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컵라면 종가집 김치찌개라면 맛보고서!

먹는행복

오래간만에 컵라면 타임을 가져 보았네요! 정말 추운 날씨속에 밖에서 오래 돌아 다녔더니 뜨끈하고 얼큰한 국물이 생각나서 집에 들어가는길에 편의점에 들렸습니다! 라면코너에서 뭘먹을지 새로나온건 없는지 살펴 보다가 스르륵 눈이 가게된 '종가집 김치찌개라면' 이름에서 부터 뭔가 제대로된 김치라면맛을 보여줄꺼 같은 느낌에 이끌려서 선택해 보았네요! 어떤 라면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관련정보와 조리과정 그리고 어떤맛을 보여주었는지 하나하나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종가집 김치찌개라면

 

제일먼저 포장된 컵라면의 옆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사이즈는 큰사발면 크기로 빨간색 국물의 라면위에 대파, 빨간고추, 김치가 푸짐하게 올라간 먹음직스러운 이미지와 함께 초록색 배경과 하얀색 장독대 모양의 실루엣이 김치제품의 포장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과 비슷한 느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종가집 김치는 예전부터 여행갈때나 편의점에서 컵라면 먹을때 자주 이용하고 좋아하는 제품인데 이렇게 라면으로 처음 만나게 되니 신기하고 어떤맛을 보여줄지 기대도 되었네요! 구입한곳은 CU편의점이고 가격은 1,500원에 판매중이었습니다!

 

 

이어서 뚜껑부분의 모습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거의 동일한 디자인으로 하단에는 바코드와 관련정보가 추가로 들어가 있고 좌우로는 뚜껑을 여기까지 열라는 표시가 되어 있네요!

 

 

사진이 작아서 내용이 잘 안보이실꺼 같아 상단 하단으로 나눠서 가까이서 촬영해 편집해 보았습니다! 상단과 중간에는 제품이름과 함께 메인재료들이 적혀있는데요! 그중에 라면 소스 중 김치가 국산이 사용되었다는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네요! 하단으로는 칼로리와 용량 그리고 빨간색 주의사항 3가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시 옆면으로 돌아와서 이번에는 중요한 조리방법이 적혀있는 부분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먼저 분말스프를 넣고 끓는물 350ml를 넣은 다음 4분후 김치찌개소스를 넣고 저어서 먹으라고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전자레인지 조리는 하지 말라고 되어 있네요!

 

 

 

 

하단에는 먹거리 제품은 한번씩 확인해 보는 영양정보가 정리되어 있어 살펴보았습니다! 칼로리는 455kcal에 용량은 140g 그리고 성분함유량에서는 라면과 짭짤한 과자 제품이라면 거의 다 그렇듯이 나트륨과 포화지방이 높게 함유되어 있는걸 확인해 보았네요!

 

 

다른한쪽으로는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과 함께 원재료명 표시가 작은글씨로 빼곡하게 적혀있어서 담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유툥기한은 표시된일까지로 뒤집어서 아래쪽 바닥을 보시면 표시되어 있습니다!

 

 

조리를 위해 뚜껑을 오픈해서 내용물을 나열해서 보여드립니다! 컵안에는 야채건더기와 면 그리고 스프종류는 분말과 액상으로 되어있는 소스까지 두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리방법 설명에서는 선 분말스프 후 소스로 되어있는데 개인적으로는 크게 상관 없을꺼 같아 처음부터 두가지 소스를 다 넣고 셋팅해 주었습니다! 액상소스에서는 아주 푹익은 묵은지? 묵은지김치찌개?와 비슷한 향을 바로 느낄수 있었네요!

 

 

소스셋팅에 이어서 끓는물을 준비해서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었네요! 사진을 보시면 소스가 물에 녹으면서 모습을 드러낸 배추김치 조각들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뚜껑을 닫고 젓가락으로 고정해서 4분을 기다려 주었습니다! 물론 중간에 면을 한번 풀어주었네요!

 

김치찌개라면

 

시간이 지나고 뚜껑을 제거하고 완성된 김치찌개라면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첫비쥬얼에서 상당히 진해보이는 국물과 묵은지김치찌개향을 제대로 가지고 있어서 먹기전부터 입안에 군침이 가득했네요!

 

 

맛보기 직전 한젓가락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처음으로 먹어본 종가집 김치찌개라면의 맛은 국물은 쥬얼만큼 얼큰하고 칼칼함에 김치찌개를 푹 끓인거 같은 진한 김치의 매콤 새콤 짭쪼름함이 잘 우러난 감칠맛으로 얇고 꼬불한 스타일의 면과 함께 정말 제대로된 김치라면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소스때문인지 컵라면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깊고 진한 맛을 느낄수 있었네요! 그리고 먹으면서 생각난건 여기에다 햄이나 소세지를 사다가 추가해서 먹으면 부대찌개의 맛도 느낄수 있을꺼 같아 다음에는 같이 구입해서 만들어 먹어봐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0/29 - [먹는행복] - 오뚜기 오동통면 컵라면 야식!

2017/10/21 - [먹는행복] - 오뚜기 리얼치즈라면 컵라면으로 맛보다!

2017/09/20 - [먹는행복] - 삼양 군대간짬뽕 컵라면 맛보고합니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