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선명하게 만들기! 포토샵 이용!

아는행복

사진을 보다 선명하고 쨍하게 만드는 방법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방법을 정리해봅니다. 바로 포토샵 기능중에 언샵마스크(Unsharp Mask)란 기능입니다. 아주 살짝 핀나간 사진들도 어느정도 선명하게 잡아줄수있습니다! 소개해드리는 언샵마스크 설정값은 개인적인 작업 기준입니다.

 

 

1. 가장먼저 File -> Open으로 선명하게 만들기위한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2. 작업 화면에 선명화 작업을위한 이미지를 불러온 모습입니다.

 

 

 

 

 

3. 상단메뉴 필터(Filter) -> Sharpen -> Unsharp Mask(언샵마스크) 메뉴를 실행합니다.

 

 

4. 언샵마스크(Unsharp Mask) 설졍값은 이미지와 같이 Amout 50% / Radius : 2 pixels / Thresshold : 2 levels 값을 사용합니다. 이부분은 개인적인 느낌 차이가 있는 부분이기때문에 변경해가면서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값을 찾으시는게 좋습니다. 위에 적용된 값은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사진 선명하게 만들기 보정후 비교 이미지 입니다.

 

 

작업전 사진 원본의 모습입니다.

 

 

언샵마스크 필터 적용후의 모습입니다. 사진에 있는 라인들을 디테일하게 비교해보시면 좀더 깔끔하고 선명해진 느낌을 비교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사진 선명하게 만들기 위한 작업의 기준은 과한 언샵마스크 보다 적절하고 미세한 언샵마스크를 먹여주는게 효과가 좋은거 같네요! 과하게 가시면 오히려 사진의 손상되어 보입니다! 사진 선명하게 조절하고 싶으신 분들은 쉽고 간단한 언샵마스크를 한번 이용해보세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