹을수 있는데다 아이가 놀기에도 좋아보이는 1석3조의 장소라 생각되어 점심쯤 도착해서 밥먹고 구경하면 딱일꺼 같아 첫번째 여행지로 정해보았구요! 과연 어떤장소인지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서 봐주세요!

 


2시간 반이상을 달려서 바다가 보이면서 해변가 끝으로 들어섰을때 저 멀리 보이기 시작한 해당건물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사진에서 보이는것과 같이 한적한 장소에 위치해 있구요!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찾는분들이 꾀 많아 보였네요!





※ 바다정원 간략정보 

1. 주소 : 강원 고성군 토성면 버리깨길 31

2. 전화번호 : 033-636-1096

3. 영업시간

카페 & 베이커리 : 매일 09:00 - 23:00 

레스토랑 : 매일 09:00 - 21:00 



바다정원 주차건물앞에도 가능하지만 빈자리가 없었구요! 사진과 같이 건물 대각선 방향 맞은편에 있는 넓은 공터가 주차장으로 마련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평일인데도 이정도면 차량이 와있는걸로 봐서는 주말에는 많이 붐빌꺼 같긴하네요!


바다정원


주차를 하고 걸어가면서 담아본 고급 레스토랑 같은 멋스러운 분위기의 건물 전체의 모습이구요! 빨간색 동그라미 간판안에 '동해바다 여행의 맛과멋'이란 문구로 장소의 특징을 알려 주었습니다! 


속초 바다정원


들어가는 입구의 모습이구요! 좌우로 먹음직스러운 빵과 요리메뉴들의 이미지로 어떤 먹거리들이 있는지 대략적으로 알려주었네요!



일단 바로 식사하러 가지 않고 입구를 통과해서 펼쳐진 정원으로 나가 보았는데요! 넓은 인조잔디와 함께 파라솔에 백설공주 일곱난장이 조형물로 마치 다른나라에 와있는듯한 이국적인 분위기와 멋진 바다풍경이 펼쳐지면서 오길 잘했네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네요!



중간으로는 코끼리를 비롯한 몇가지 조형물들과 함께 계단위로 멋진 사진을 남길수 있는 포토존도 설치되어 있어서 추억을 남기기에 아주 좋은 장소였네요!



계단을 올라가서 가까이서 담아본 메인 포토존의 모습이구요! 처음 봤을때 바다때문인지 고래꼬리로 보였지만 실제로는 날개가 펼쳐진 모양으로 가운데 서서 찍으면 천사의 날개를 달고있는 모습으로 바다와 함께 멋진 인생샷을 남길수 있는 인기장소로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고 계셨네요!



포토존 오른편으로는 크리스마스 장식과 함께 돌로 만들어진 새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서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여기도 사진찍는 장소중에 하나인거 같은데 메인에 살짝 가려진거 같네요!



이번에는 안쪽에서 바라본 건물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총3층으로 풍경을 바라볼수 있게 많은 창문을 달아 곡선형으로 만들어진 오션뷰 건물이라는걸 확실하게 보여주었습니다!



건물을 바라보는 기준에서 오른편으로는 돌길을 따라가면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가 설치되어 있는 출구가 있어서 촬영해 보았네요!



시계방향으로 바다쪽으로 돌면 이번에는 해변으로 나가는 입구의 모습가 있습니다!



바다구경은 식사후에 하기로 하고 안에서 바라본 바다의 모습부터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이날 운이좋게 날씨가 많이 풀려서 물론 전혀 안추운건 아니지만 겨울바다 구경하기에는 적절한 기온으로 해변가 산책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1층 구경을 하고 식사를 위해 2층으로 올라와서 담아본 입구의 모습이구요! 문에는 '식사만 가능합니라'란 문구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입구 옆에 테라스로 나가는 문이 있어서 이동해 보았구요! 사진과 같이 기린 한마리가 설치되어 있어서 아이와 잠시 구경하고 사진도 찍고 뛰어다니면 놀았네요!



2층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겨울바다라 그런지 짙은 파란색으로 꺠끗하고 청명한 색감이 멋졌네요!


바다정원 레스토랑


2층 레스토랑 안으로 들어와서 창가쪽으로 자리를 잡고 담아본 내부의 모습이구요! 평일이고 점심인데다 식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지는 않아서 쉽게 창가자리를 얻을수 있었던거 같네요!





※ 바다정원 레스토랑 메뉴 & 가격!

바다정원 메뉴


뭘먹을지 고르면서 담아본 메뉴판의 모습이구요! 첫페이지에는 샐러드, 리조또, 피자, 스테이크 메뉴가 먹음직스러운 사진과 함께 정리되어 있습니다!



두번쨰 페이지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함박스테이크, 돈까스, 스파게티 메뉴들도 보이네요!



마지막 페이지에는 스페셜메뉴, 서비스, 와인, 맥주, 음료등이 준비되어 있구요! 제가 주문한 메뉴는 고르곤졸라피자, 버섯리조또 두가지입니다!



주문하고 잠시후 가져다 주신 식전빵, 무피클빵을 찍어먹는 올리브오일 발사믹식초 소스피자를 찍어먹는 꿀이 셋팅된 모습입니다! 



