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5 누가 업데이트 바뀐점은?

아는행복

오늘 아침에 눈을뜨고 스마트폰을 확인하는데 소프트 업데이트 알람이 들어와 있었네요! 오래간만이네 하고 내용을 봤더니 안드로이드7.0 누가가 적용된다는 내용을 보고는 바로 설치에 들어갔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업데이트 후에 사용하면서 발견한 바뀐점들을 대략적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설치시작전 자세한 내용이 나와있는 팝업화면을 담아 보았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신규 OS 업그레이드 Android 7.0 부분과 상성패스 기능 추가와 여러가지 사용 개선 및 신규 삼성 키보드가 적용되는 내용이 적혀 있네요! 기타 다른 내용은 저와는 크게 상관없어서 그냥 훑어보고 '지금설치'로 진행하였습니다!

 

 

 

 

 

업데이트 과정은 재부팅후 설치에 이어서 앱최적화에 이은 또다른 휴대전화최적화가 진행된 다음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시간은 대략 20~25분정도가 소요되었네요! 위에 이미지는 완료후 나오는 팝업창의 모습입니다! 확인을 눌러서 계속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완료 이후에는 최적화 되지 않은 앱목록이 표시되고 앱업데이트를 진행하도록 되어있네요! 마찬가지로 바로 하단 버튼을 이용해 UPDATE를 진행해 주었습니다!

 

 

모든 최적화 과정이 완료되고 실행되면서 나타난 완료 안내 팝업창의 내용입니다! 여기서도 확인을 누르시면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 참고로 모든 업데이트가 완료되고 추가로 Play스토어, Galaxy Apps, One Store에 들어가셔서 업데이트 가능한 앱들은 모두 최신으로 업데이트 하신 다음 사용하시는게 편리하세요!

 

 

소프트웨어 버전 확인을 위해 설정 > 디바이스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에 들어가서 확인해본 7.0 표시부분입니다! 버전 부분을 연속으로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로고가 나타납니다!

 

 

심플한 N모양의 누가 로고의 모습을 캡쳐해 보았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버전에는 숨겨진 게임이 있어서 다른 기능이 숨겨져있나 여러번 눌러봤지만 아래 고양이 얼굴 이랑 금지표시 아이콘이 나오기는 하는데 게임은 없는거 같네요! 아래에 표시되는 아이콘에 대해서는 나중에 알아봐야겠네요!

 

※ 노트5 누가 바뀐점들!

 

 

1. 첫번째로 우연이 스마트폰 하단 왼쪽 멀티키를 눌렀다가 알게된 새로운 기능 분할화면 즉 멀티윈도우 기능을 손쉽게 이용하기위해 아이콘이 생겼다는 안내입니다! 이부분이 업그레이드 내용에 나와있던 멀티윈도우 사용성 개선에 해당되는거 같네요!

 

 

2. 두번쨰는 새롭게 추가된 캡처기능 '스크롤 캡처'가 생겼네요! 브라우저에서 활성화 되는 기능으로 웹페이지 전체를 길게 캡쳐할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고 상단 오른편으로으로는 캡쳐이미지 미리보기도 가능하게 바뀌었네요! 사용방법은 브라우저 실행해서 버튼을 눌러서 캡처를 실행하면 하단 왼쪽으로 스크롤캡처라는 메뉴가 활성화되고 해당 기능을 실행해서 페이지를 끝까지 내려주시면 페이지 전체가 저장됩니다!

 

 

3. 세번쨰로는 아이콘 디자인의 변화인데요! 곡선이 더 들어간 느낌으로 바뀌었네요!

 

 

4. 상단에 숨겨진 메뉴들도 아이콘 디자인과 위치들이 변한 모습입니다! 못보던 기능인 성능모드는 고성능 모드로 최대치로 사용하는 기능이네요! 거기에 블루라이트필터도 추가되었네요! 전체적인 느낌이 뭔가 아기자기해진 느낌이네요!

 

 

5. 다섯번째로는 신규 삼성키보드가 적용되어서 바뀐 키보드를 천지인(상), 쿼티(하)의 모습입니다! 평소 글자입력외에는 다른기능은 사용한적이 없어서 달라진점은 아직 발견하진 못했네요! 단! 쿼티키보드를 사용하셨던 분을은 업데이트후 3x4 천지인 키보드로 설정이 변경되서 다시 설정 > 일반 > 언어 및 입력방식 > 가상키보드 > 삼성키보드 > 언어 및 키보드 형식 > 해당 언어의 키보드를 쿼티로 다시 바꿔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별도 이전에 사용하던 다른 언어가 있으시다면 다시 다운로드를 해주셔야 하네요!

 

 

설정 > 일반 > 언어 및 입력방식 > 가상키보드 > 삼성키보드에 있는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어서 첨부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기능은 없기떄문에 기본설정으로 놔두었네요!

 

 

6. 마지막으로 알림창들의 모습도 글씨는 아담해지고 배열이 깔끔하게 바뀐 모습입니다!

 

오늘까지 사용해 보면서 개인적인 느낌은 전체적으로 깔끔하면서 잘 정돈되고 작고 귀여운 아이콘들이 여기저기 추가되어서 UI이가 잼있어진거 같네요! 전버전과 비교했을때 속도감도 비슷하고 보이는쪽 이외에는 제가 사용하는 범위에서는 크게 차이는 없어서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최신 OS가 적용되서그런지 새로운 폰을 구입한 기분으로 사용하고 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