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L36EX-D 형광등 교체하기!

아는행복

어제 저녁 컴퓨터를 하고 있는데 뭔가 깜박이는 현상이 있어서 처음에는 내 눈이 이상한가 생각했다가 잠시후 방이 살짝 어두워져서 천장을 바라봤더니 방 전등에 있는 등 2개중에 한개가 수명을 다하였네요! 한개로 쓰면되지 하고 있었는데 이어지는 나머지 한개의 형광등 깜박거림 아무래도 교체해야될때가 온거 같아서 다음날인 오늘 형광등(FPL36EX-D)을 구입해서 교체작업을 진행하였네요! 그럼 지금부터 구입에서 교체과정까지 하나하나 정리해 보겠습니다!

 

 

제일먼저 교체를 위해 방전등 유리 뚜껑을 열고 고장난 등을 제거하고 담아본 설치부분의 모습입니다! 뒤쪽에는 연결 단자와 앞쪽으로는 고리가 되어있네요!

 

 

 

 

 

분리해 놓은 형광등 모습을 담아본 사진입니다! 2개의관 유자형식으로 길이는 제 손으로 두뼘이 조금 못되는 길이로 되어있네요! 처음으로 갈아보는 등이라 어떤게 사용되었는지 부터 알아보았습니다!

 

 

교체가능한 동일 사양의 제품으로 구입하기 위해 연결단자 쪽에 있는 정보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와트나 자세한 정보는 없고 일종의 코드같은 65F07FPL36EX-D라는 표시만 되어있어서 이정보로 살수 있을까란 생각에 살짝 당황했지만 있겠지란 생각으로 스마트폰 사진만 믿고 일단 마트에 방문하였습니다!

 

 

마트에서 생각보다 금방 찾을수 있어서 바로 구입해서 가지고온 새로운 형광등의 포장된 모습입니다! 제품명에는 형광램프라고 되어있네요! 자세한 정보가 없어서 걱정했지만 괜한 걱정으로 인테리어 전기관련 코너에 가자마자 바로 찾을수 있었습니다!

 

 

 

 

 

쉽게 찾을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박스에 표시된 FPL36EX-D라는 코드부분 이었는데요! 위에서 보여드린 단자 부분의 코드와 동일해서 이거구나 하고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혹시 길이가 다를지도 몰라서 초반에 말씀드린 대략 2뼘정도로 제서 얼추 맞길래 2천원 후반대로 구입해서 2개를 사가지고 왔네요!

 

 

박스에 있는 램프 이미지에도 동일한 코드가 적혀 있었고 여기서 알게 된건 코드의 36이라는 표시가 바로 36W라는 의미였네요! 박스중간에 적혀있는 36W표시를 보고 알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FPL 36W 형광램프로도 불리우네요! 그리고 하얀색상인 주광색까지 확인하고 구입을 결정하였네요!

 

 

이전 램프과 새롭게 구입한 형광램프 비교 사진입니다! 길이가 새거의 길이가 살짝 길게 되어있었지만 설치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네요!

 

 

동일한 코드가 적혀있는 연결단자부분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좌측이 이전램프 우측이 새램프 입니다! 단자쪽도 모양이 조금 달랐지만 4개의 코드 길이나 간격이 동일하게 되어있어서 별다른 걱정없이 바로 교체를 진행하였습니다!

 

 

상표와 코드가 있는 부분을 아래쪽으로 해서 연결단자 구멍에 맞춰서 전원코드 꼽듯이 적당한 힘으로 눌러주면 어느순간 툭 들어가면서 결착이 완료됩니다!

 

 

뒷부분 단자 연결이 완료된 다음 앞부분은 쇠로 되어있는 고리 부분에 위로 올려서 걸어주시면 고정이 완료되교 형광 램프 교체작업이 모두 완료됩니다!

 

 

마지막으로 교체를 완료하고 불을 켜서 담아본 사진입니다! 동일한 과정으로 나머지 한개도 모두 새거로 교체해서 불을 켜보니 예전보다 방이 더 밝아져서 눈이 다 시원해진 느낌이었네요! 전에꺼도 오래 사용했으니 새롭게 갈은 램프도 오래 벼텨줄꺼라 믿고 이제는 어떤 제품인지도 알아두었으니 다음에는 당황하지 않고 쉽게 교체가 가능할꺼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