요리가 나오기전에 식전빵부터 먹어 보았는데요! 따뜻하게 폭신하면서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으로 중간에 박혀있는 올리브의 은은한 향과 함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바다정원 버섯리조또


첫번째로 나온 메뉴는 '버섯리조또(18,000원)'로 푸짐한 크림소스에 버무려진 먹음직스러운 모습으로 포르치니, 표고 두가지 버섯이 사용되었다고 하구요! 그외 여러가지 재료와 함께 일반쌀이 아닌 보리같은 굵은알갱이의 밥알로 만들어졌다는게 특색있었네요! 



리조또 맛보기에 들어가서 일단 입에 넣고 씹어보니 처음에는 보리밥같은 느낌의 탱글함과 톡톡 터지는 식감이 재미있구요! 먹다보니 보리 알갱이 보다 사이즈가 조금 더 크게 느껴지는게 오트밀인거 같기도 하면서 전체적인 맛은 아주 진한 크림소스 스타일로 크림 본연의 고소함에 버섯향과 여러가지 야채의 감칠맛이 어우러진 짭짤고소한 매력으로 맛있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바다정원 고르곤졸라 수제피자


이어서 두번째로 나온 고르곤졸라 수제피자(17,000원)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그냥 치즈로만 만들어진게 아닌 중간중간 버섯도 같이 들어있네요!



일단 한조각을 먹어 보았구요! 도우의 바삭 쫄깃한 식감에서 나오는 빵의 담백고소함을 베이스로 고르곤치즈 특유의 향과 모짜렐라치즈의 쫀득한 고소함에 파슬리과 버섯으로 향을 더한 짭짤고소한 맛으로 리조또와 함께 또는 번갈아가면서 맛있는 식사를 즐겼네요!



다른조각으로는 고르곤에는 빠질수 없는 꿀을 듬뿍 찍어서 맛을 보았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짭짤하고 고소한 피자의 맛에 달콤함을 더한 단짜의 매력이 더 맛있었구요! 이래저래 결론은 저, 아내, 아이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식사가 되어주었네요!



식사를 끝마치고 3층을 둘러볼겸 올라가서 입구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여기는 2층과 달리 테라스로 나가는 입구는 없었네요!


바다정원 3층


들어가서 3층내부의 모습으로 이곳은 별다른 주문하는곳은 없이 테이블 좌석들만 놓여 있는 장소로 1층 카페 자리가 부족할 경우 커피를 사가지고 올라와서 즐길수 있는 자유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엘리베이터는 없습니다!) 



3층에서 바라본 풍경을 한컷 더 촬영해 보았구요! 잠시 서서 바라보니  맘이 편해지면서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기분이었네요!



입가심을 위해 1층으로 내려와서 담아본 카페입구의 모습입니다! 


바다정원 영업시간


입구 오른쪽 기둥에는 시작에서 정리해 드린 영업시간 안내가 있어서 한번 더 알려드리고자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속초 바다정원카페


카페 내부의 모습이구요! 베이커리는 사진에서 잘 안보이지만 제일 끝에 공간으로 별도 카운터와 여러가지 빵들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3개의 층중에서 사람은 가장 많았네요!


※ 바다정원 카페 메뉴 & 가격!

바다정원 카페메뉴


베가 부른 상태라 빵은 패스하고 커피한잔을 위해 뭘먹을 고르면서 담아본 메뉴판의 모습이구요! 커피, 티, 에이드, 티라떼, 빙수, 쉐이크, 맥주등으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달달한 커피 바닐라라뗴(6,000원)를 주문해서 마셨구요! 맛은 진한 스타일의 커피로 구수한 향과 쌉싸름함에 달달한 바닐라시럽 어우러진 맛으로 입가심 및 카페인충전을 해주었네요! (참고 : 식사후 카페이용시 영수증 제시하면 커피음료에 한해서 1,000원 할인이 되네요!)



식사와 커피타임이 끝나고 마지막 바다로 나가서 밀려오는 파도와 함께 겨울바다를 즐기면서 기념사진도 많이 찍고 하면서 건물에 있는 문구처럼 여행의 맛과 멋을 제대로 즐길수 있는 장소가 되어주었구요! 우리나라에 이런곳이 있었다니라는 반응이 절로 나올정도로 저도 만족스러웠지만 제 아내는 대만족으로 너무나도 좋아해서 봄이나 가을에 다시오기로 하였구요! 아이도 얼마나 신나게 놀았는지 차에 타자마자 골아떨어졌네요! 끝으로 처음가본 속초 바다정원은 한곳에서 먹거리와 볼거리는 같이 즐길수 있는 장소로 바다가 보고 싶을때 가족여행,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연인들을 위한 데이트장소로도 추천드리고 싶구요! 속초에 갔을때 꼭 한번은 들려볼만한 장소가 아닐까 생각되었네요! 그리고 다녀와서 드는 생각으로는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가도 좋은장소로 시간이 된다면 계절마다 가서 식사 또는 커피를 즐기면서 변하는 풍경을 비교해 보는것도 재미있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th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8/12 - [일상행복] - 속초 오션뷰 마레몬스 호텔 구경 및 디럭스 트윈룸 이용기!

2018/08/01 - [일상행복] - 여름휴가 출발 외옹치 해수욕장 도착 발담그기!

2014/08/24 - [먹는행복] - 속초시 동명항 활어센타 생선회 & 매운탕 식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