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쫀득한슈 색다른 식감의 슈크림빵!

먹는행복

지금까지 제가 먹어본 편의점 슈크림빵으로는 왕슈, 일반, 미니 3가지 사이즈에 속에 어떤맛에 크림이 들어 있는지로 특징을 더했던 제품들이었다면 이번에는 이름에서부터 색다른 식감과 보여지는 모양에서의 독특함으로 눈길을 사로잡은 '쫀듯한슈'란 이름의 신제품이 나와 있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쫀득이란 단어에서 모찌스타일의 슈크림이 떠오르면서 먹기전부터 맛이 정말 기대가 되었구요! 과연 그 결과는 어땠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맛보기 전과 후로 촬영한 제품의 포장상태 및 빵의 상세한 모습과 함께 관련정보들과 어떤 맛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GS25 쫀득한슈


시작으로 포장된 쫀득한슈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일단 반투명 재질의 비닐로 안에 내용물이 어느정도 보이도록 만들어졌고 비치는 모습에서 일반적인 슈크림과 전혀다른 모양으로 더욱 알고싶게 만들었구요! 중간에는 파란띠와 가운데 동그라미로 제품명, 관련문구, 슈크림이미지으로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주면서 거기에 금색을 이용한 테두리와 글자색을 사용해 고급짐을 더했네요!





구입에 있어서 파는곳은 GS25편의점으로 빙그레에서 나온거지만 유어스 로고가 같이 있는걸로 봐서는 전용상품으로 보여지구요! 가격은 1,800원으로 총2개가 들어있기 때문에 개당 900원으로 동그라게 부푼게 아닌 넓적한 모양으로 양이 달라서 그런지 기존에 맛본 편의점 슈크림에서 미니슈는 제외하고는 중간사이즈의 일반슈와 비교했을때는 100~200원 저렴한편에 속했네요! 



포장에 있는 내용들을 나눠서 살펴보면 먼저 촤즉에는 상단 빙그레 로고와 함께 띠에는 특징으로 '처음만난 디저트 쫀득쫀득 크림슈'란 문구로 식감을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중간 동그라미에는 먼저 테두리에 YOUR PREMIUM DESSETT MOCHI TASTE SOFT & SWEET (직역 : 당신의 고급 디저트 모찌맛 부드럽고 달콤한)중간에는 제품이름과 위에는 영어 CUSTARD CREAM 아래는 한글 커드터드크림가득이란 맛표기가 되어있구요! 제일 하단에는 한개는 원래모습 다른 한개는 반으로 잘라진 형태로 속에 듬뿍 크림이 담겨 있는 모습으로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우측으로는 상단에 유어스 로고와 함께 띠에는 영어 제품명으로 MOCHI TASTE CUSTARD CHOU(모찌맛 커스터드 슈)가 적혀 있습니다!



아래에는 보관방법 냉장보관 0~10도내용량 및 칼로리가 적혀 있어서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좌측 세로방향으로 별도표시된 유통기한 날짜이구요! 18년 12월 5일까지로 구입일(1일)기준에서 대략 4일정도 냉장보관으로 어느정도 여유롭게 즐길수 있는 기간이 남아있는걸 확인해 보았습니다!


