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포스틱 콘스프맛 신상과자 맛경험!

먹는행복

감자맛 과자중에서 얇은칩 다음으로 오랜시간 즐겨왔고 자주찾는 스틱과자중에서 후렌치후라이와 비슷한 모양과 맛으로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은 농심에서 나온 '포스틱'이란 과자를 참 좋아하는데요! 혹시나 중간에 새로운맛이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 기준에서는 지금까지 변함없이 한가지맛으로만 유지되었던 그 제품이 이번에 신제품으로 '콘스프맛'을 출시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서 얼른 맛보고 싶은 마음에 바로 가까운 슈퍼, 마트, 편의점을 방문하였지만 입고된곳이 없어서 기다림을 가지다가 드디어 어제 GS25편의점에서 진열되어 있는걸 발견하고 반가움 마음으로 사가지고 왔구요! 이렇게 해당제품에 대해 알고싶으신 분들을 위해 어떤점이 달라졌는지 포장부터 과자의 모양과 맛까지 관련정보들과 함께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정리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포스틱 콘스프


시작으로 과자봉지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드리면 가장 먼저 오리지널의 짙은 파랑색 배경과는 완전하게 달라진 콘스프맛에 어울리는 상단, 하단은 노란색에 중간은 짙은초록색 배경으로 산뜻하게 바뀌었구요! 거기에 눈에 띄는 제품이름과 해당맛이 표시와 함께 하단부에는 실제과자와 옥수수 이미지에 재미있는 그림을 담아 확실한 과자의 컨셉과 보는재미에 먹음직스러운 비쥬얼까지 전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구입관련 정보로는 파는곳은 위에서 이미 말씀드렸듯이 GS25편의점 과자코너에 있었구요! 유어스로고가 따로 없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다른편의점, 마트, 슈퍼, 온라인으로도 구매가 가능할꺼라 생각되구요! 가격은 1,500원으로 편의점 봉지과자로는 평균가격대로 이용이 가능했네요!



포장에 담겨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부분별로 살펴보면 먼저 상단영역으로 제조사진 농심로고(좌)와 뜯는곳(우) 표시와 함께 제품이름 위로 말풍선을 넣어 '한 입에 쏙! 먹기쉽게 하프컷'이란 강조된 문구로 크기가 반으로 줄었다는걸 알려주었네요!



중간 제품이름이 큼지막하게 세겨진 부분으로 오리지널과 동일한 글씨체와 크기에 빨간색 '포스틱'이 그대로 유지가 되었고 바로 아래에 작은크기로 노란색의 '콘스프맛'이란 맛표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위에서 간단하게 말씀드린 하단에 있는 이미지들과 표시된 내용들로 좌측에는 과자가 쌓여있고 중간에는 옥수수이미지우측에는 감자가 콘스프에서 사우나를 즐기고 있는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특징으로 '작아지고 더 맛있어졌다!'로 하프컷을 다르게 강조해주었구요! '감자가 콘스프에 쏙~'으로 과자의 컨셉을 간단명료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포스틱 콘스프맛 칼로리


제일 아래쪽 왼편에 적혀있는 내용으로 중량 및 칼로리로 시작해서 메인재료로 감자 18%, 감자분말 4%, 스위트콘파우더 0.04%, 슈퍼스위트콘분말 0.12% 4가지의 함량으로 비율을 봤을때 기존 감자맛은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달다한 콘스프맛시즈닝이 살짝 추가된걸 알 수 있었습니다!


신상과자


과자봉지를 뒤집어서 뒷면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드리구요! 역시나 다른과자들과 비슷하게 좌측에는 컨셉이미지 우측은 제품정보가 자세하고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해당내용은 기존 포스팅에서 보여드렸던 방식 그대로 총 4개부분으로 나눠서 근첩촬영후 편집한 사진들로 바로 이어서 보여드리고 개인적으로 꼭 확인하는 정보들은 따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좌측의 내용을 위아래로 촬영후 한장으로 편집한 사진이구요! 보이는것과 같이 위쪽에는 제품이름과 함께 '왜 하프컷이냐고? 한입컷이니가!'란 문구로 사이즈의 변화를 다시한번 알려주면서 바로 아래에는 감자캐릭터가 옥수수, 과자그릇과 함께 콘스프에 몸을 담그고 사우나와 함께 간식을 즐기는 앞면과는 또 다른 재미난 이미지로 보는 즐거움을 주었구요! 하단으로는 HACCP마크와 바코드에 농심 홈페이지, 주소, 연락처등이가 담겨 있습니다!



