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연유스틱빵 먹어보아요!

먹는행복

이번에는 편의점 갈때마다 눈에 들어왔던 빵을 하나 가져와 보았습니다! 해당제품은 유어스에서 나온 '연유스틱빵'으로 어떤 특색있는 맛이라기 보다는 남다른 길이와 양이 항상 눈에 띄어서 한번 먹어봐야지 했던건 몇달전부터인거 같은데 다른 먹거리들에 밀리면서 자동적으로 미뤄지다가 이제는 보고만 있지말고 먹자라는 생각이 급 들어서 드디어 사가지고 왔습니다! 그럼 어떤 빵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전반적인 모습과 정보 그리고 맛에 대한 내용까지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gs25 연유스틱빵

 

먼저 포장된 전체적인 모습의 사진부터 보여드리면 뒷면은 노란색 줄무늬 배경에 앞면은 투명비닐로 하얀색 연유크림이 채워진 길죽한 스틱빵의 먹음직스러운 모습을 바로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구입과 관련해서 파는곳은 제목과 위에서 언급드렸듯이 GS25편의점에서만 판매하는 유어스제품이구요! 가격은 1,200원으로 크기에 비하면 굉장히 저렴한 가격대로 가성비 높은 빵제품이란 생각이 들었네요!

 

 

앞면 포장 오른쪽에 담겨져 있는 내용들을 살펴 보면 해당 로고와 함께 영어 한글로 제품이름이 담겨 있고 하단으로는 내용량 및 칼로리(영양정보에서 다루겠습니다!)에 가격표시와 메인재료인 가당연유 4.49%함량이 적혀있고 왼쪽에 세로로 별도표시된 날짜는 유통기한 18년 8월 15일까지로 구입일 13일 기준으로 당일포함 3일정도 두고 먹을수 있는 제품입니다! 냉장제품이 아니어서 조금은 더 길줄 알았는데 빵이라 그런지 보관기간은 짧은편에 속했네요!

 

 

이어서 하얀색에 노란색 줄무늬 배경으로 제품정보다 담겨 있는 포장 뒷면의 모습을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중간쯤에 상단과 하단으로 관련 정보들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다른 먹거리와 마찬가지로 영역을 나눠서 가까이서 촬영한 사진과 함께 바로 아래에 이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상단에 있는 정보로 항상 그래왔듯이 여기서는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 원재료명 및 함량을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일단 원산지 중심으로 살펴보면 메인인 밀가루는 미국, 캐나다산 호주산이 사용 되었고 '팜으로 시작되는 재료들은 말레이시아산에 대두유는 아르헨티나, 미국, 브라징등의 여러나라에서온 수입재료들이 많이 확인 되었구요! 국산재료로는 계란, 원유, 우유 3가지를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 맛과 관련된 알기쉬운 재료로는 옥수수유, 버터향, 백설탕, 가당연유, 후레쉬크림파우다, 바닐린바닐라후레바등으로 여러가지 다양한 고소함에 연유의 단맛이 더해진 맛을 상상해 볼 수 있었네요!

 

 

이번에는 상단정보 왼편에 있는 말풍선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안에 적혀 있는 내용을 '발효중 빵끼리 끝부분이 서로 달라붙어서 구워질수 있어요!'로 빵 양끝 연결되는 부분의 모양에 대해 오해소지가 생길수 있는 부분을 미리 설명해 놓은거 같네요!

 

 

이어서 하단에 있는 정보를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먼저 보관방법을 보면 실온보관으로 되어 있지만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개인적으로는 먹기전까지 냉장보관을 해두었네요! 그리고 원재료명에 이어서 꼭 살펴보는 정보 영양정보에서는 먼저 GS25 연유스틱빵 칼로리는 426kcal로 밥으로 계산을 해보면 한공기(300kcal)에 반공기(150kcal)에서 24kcal를 덜먹는 양으로 빵과 연유크림의 조합다운 높은 수치를 가지고 있고 총내용량은 100g입니다!

 

 

 

 

영양성분에서는 많은 퍼센트순으로 상위권들을 살펴보면 빵과 크림에서 개인적으로는 당연히 포화지방이 1위를 할껄로 예상하고 있었지만 실제로는 4%로 하위권에 있구요! 그 대신에 항상 2위로 뒤를 따라다니던 지방이 42%로 1위 찾이하고 있습니다! 2위는 당류 17%로 달콤한 빵이란걸 알려주면서 3위로는 밀가루의 영향으로 탄수화물이 15%의 함량을 보여주었고 다음으로는 나트륨, 콜레스테롤, 단백질 3가지 모두 동일하게 11%의 비율을 가지고 있는걸 확인해 보았네요!