gs 쫀득한슈


포장뒷면의 모습이구요! 다른 제품과 동일하게 상단에는 슈에 대한 설명과 특징 하단에는 제품정보가 정리되어 있구요! 해당 내용을 보여드리기 위해 기존 포스팅과 동일한 방식으로 영역을 나누고 가까이서 촬영후 편집한 사진으로 아래에 이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에는 특별하거나 개인적으로 살펴보는 정보는 없어서 좌우로 촬영후 한장으로 편집해서 보여드리구요! 먼저 왼쪽에는 앞면 동그라미 안에 있던 제품이름과 맛표기가 그대로 담겨있고 오른쪽으로는 쫀득한슈에 대한 특징으로 '쫀득쫀득 부드러운 모찌식감과 진한 커스터드 크림이 가득한' 문구가 담겨져 있구요! 생각지도 못했던 빙그레의 첫번째 디저트 제품이라는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하단내용으로 내려와서 먼저 왼쪽부터 중간까지의 정보들을 담아서 보여드리구요! 총7가지 정보외에도 기타 제조, 불량, 반품, 교환, 보관, 주의사항등도 확인해 보실수 있구요! 개인적으로 이중에서 살펴본 내용은 먹거리에서 빠짐없이 꼭 확인해보는 원재료명으로 사용된 재료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는데요! 원산지부터 시작하면 밀가루(미국산), 가공유크림(덴마크산)  두가지 수입재료가 사용 되었구요! 국산재료로는 전란액 한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외 맛과 관련해서 어려운건 제외하고 살펴봤을때 식물성크림, 마가린, 설탕, 물엿등으로 슈크림 특유의 달콤고소함을 알려주었네요!  



하단 오른쪽 내용으로 여기서는 영양정보를 살펴 보았구요! GS25 쫀득한슈 칼로리 160kcal로 개당 80kcal, 총내용량은 50g 개당 25g으로 개수로 나눠 보았구요! 두개를 한번에 다 먹을경우에는 밥반공기(150kcal)에 10kcal를 더먹는 양으로 크기에 비례한 크림빵으로써의 높은 열량은 보여주었습니다!





영양성분으로 넘어가서는 달달한 크림빵과 유사한 순위를 보여주었는데요! 식물성, 가공유크림이 두가지가 사용 되었기 때문에 당연하게 예상할수 있는 1위 포화지방이 33%를 찾이하고 있구요!  2위는 단짝인 지방 17%에 3위는 콜레스텔로 8%로 TOP3를 먼저 확인해 보았구요! 그 뒤로는 단콤함을 말해주는 당류 7%(4위), 빵과 관련된 탄수화물 6%(5위), 나트륨 5%(6위), 단백질 2%(7위), 트랜스지방 0g(8위)로 조금씩 낮아지는 비율을 확인해 보았네요!



포장된 상태에서 크기측정에 들어갔구요! 먼거 가로의 길이는 약20.5cm를 가지고 있네요!



세로는 약7.5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높이는 약3.3cm가 나오면서 전체치수를 정리해보면 가로 약20.5cm X 세로 7.5cm X 높이 3.3cm로 길죽하고 납작한 직육면체 형태로 보시면 될꺼 같구요! 휴대성으로 사이즈를 말씀드리면 일단 무게도 가볍도 서류가방 또는 중간사이즈 핸드벡에 들어갈 정도로 간식으로 가지고 다니기에 괜찮을꺼 같네요!


쫀득한슈


비닐포장을 제거하고 꺼내본 내용물의 모습이구요! 사진과 같이 빵모양대로 홈이 파여진 플라스틱 케이스에 보름달 같은 비쥬얼의 동그란 슈 두개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틀안으로 쏙 들어가 있기 때문에 들고 다녀도 움직이지 않고 빵부분이 무언가로 눌리지 않는 이상 모양도 유지가 될꺼 같네요! 



빵두개를 꺼내보니 케이스 안으로는 선도유지제 두개가 발견 되었구요! 뒷면에 주의사항에 나와있는 '절대 먹지마세요'란 내용에 따라 먹기전에 제거해 주었습니다!



본격적인 슈크림 살펴보기에 들어갔구요! 둘중에 대표 한개를 꺼내서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이렇게 놓고 보니 쫀득한이란 이름과 어울리는 모찌떡과 같은 동글 납작한 모양과 유사한 크기로 만들어진걸 알 수 있었습니다!