우측으로 넘어가서 상단부분의 표를 보여드리면 사진과 같이 제품명으로 시작해서 총6개의 정보와 함께 아래에는 제조환경, 주의사항, 교환, 불량등에 관한 내용이 정리되어 있어서 먹기전 한번쯤 읽어보시면 좋을꺼 같구요! 개인적으로는 역시나 항상 확인하는 원재료명으로 사용된 재료들을 쭉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원산지에서는 밀(미국산), 옥수수(러시아,헝가리,세르비아등), 조제스위트콘파우더(뉴질랜드산). 슈퍼스위트콘분말(미국산), 감자분말(독일산)까지 총5가지의 수입재료를 찾아볼수 있었구요! 국산재료로는 메인인 감자가 사용된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외에 맛과 관련해서는 옥수수전분, 콘스프맛시즈닝, 콘포타쥬맛시즈닝, 샤워크림엔오니언씨즈닝, 감자맛조미분말, 양파등으로 감자맛을 메인으로 두가지 종류의 옥수수맛 시즈닝외에도 여러가지 감칠맛이 추가되어 있는걸 확인해 볼 수 있었네요!


포스틱 콘스프맛 영양성분


이번에는 아래로 이어지는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우선 포스틱 콘스프맛 칼로리는 30g당 140kcal로 표시되어 있구요! 총내용량 80g으로는 앞면에 표기된 375kcal로 한봉지를 한번에 다 먹을 경우에는 밥한공기(300kcal)에 1/3공기(100kcal)에서 소량(25kcal)를 뺀 양을 추가해서 먹는것과 동일한 짭짤한 과자다운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오리지널은 84g/390kcal로 맛에 따른 큰 차이는 없었네요!





영양성분에서는 총내용량당으로 먼저 상위권 성분들을 살펴보면 튀긴 감자과자라는 점에서 포화지방을 1위로 예상하고 있었지만 29%로 2위에 위치해 있구요! 나트륨이 1%차이인 30%로 1위를 찾이하면서 짬짤함의 정도를 알려주었고 3위는 2위를 항상 따라다니는 지방이 24%의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뒤로는 감자에서 빠질수 없는 탄수화물이 19%(4위)로 적지 않은 퍼센트를 보여주면서 이어서는 한자리수로 확 떨어지면서 당류 6%(5위), 단백질 5%(6위) 콜레스테롤 0% / 트랜스지방 0g(공동7위)로 줄어드는 수치를 확인하고 넘어갔네요!



포장의 마지막 정보로는 유통기한으로 사진과 같이 오른쪽 제일 하단에 지역 및 담당자 이름과 함께 별도표기 되어 있구요! 19년 3월 10일까지로 구입일 18년 11월 13일기준으로는 대략 4개월정도 남아 있는걸 확인하였구요! 아래에는 질소충전포장 문구가 담겨 있습니다!


포스틱 콘스프맛


드디어 과자봉지를 오픈! 모습을 들어낸 포스틱 콘스프맛의 모습이구요! 역시나 질소포장으로 반정도 채워진 양을 보여주었고 열자마자 풍겨오는 향에서는 감자와 옥수수 두가지가 오묘하게 섞여있는 맛있는 고소함이 느껴졌네요!


콘스프맛 포스틱


자세한 과자의 모습을 관찰하기 위해서 소량을 쏟아서 촬영해 보았구요! 첫모습에서 포장에 하프컷이 강조되어 있던만큼 기존 오리지널에 있던 아주 길죽한 길이의 과자는 찾아볼수 없이 전체적으로 적당한 길이감을 보여주었습니다! 


