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 화낙신낙 만두스낵 맛보고서!

먹는행복

무한도전에서 조세호가 작명하고 실제로 출시되어 화제가된 과자! '화낙신낙'을 드디어 맛보게 되었습니다! 출시된건 일찌감치 알고 있어서 틈틈이 구압하려고 찾아봤지만 인기가 좋아서 그런지 과자 만나기는 생각보다 어려웠는데요! 어제 딱 눈앞에 나타나 주었네요! 화제의 과자를 맛보게된 기쁨으로 집에와서 열심히 사진도 찍고 맛도 봐가면서 어떤 과자인지 살펴본 내용들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화낙신낙

 

가장 먼저 외관 과자봉지의 모습부터 담아 보았습니다! 빨간색 배경과 큼지막하게 적혀있는 이름속 한자 火, 辛 두가지에서 매콤한 과자라는걸 바로 알 수 있었고 하단에 튀김만두 같은 과자모양에 맛을 알려주는 매콤한 낙지볶음 요리사진에서 기존 과자에서 볼 수 없었던 개성이 느껴졌네요!

 

 

 

 

화낙신낙 파는곳 gs25편의점에서 구입했구요! 가격은 1,500원입니다! 살때 과자가 한두개 빠진 상태로 진열대 안쪽으로 있어서 얼핏 봤으면 그냥 지나칠뻔 했는데 자세히 들여다 보길 정말 잘한거 같네요!   

 

 

봉지 상단에는 과자제품으로는 처음보는 고향만두 로고가 있어서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그냥 만두 브랜드로만 알고 있던 고향만두가 해태애서 나오는지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네요!

 

 

하단으로는 제품의 특징을 담은 문장과 해시태그를 이용해 시뻘건낙지가 들어간 만두스낵임을 강조되어 있습니다! 낙지볶음맛 과자는 정말 생소해서 어떤 과자랑 비슷할지 떠올려 봤는데요! 생각난 과자들은 매운맛이 더해진 새우깡, 자갈치, 오징어칩 3가지 정도 였고 이것도 그냥 비슷할 뿐이지 실제 어떤맛일지는 정확한 예측이 어려웠네요! 그리고 메인재료표시에는 과자와 불낙만두맛시즈닝으로 거기에 냉동낙지가 0.38%가 함유되어 있다는 부분이 눈에 들어왔네요!

 

 

봉지 뒷면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좌측에는 제조, 원재료, 영양정보등이 정리되어 있고 우측으로는 과자를 만드는 과정이 그림과 함께 정리되어 있습니다!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는 확대해서 촬영한 사진으로 아래에 이어서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내용중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제조 및 재료관련 정보와 그리고 우측에 있는 제조과정은 한장의 이미지로 편집해서 보여드립니다! 좌측에서는 주로 원재료명 부분을 살펴보았는데요! 국내산 정제소금 외에는 대부분 수입산 재료로 만들어 졌고 메인 재료인 냉동낙지재료들은 베트남산이 사용된걸 알 수 있었고 우측 만드는 과정에서는 실제 고향만두 모양으로 만들어서 매콤소스로 양념을 하는게 마치 깐풍만두를 만드는것과 비슷하게 느껴졌네요! 그리고 팁으로 적혀있는 다양한 음료와 함께 즐기라고 문구가 적혀있어서 순간 탄산음료 또는 맥주 같이 먹으면 잘 어울릴꺼 같은 생각이 들었네요!

 

 

다음으로 제가 제일 자세히 살펴보는 영양정보 표를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먼저 화낙신낙 칼로리 175kcal 밥반공기 정도로 예상했던거 보다 높은편은 아니었네요! 내용량은 57g입니다!

 

 

 

 

영양성분에서는 과자라면 피해갈수 없는 포화지방, 지방이 가장 많은 비율을 찾이하고 있었고 다음으로 비쥬얼에서 알 수 있듯이 짠맛과 연관된 나트륨으로 매콤하면서 짭짤한 과자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우측 제일 아래쪽으로는 제조일 유통기한이 표시되어 있어서 따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총기간은 5개월로 여유롭게 보관해 놓고 먹을수 있는 과자입니다!