 

gs 연유스틱빵

 

드디어 빵의 모양을 살펴보기 위해 포장을 제거한 상태에서 전체적인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잘 구워진 갈색의 빵색감과 중간을 잘라서 깔끔하게 넣은 크림의 모습으로 이런 모양의 빵을 볼때마다 개인적인 시각에서 항상 먹음직스러움을 느끼는거 같네요!

 

 

빵안에 자리잡고 있는 연유크림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봤을때는 크림이 적게 들어있는걸로 보였지만 안으로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크림이 채워져 있었습니다!

 

 

남다른 길이라는 말보다는 확실하게 줄자를 이용해 사이즈를 측정해서 보여드립니다! 먼저 가로 전체길이는 약29.6cm정도가 나오네요! 거의 30cm자에 가까운 크기입니다!

 

 

세로이자 폭은 약4.9cm로 측정 되었습니다!

 

 

빵의 두께는 약3.2cm로 전체적인 크기에 있어서는 반으로 나눠서 둘이 먹기에도 좋고 간단한 식사대용으로도 조금 더 푸짐한 양으로 즐길수 있는 빵으로 말씀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연유스틱빵

 

크림은 어떻게 자리잡고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 반으로 잘라서 사진과 같이 단면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양쪽 빵 사이로 타원형 모양의 크림층이 채워져 있는 모양으로 빵과 크림의 비율은 70 : 30정도로 빵부분의 비율이 더 많다고 볼 수 있었네요!

 

편의점 빵

 

단면에 이어서 이번에는 반쪽을 이용해 빵 양쪽을 벌린상태에서 안에 채워진 크림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그냥 빵사이로 봤을때 보단 확실히 많이 들어있는걸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참고로 냉장보관으로 크림이 살짝 얼어있는 상태인점 말씀드립니다!)

 

 

그러고 보니 빵의 아랫면을 안보여드린거 같아 반쪽을 이용해 뒤집어서 한컷 촬영한 사진입니다! 빵을 구울때 받침으로 사용된듯한 촘촘한 다이아몬드 그물망 모양으로 반죽들이 구멍으로 살짝씩 튀어나와 동글동글하게 구워진 모습을 가지고 있네요!

 

 

맛보기에 들어가서는 우선 크림부터 먹어보았습니다! 생크림의 느낌보단 살짝 마가린이 생각난느 기름기 있는 크림스타일로 부드러우면서 안에는 설탕가루가 같이 씹히는듯한 식감으로 우유의 고소함과 달콤함이 어우러진 매력을 보여주었고 단맛의 정도는 아주 달지 않고 적절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림에 이어서는 빵과 함께 전체적인 맛으로 계속해서 먹으면서 위에 사진은 마지막 한입을 남겨두고 촬영한 사진입니다! 처음으로 먹어본 GS25 연유스틱빵의 맛을 정리해 보면 위에서 말씀 드린 연유크림의 부드러운 우유의 고소함과 적당한 달콤함과 함께 빵에서 느껴지는 버터같은 고소함의 조화로 씹을수록 점점 빵이 크림을 흡수해 촉촉하고 부드럽게 어우러지면서 그안에서 퍼져나오는 달콤담백한 스타일의 연유크림빵의 매력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빵의 비율이 많기때문에 먹다보면 목메임이 생겨서 음료(우유권장)와 같이 드시는걸 권장드리구요! 저의 경우는 초코우유와 함께 더 달달하고 맛있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빵한개에 우유까지 다 먹으면 배도 꾀 든든하게 채워지는걸 느낄수 있었네요! 평소 간식으로 크림빵 즐겨드시거나 연유의 달콤함과 우유의 고소함을 좋아하시는 분들 또는 양이 푸짐한 빵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8/09 - [먹는행복] - GS25 떠먹는 요거트케익 새콤달콤 매력!

2018/07/24 - [먹는행복] - GS25 로얄티라미수 녹차 먹어본 느낌!

2018/07/22 - [먹는행복] - GS25 모짜렐라 멜팅 토스트 먹어본 이야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