포스틱


대표로 한개를 집어서 손에 잡고있는 모습과 가까이서 표면을 촬영한 사진으로 멀리에서 봤을때는 기존과 크게 달라진 부분이 없어보이지만 가까이서 살펴보면 노르스름한 시즈닝 가루와 함께 초록색 파슬리조각이 붙어 있는 차이를 발견할수 있었네요!



측면으로 과자의 두께를 보여드리면 길이만 변화가 있을뿐 전체적인 모양에서는 위에 사진에 있는 과자의 줄무늬라든지 그외 다른 부분은 기존과 동일했네요!



그렇다면 크기는 어느정도 되는지 많은 부분을 찾이하는 평균적인 모양으로 3개를 골라서 나열후 줄자를 이용해 측정해 보았는데요! 전체길이는 약6.1cm~6.3cm의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방향을 바꿔서 폭은 약1cm~1.3cm 범위로 측정 되었습니다!



마지막 두께는 대표한개로 약0.8cm가 나오구요 쉽게 말씀드리면 손에 잡기에 적당한 스틱모양으로 평균적으로 그냥은 한입 잘라서는 두입이면 한개를 먹는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수를 다양하개 본격적인 맛보기에 들어가면서 한봉지가 비워질때까지 쭉 맛을 음미해 보았구요!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 기준에서 농심 포스틱 콘스프맛 맛을 정리해보면 과자의 바삭한 식감으로 시작해서 솔질히 콘스프맛이라고 해서 감자의맛을 가릴꺼라 예상했는데 그건 아니었구요! 먹는순간 감자의 구수함과 옥수수의 고소한 향과 맛이 같이 느껴지는 적절한 두가지 맛의 비율로 기존 오리지널의 매력을 유지하면서 콘스프의 매력이 더해져 있구요! 거기에 여러시즈닝이 더해져 짭짤함과 미세한 달착지근함에 산뜻함도 느껴지면서 거기에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재료에 있던 양파에서 나오는듯한 알싸함으로 혀에 은은하게 매운기운이 맴도는 마무리로 오리지널이 감자의 짭짤고소함이라면 콘스프맛은 감자와 옥수수에 짭짤, 고소, 구수, 달착, 알싸함이 느껴지는 더 다양하고 풍부한 매력을 가진 색다른 포스틱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먹고나서는 입안에는 감자의 고소함이 더 맴돌았네요! 그리고 둘중에 어떤게 더 맛있냐 보다는 각각의 매력이 전혀 다르고 둘다 맛있기 때문에 그때그때 입맛에 따라 더 먹고싶은 맛으로 선택해서 먹는게 좋을꺼 같네요!



마지막으로는 과자 포스팅의 마무리를 장식하는 집어먹는 손가락 끝에 쌓여있는 시즈닝가루의 모습을 근접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색상이 사진에서 잘 표현되진 않았는데요! 콘스프가 떠오르는 노르스름한 고운가루들과 함께 파슬리가루가 같이 붙어있구요! 별미로 끝에 모아진 가루의 맛을 보았는데요! 확실한 단짜의 매력과 함께 옥수수향과 재료목록에 있던 각종시즈닝의 감칠맛이 진하게 그대로 전달되서 입안을 즐겁게 만들어 주었네요! 끝으로 해당과자는 당연하게 감자과자와 콘스프맛이 담겨있는 먹거리 제품들을 좋아하는걸 기본으로 과자로써 감자와 옥수수의 매력을 동시에 맛보고 싶거나 포스틱을 색다른 맛으로 즐겨보고 싶으신 분들이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8/07/23 - [먹는행복] - 농심 포테토칩 콘치즈맛 신제품 간식타임!

2018/07/09 - [먹는행복] - 농심 닭다리너겟 후라이드치킨맛 한정판 처음 맛봐요!

2018/06/18 - [먹는행복] - 농심 깐풍새우깡 신제품 맛보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