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오동통면 컵라면 야식!

먹는행복

이른 저녁식사로 밤이 되니 배가 금세 출출해졌네요! 그냥 참고 자기에는 먹을게 너무 땡겨서 컵라면 하나 먹자 싶어서 가까운 편의점에 방문하였네요! 블로그에서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왕이면 새로운거 먹는걸 좋아해서 뭘 먹을지 둘러보다가 오뚜기에서 나온 처음보는 이름의 오동통면을 발견하게 되서 구입해서 맛보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컵라면의 모습과 관련정보, 조리과정, 어떤맛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오동통면

 

제일먼저 컵라면의 뚜껑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먹음직스러운 오동통라면 이미지와 함께 귀여운 글씨체의 제품이름과 특징들이 간단한 문구와 그림으로 담겨 있습니다! 그중에 국내산 청정다시마가 캐릭터와 함께 적혀있는 모습이 눈에 먼저 들어왔네요!

 

 

 

 

포장의 내용으로 봐서는 특징적인 재료가 다시마 말고는 없고 면발과 얼큰한 국물만 강조되어 있어서 어떤맛을 가지고 있을지 예측해보기는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가격은 1,40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라면이 담기는 컵 부분에 옆모습을 살펴 보았습니다! 뚜껑 보다는 조금 더 심플하게 비슷한 이미지와 문구들로 디자인이 담겨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번 맛본 리얼치즈라면에 이어서 오뚜기 브랜드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라면 서포터가 되어서 그런지 여기저기서 관련 문구와 로고를 볼 수 있게 표시해 두었네요!

 

오동통면 조리과정

 

이번에는 컵라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조리방법과 제가 항상 확인하는 영양정보가 있는 부분 및 제품에 사용된 재료들과 제조관련 정보가 적혀있는 부분입니다! 역시나 이번 라면도 전자레인지를 사용해서 조리하는 방식으로 되어있었네요!

 

 

 

 

영양부분에서 항상 확인하는 열량을 정리해 드리면 오동통면 칼로리 435kcal로 표기되어 있고 용량은 100g입니다! 그리고 맛의 특징을 조금 더 알고 싶어서 원재료명 부분도 자세히 살펴 보았는데요! 대표적으로 눈에 들어오는건 오징어찌개분말, 홍합농축분말, 건새우분말, 부대찌개양념분말, 건미역, 건조맛살등의 해산물 재료들이 많이 보여서 얼큰한 해산물라면이라는걸 예측해 볼 수 있었습니다!

 

 

바닥에는 비닐뜯는곳 표기와 함께 유통기한이 적혀있습니다! 구입한 날짜로 부터 약 4개월 정도 두고 먹을수 있는 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리를 시작하기 전에 다시한번 빼먹은게 없는지 확인해 보았는데요! 이번에 '꼭 전자레인지로 조리하세요!' 라는 문구가 적혀있어서 그럼 끓인물로만은 먹을수 없는건가 하고 조리설명부분을 살펴본 결과 끓인물 전용으로 조리하는 시간등의 내용은 찾아볼수 없었습니다! 전자레인지는 필수인거 같네요!

 

 

조리를 위해 컵라면 뚜껑을 개봉해서 안에있는 구성을 모두 꺼내 보았습니다! 조금 두껍고 하얀색상의 면과 분말스프 1개 컵 안에는 건조된 건더기재료가 담겨 있네요! 일반적으로 스프 2개짜리가 많아서 한개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심플해 보였네요!

 

※ 조리과정

 

 

제일먼저 조리과정 순서에 따라 건더기재료와 면 위에 분말스프를 넣어서 셋팅해 주었습니다! 스프의 색상이 빨갛고 매콤한 향이 올라와서 꾀나 매운맛이 예상되었네요!

 

 

이어서 끓는물을 표시된 선까지 넣고 뚜껑을 모두 제거해준 다음 전자레인지로 향하였습니다!

 

 

전자레인지의 성능에 따라 1,000w의 경우 3분30초 700w의 경우 4분30초로 저는 후자게 속해서 해당 시간을 설정하고 돌려 주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얼큰한 향과 함께 완성된 라면의 모습입니다! 불어서 올라온 다니마와 함께 일단 비쥬얼에서는 일반 매운라면서 비슷한 모습을 가지고 있네요!

 

 

드디어 맛을 보기위해 한젓가락을 준비해서 먹기전에 촬영해 보았습니다! 제품의 이름처럼 다른 컵라면에 비하면 면이 더 통통하고 조금 더 굵게 되어있고 전자레인지에 돌린 라면의 특징은 면발의 속까지 더 완전하게 익어서 그런지 더 투명하게 느껴졌습니다!

 

 

 

 

처음으로 맛본 오동통면은 딱 먹는순간 다시마향과 얼큰한 국물의 감칠맛에 셀제로도 오동통하고 쫄깃한 면의 식감으로 속이 시원한 라면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매운맛도 개인적인 입맛 기준에서는 입안에 매콤한과 얼얼함은 있지만 아주매운맛이 아닌 적당한 정도로 괜찮았네요! 맛에대해 조금 더 알기쉽게 요약해드리면 너구리 매운맛과 비슷하면서도 살짝은 다른 맛을 가진 제품입니다! 매콤한 국물이 좋아서 해장용으로도 잘 어울릴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0/21 - [먹는행복] - 오뚜기 리얼치즈라면 컵라면으로 맛보다!

2017/09/27 - [먹는행복] - 농심 감자탕면 맛이 궁금해?

2017/09/20 - [먹는행복] - 삼양 군대간짬뽕 컵라면 맛보고합니다!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