슈빵의 표면을 근접촬영해 보았구요! 고운 밀가루로 밀도있게 뭉쳐 있는 모습으로 사이사이 작은 갈라짐이 보이구요! 촉감은 말랑함 보다는 살짝읜 단단함을 가지고 있구요! 손으로 만졌을때 빵가루도 많이 묻어나지 않고 쉽게 부서지지도 않는 잘 구워진 형태입니다! 


gs편의점 신상


측면 한쪽으로는 사진과 같이 크림을 안에 넣을때 뚫린 구멍이 있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뒤집어서 밑면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구요! 바닥에 놓여 있어서 평평한 형태로 윗면 보다는 조금 더 구워 진한 갈색을 띄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두께를 보여드리기 위해 측면의 모습을 촬영한 사진이구요! 위, 아래, 옆 모두 합쳐서 살짝 눌린 형태의 찰떡모양 슈크림으로 생각하시면 될꺼 같네요!



슈의 크기도 측정해서 알려드리면 동그라미로 지름은 약6.2cm가 나오네요!



두께이자 높이는 약2.6cm로 측정 되었습니다!



사이즈를 더 알기쉽게 손바닥 위에 올려놓고 촬영해서 보여드리구요! 사진과 같이 4손가락 4마디안에 들어오면서 입안가득 한입에도 가능하고 잘라서 먹을때는 최소2입 최대4~6입정도면 한개를 먹을수 있는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속을 보여드리기 위해 반으로 잘라 보았구요! 포장에 있던 이미지와 같이 속안에 살짝 노르스름한 크림이 가득 들어 있구요! 비율은 빵(55) 크림(45)정도로 빵이 살짝 더 많아 보이는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서는 우선 안에 크림부터 찍어서 먹어 보았는데요! 커스터드 크림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노란색 슈크림에 생크림을 섞은듯한 촉촉하고 부드러우면서도 찰지고 쫀쫀한 탱글함도 있는 식감으로 우유, 계란, 버터, 마가린등이 섞여있는 듯한 고소함과 달콤함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빵부분을 따로 먹어 보았는데요! 먼저 좌측 사진을 보시면 일반슈와 형태는 비슷하게 유지하면서 모양은 전혀 다르게 겉은 살짝 단단하고 속은 부드러운 형태의 결로 이뤄진 빵으로 채워져 있구요! 맛에 있어서는 일반적인 슈크림 빵부분이 가지고 있는 밀가루 반죽에서 나오는 담백고소함에 미세한 달착지근함은 유사하지만 식감에 있어서는 찰떡이 들어있는 빵과도 찹쌀빵과도 다른 개인적으로는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했던 특색있는 식감으로 쫀득하면서 씹을수록 부드러운 느낌도 있고 중간중간 미세한 꾸덕함과 질김도 공존하는 색다름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은 나머지 한개로 GS25 쫀득한슈의 전체적인 맛을 음미해 보았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쫀득함과 부드러움이 공존하는 특색있는 식감과 함께 담백하고 고소하게 시작되다가 안에 있는 크림이 어우러지는 순간 달콤함은 배가 되고 커스터드크림 특유의 우유와 달걀의 고소함에 향긋함을 더해 더 부드럽고 촉촉하게 즐기는 맛이 없을수 없는 매력과 새로운 식감의 슈크림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역시나 빵하면 빠질수 없는 커피 또는 흰우유랑 같이 준비해서 드시면 더 맛있게 즐기실수 있을꺼라 생각되네요! 마무리에 들어가서 해당제품은 슈크림빵을 좋아하시는건 당연하게 기본으로 깔고 기존과 다른 식감으로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구요! 그외 달콤한 간식 또는 디저트를 자주 드시는 분들에게도 색다른 먹거리가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9/11 - [먹는행복] - 빅민트초코슈 먹어보았습니다!

2018/09/07 - [먹는행복] - 한입가득슈초코 디저트로 당충전 완료!

2018/07/03 - [먹는행복] - 딸기콕콕슈 편의점 슈크림 맛본날!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