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 쯔유간장 우동 컵라면 그맛은!

먹는행복

주말 컵라면이 급 생각나서 편의점에 들렸다가 새롭게 나온 삼양 쯔유간장 우동이 있어서 구입해서 먹어보았습니다! 맑은국물의 컵라면중에는 주로 튀김우동만 먹어와서 색다른 우동제품이 반가웠고 평소 요리할때도 쯔유를 즐겨 사용하는편이라 맛도 기대가 되었네요! 그럼 지금부터 신제품 컵라면의 자세한 모습과 제품관련정보, 조리과정, 맛까지 차례대로 정리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삼양 쯔유간장 우동

 

제일먼저 겉에 쌓여있던 투명비닐을 제거하고 담아본 컵라면 뚜껑부분의 모습입니다! 일식집에 본득한 그릇에 담겨진 실제 우동 사진을 사용해서 제품이름과 함께 일본분위기 물씬나는 디자인으로 깔끔하고 맛있는 비쥬얼을 보여주었습니다!

 

 

 

 

두꺼운 우동면이 아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가는면으로 되어 있어서 더 마음에 들었네요! 참고로 구입한곳은 CU편의점이고 가격은 1,500원에 판매중입니다!

 

 

다른제품들과 다르게 조리방법이 뚜껑에 있어서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순서도 조금 다른 스타일로 면을 익힌다음 스프와 후레이크를 넣고 섞는 순서로 되어있네요!

 

 

다른한쪽에 있는 중량과 칼로리 그리고 액상스프에 들어간 간장과 가다랑어 함유량이 적혀 있습니다! 쯔유간장이 간장과 가다랑어에 야채들과 같이 끓여내는거라 메인요소를 표시해 놓은거 같네요!

 

 

측면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뚜껑과는 다르게 블랙엔 화이트 배경으로 동일한 디자인의 제품이름과 로고가 담겨있고 아래쪽으로는 제품의 특징 '맛있는 우동은 국물이 다르다 일본식 간장 쯔유가 만든 차이'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참고로 크기는 큰컵으로 큰사발면 정도로 보시면 될꺼같네요!

 

 

옆면에 적혀있는 내용중에서는 개인적으로 가장 자세하게 살펴보는 영양정보 부분을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간략하게 정리해 드리면 쯔유간장우동 칼로리는 490kcal에 용량은 130g으로 밥으로 따지면 거의 두공기 정도에 해당되는 열량이네요!

 

 

 

 

영양성분에서는 라면제품에서는 피해갈수 없는 나트륨이 1위 그 다음 지방관련성분과 탄수화물순으로 많은 함유량을 보여주었고 당류가 8%라 달착지근한 우동을 예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다른면으로 정리된 내용들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사진에서 왼쪽은 제품제조사 관련정보와 원재료명이 정리되어 있는데요! 재료중에 매운조미고추맛분이란게 있어서 매운맛도 가지고 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오른쪽에는 뚜껑에도 있던 조리방법이 한번 더 정리되어 있습니다!

 

 

조리에 들어가서 뚜껑을 열고 안에 들어있는 구성을 모두 나열해 보았습니다! 면은 많이 익숙한 튀김우동 면발과 비슷했고 그외 액상소스와 후첨후레이크 2개가 들어있습니다!

 

 

면을 다시 담고 물을 끓여서 표시된 선까지 부어 주었습니다!

 

 

뚜껑을 덮어서 4분을 기다려 주었네요! 2분정도 되었을때 열어서 젓가락으로 면을 한번 풀어주었습니다!

 

 

시간이 지나 면이 익은걸 확인하고 뚜껑을 제거한 다음 액상스프와 후레이크를 모두 넣어 주었네요!

 

쯔유간장우동

 

진득한 액상소스가 물에 풀어지면서 국물이 갈색으로 변하고 후레이크는 대부분 파여서 불어나면서 진한 파향을 풍기면서 완성된 모습입니다!

 

 

먹기전 한젓가락 셋팅해서 담아본 사진입니다! 일반 라면 보다는 우동이라서 그런지 면발이 아주 살짝 굵기가 도톰한거 같네요! 처음으로 먹어본 삼양 쯔유간장 우동의 맛은 한입 맛보는 순간 튀김우동이 생각나는 달착지근하면서 짭쪼름한 맛에 쯔유 특유의 단맛과 가다랑어의 향과 맛이 진하게 담겨있는 일본식 우동을 맛볼수 있었고 게다가 미세한 매콤함까지 있어서 느끼함도 잘 잡아주면서 시원한 국물에 탱글한 면발과 함께 특색있고 맛있는 라면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제 입맛기준에서 매운정도는 입안이 살짝 얼얼한 중하정도의 레벨이었네요! 맑은국물라면 또는 일본라면, 일본우동을 즐겨 드시는 분들에게는 간단하고 편리하게 즐길수 있는 컵라면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이드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2/01 - [먹는행복] - 편의점 컵라면 종가집 김치찌개라면 맛보고서!

2017/10/29 - [먹는행복] - 오뚜기 오동통면 컵라면 야식!

2017/10/21 - [먹는행복] - 오뚜기 리얼치즈라면 컵라면으로 맛보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