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과정정리!

아는행복

지난주부터로 기억되는데요! 컴퓨터 사용하다가 갑자기 나타난 팝업창! 뭘 검토하고 업데이트 한다는 내용이 있어서 귀차니즘에 나중에 하려고 그냥 넘겨오다 계속해서 알림창이 떠서 어떤 업데이트길래 이렇게 계속 알려주지 궁금해서 알아보니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였네요! 자세한 내용을 읽어보니 규모있는 업데이트에 최신 기능 보안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해야하는거 같아 날잡고 시간을 비워두고 진행해 보았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분을을 위해 과정과 함께 업데이트 완료후 어떤 추가작업을 진행했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제일먼저 업데이트 시작전에 나타난 '다음 업데이트를 준비하기 위해 개인 정보 설정 검토'라는 내용의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미루고 싶으신 경우 '나중에 미리 알림' 진행을 원하시는 경우 '설정 검토'를 선택합니다! 만약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경우 파란색 글씨로 되어있는 'Windows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에 연결된 페이지의 관련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2. 설정검토를 누르면 나오는 페이지 입니다! 끔과 켬으로 5가지 내용이 나오는데요! 저는 그냥 셋팅된 상태 그대로 '적용' 버튼을 눌러서 다음단게로 넘어갔습니다!

 

 

3. 적용을 누르면 개인 정보 설정 저작으로 업데이트가 시작되기 전에 알려드린다는 내용이 나오고 하단 '확인' 버튼을 누르면 업데이트에 관한 설정이 완료됩니다!

 

 

 

 

※ 설정으로 업데이트가 바로 진행되지 않고 1~2일 뒤에 업데이트를 하겠냐는 팝업창이 나타나면서 크리에이터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 저의 경우 업데이트 완료까지 소요된 시간은 대략 30~40분으로 별도 추가작업까지 포함하면 1시간 조금 넘게 걸렸습니다!

 

▼ 여기서 부터는 과정을 사진으로 담아 보았는데요! 빨리 넘어가는 화면중에 안녕하세요. 시작합니다. 문구 화면은 촬영하지 못한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4. 업데이트 진행 팝업이 나오고 시작버튼을 누르면 일반적으로 업데이트 할때 볼 수 있는 윈도우10 업데이트 구성 중으로 진행 퍼센트와 함께 로딩 화면이 나타납니다!

 

 

5. 구성에 이어서 이번에는 업데이트 작업중 화면으로 전환 되면서 'PC를 끄지 마세요 이 작업은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제일 아래에는 'PC가 여러 번 다시 시작됩니다.' 문장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부터는 그만큼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잠시 다른일을 보시거나 커피한잔의 휴식을 가지는게 좋은거같네요!

 

 

6. 진행 퍼센트가 올라가다가 첫번째로 다시시작 되고 32%로 표시가 되면서 계속해서 진행됩니다!

 

 

7. 두번째 컴퓨터 다시시작후에는 75%로 표시되고 계속해서 100%까지 작업이 진행 되었습니다!

 

 

8. 잠시후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가 완료되고 검정색 화면으로 바뀌면서 나타난 문구입니다! 여기서 끝인줄 알았지만 이어서 나머지 작업이 계속해서 진행되었네요!

 

 

9. 다시 파란색 화면으로 바뀌면서 '몇 분 정도 걸릴 수있습니다.' 문구가 나타나면서 마무리가 되어가는걸 알려주었습니다!

 

 

10. 드디어 위에 이미지와 같은 문구가 나오고 이어서 빠르게 넘어가서 캡처는 못했지만 '시작합니다' 문구가 보이자 마자 바탕화면이 나타나면서 모든 업데이트 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기다림은 있었지만 나름 수월하게 진행 되었네요!

 

※ 추가작업!

1. 재부팅 하자마자 그래픽 드라이버 최신버전 알림이 떠서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2. 별로도 설정에서 윈도우 업데이트 항목을 확인후 나온 모든 항목 업데이트 완료! 

 

이 두가지 작업후에 지금까지 아무런 문제 없이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어떤 부분이 바뀌었는지는 아직 자세하게 알아보지 못했지만 중간중간 UI 변경된 부분이나 추가된 기능들이 보이고 있네요!

 

 

마지막으로 업데이트가 잘 되었는지 윈도우10 버전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미지와 같이 버전 1703 확인! 단순한게 아닌 나름 큼지막한 업데이트라 오류라도 발생할까봐 걱정이 되었는데 다행히 특별한 문제 없이 작업이 잘 마무리 되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