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지 뜻 이제야 알았다!

아는행복

나이가 하나둘 먹어가면서 슬슬 새로운 용어를 습득하고 사용하는게 줄어들다 보니 점점 갭이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특히 SNS보거나 유튜브 보고 있을때는 모르는 단어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가끔씩 어떤 뜻인지 찾아보게 되는 저를 발견하고 있네요! 그래서 분명 저와 같이 신종 단어들의 뜻을 알고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저도 알게된 내용들을 정리를 해볼까 하네요! 일단 그 첫번째로 개인적으로 최근 가장 많이 접한 단어중에 '빠지'의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새로운 단어의 사용은 주로 'OO가서놀자?', '주말에 OO 안갈래' '여름휴가때 OO나 가야겠다' 등으로 사용되서 처음에는 아재의 생각으로 '빠'가 들어가니 술먹는 장소가 아닌가 예측을 했었는데 전혀 다른 뜻이었네요! 바로 알려드리기 보다는 사진으로 힌트를 드려보겠습니다! 잠시 생각해서 맞춰보세요! 정답은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빠지 뜻 : 강가에서 수상스키나 바나나보트등의 수상레저를 즐길수 있는 평평한 배같은 모양으로 되어 있는 장소!

 

TV에서도 많이 볼 수 있었던 탑승하거나 쉬는 장소를 뜻하는거였네요! 그렇다면 의미는 물놀이하러 갈래?나 수상스포츠하러가자로 쓰인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단어는 어디서 유래가 되었는지 궁금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발음상으로는 처음에는 일본에서 왔다라고 생각이 들었지만 정답은 영어 단어에 있었네요!

 

 

사진에 있는 배가 바로 유래된 영어단어 Barge 강에서 사람이나 화물을 실어나르는 바닥이 납작한 배란 뜻으로 수상레저를 즐길수 있는 강가에 떠있는 장소도 평평한 배모양이라 사용하기 쉽고 잼있게 발음하면서 빠지가 된게 아닐까 추측해보네요!

 

 

 

 

 

이제 뜻도 알게 되었으니 기회가 있을떄 지인들한테 메세지나 대화로 사용해봐야겠네요! 저만 모르고 있었던건 아닌지란 생각도 들지만 이제라도 알게 되었으니 기분은 좋네요!

 

 

해당 단어로 검색을 해보니 가평 빠지가 유명하던데 그쪽으로 수상레저가 많이 있다는것도 이번에 알아보면서 처음으로 알게 되었네요! 이번 무더위때는 저도 가평가서 시원하게 수상레저 한번 즐기고 오고싶어지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