 

 

맛을 보기위해 가위를 이용해 깔끌하게 잘라서 안에 들어있는 과자의 양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봉지의 약60~70% 채워져 있고 일단 첫인상은 잔득 부풀어있는 과자모양이 재미있고 아주 매콤한 양념의 향이 느껴져서 생각이상의 매운맛을 가지고 있을까봐 살짝 걱정도 되었네요! 

 

조세호 화낙신낙

 

과자의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소량을 쏟아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공갈빵이 연상되는 바람이 가득 들어있는 과자의 모양이 귀여우면서도 재미있고 보는순간 과자에 바람이 들어있다는 부분에서 모양과 맛은 전혀 다르지만 아그칩 과자도 생각났네요!

 

 

모든 과자가 그러하듯 튀김을 동일하게 튀길수는 없기 때문에 그런지 모양과 크기는 다양했는데요! 그중에 대표로 3가지를 골라서 좌에서 우로 바람이 가장 많이 들어있는 모양 부터 가장 적게들어있는 과자까지 나열해서 담아 보았습니다! 이렇게 보니 만두모양 같기도 하지만 구름모양 같기도 하네요!

 

 

이번에는 모양이 잘 나온 과자 3개를 골라서 사이즈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평균적오르 가로는 약4.5cm 정도가 나오네요!

 

 

세로의 길이는 약2.6~2.7cm 정도로 측정 되었습니다!

 

 

이어서 과자들을 세워서 두꼐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세로와 비슷하게 약 2.5~2.6cm로 나와서 전체적인 크기를 정리해 보면 가로 약4.5cm X 세로 약2.6~2.7cm X 두께 약2.5~2.6cm의 크기로 살짝 사이즈는 있는 한입에 쏙쏙 들어가게 만들었네요!

 

 

사이즈 측정에 과자의 모양을 조금 더 자세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대표로 한개를 근접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반죽 자체에도 매콤양념이 되어 있어서 김치전 밀가루 부분과 비슷한 색감을 가지고 있고 표면으로는 갖은양념들이 묻어 있습니다!

 

 

과자 속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보여드리기 위해 쪼개서 단면을 담아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별다른 내용물 없이 그냥 비어있는 상태로 과자를 씹을때 딱딱한 바삭함이 아닌 잘 부서지는 스타일로 마치 터뜨려 먹는듯한 식감이 재미있네요!

 

 

맛을 알려드리는게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한두개가 아닌 충분하게 맛을 음미해 보았습니다! 일단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기준이라는점 말씀드리면서 화낙신낙 맛을 정리해 보면 매운정도는 중에서 상으로 먹는순간 바로 입안이 얼얼한 정도로 꾀나 매운맛을 가지고 있구요! 양념은 매운라면스프가 생각나는 짭쪼름한 감칠맛으로 시작해서 계속해서 먹다보면 강하지는 않고 은은하게 낙지의 향과 맛이 더해지면서 신기하게 낙지볶음요리를 먹는듯한 비슷한 맛이 느껴지는 매콤짭짤한 매력의 과자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매운거 좋아하시거나 해산물맛 과자 또는 라면종류 좋아하시는 분들은 드셔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마지막으로 먹는중간에 손가락에 묻어있는 양념가루의 모습을 가까이서 촬영해서 보여드립니다! 매운맛인 만틈 빨간색 양념가루들이 집어 먹는 손가락 끝으로 점점 쌓이면서 과자 다 먹고 나서 마지막으로 이 양념먹는 재미도 양념과자먹는데는 빠질수 없는 별미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4/04 - [먹는행복] - 농심 포테토칩 비프&와사비맛 맛보고서!

2018/04/02 - [먹는행복] - 크라운 뉴 죠리팡 과자 맛정리!

2018/03/31 - [먹는행복] - gs25 벚꽃팝콘 산뜻 달콤한 매력!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