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무료이미지사이트 프리큐레이션 freeqration 사용하기!

아는행복

자주는 아니지만 업무상 가끔 이미지가 필요할때가 있어서 예전에는 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용을 위해 픽사베이를 이용하다 최근에 더 마음에 드는 무료이미지를 찾아보려고 검색하다가 프리큐레이션 freeqration이란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었네요! 가장 좋은 점은 다양한 무료이미지 사이트와 제휴를 통해 한곳에서 통합검색이 가능하게 되어 있어서 보다 넓은 범위로 다양한 저작권 없는 상업용 무료 이미지를 쉽게 검색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혹시나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사용하는 방법을 포스팅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제일먼저 사용을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 방문이 필요한데요! 포털검색을 이용하셔도 되고 아래 바로가기 링크도 적어 놓겠습니다!

 

※ 바로가기 : http://www.freeqration.com/

 

 

.1 사이트에 방문하면 위와같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가운데 커다란 검색창으로 바로 이미지를 검색하실수 있습니다! 메인 문구인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이미지라고 되어 있어서 뭔가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느낌이었네요! 우선 검색을 원하시는 단어를 한글 또는 영어로 입력해주세요! 이용해본 개인적인 경험으론 영어가 조금 더 검색결과가 잘 나오는거 같네요!

 

 

 

 

참고로 별도 회원가입이 없이도 이용가능한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요! 분명 해외사이트인거 같은데 한글화가 너무 잘 되어 있어서 혹시나 하는 생각에 회사소개 부분을 살펴 보았더니 회사가 미국과 한국 두곳에 위치해 있는 글로벌 업체였네요! 한글지원이 된다는건 사용도 그만큼 편하기 떄문에 여러모로 좋은거 같네요!

 

 

2 예제로 보여드리기 위해 저는 'apple'로 검색을 해서 나타난 이미지들의 목록입니다! 제일 상단에는 스폰서이미지인 유료이미지가 표시되고 그 밑으로 무료이미지 목록이 나타나네요!

 

 

 

 

그리고 이미지에 표시해 둔 왼쪽에 세로로 나열되어 있는 아이콘 목록들은 검색에 포함되는 제휴된 이미지 사이트들 입니다! 선택해서 해당사이트 이미지만 볼수도 있게 되어있습니다!

 

 

참고용으로 왼쪽에 있는 제휴되어 있는 사이트 전체목록을 보기쉽게 이미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가 전에 사용하던 픽사베이도 포함되어 있고 그외에 몰랐던 이미지 사이트들이 많이 보였네요! 여러곳 돌아다닐 필요없이 이 많은 사이트 들의 무료이미지를 프리큐레이션에서 검색할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되어지네요!

 

 

3. 목록중에서 마음에 드는 사진이 있다면 클릭해서 해당 이미지의 하단 또는 화면 크기에 따라 오른쪽으로 FREE라는 표시와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안밝혀도됨 이 문구가 있는걸 반드시 확인하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 Free 말고 CC0이미지도 많이 검색되기 떄문에 사용가능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다음에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4. 마지막으로 저작권 출처, 상업적용도까지 확인이 되셨다면 빨간색 무료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M, L, Original 3가지 메뉴로 원하는 사이즈를 선택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저장이 이뤄집니다!

 

사진이 필요할때는 직접 찍어서 사용하는게 가장 좋지만 찍을수 없거나 불가능한 사진이 급하게 필요할때는 이런 무료이미지 사이트가 이용하기엔 정말 유용하게 사용되는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