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방법!

아는행복

컴퓨터가 부팅이 조금 느려진다 싶으면 어김없이 보게 되는 시작프로그램! 컴퓨터 사용이 길어지고 특별한 관리가 없다면 자기도 모르는 필요없는 시작 프로그램이 목록에서 실행되고 있는걸 발견하곤 가는데요! 간단하게 사용안함으로만 바꿔주면 부팅속도 향상에 미세한 도움이 되곤 하네요! 많은 분들이 알고계신 내용이겠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윈도우10 시작관련 프로그램들을 관리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윈도우 시작시 실행되는 프로그램 관리를 위해서는 제일먼저 윈도우10에 있는 작업 관리자를 실행해야하는데요! 방법은 2가지로 윈도우키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과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 두가지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윈도우키 이용의 경우 하단 가장 왼쪽 윈도우 아이콘 메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메뉴인 '작업 관리자'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2. 단축키의 경우 Ctrl + Alt + Del키를 누르시면 위에 첨부된 사진과 같이 파란 화면이 나오고 5가지 메뉴중에 가장 아래에 있는 '작업관리자'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간단하게 실행이 가능합니다!

 

 

 

 

 

3. 작업관리자가 실행된 모습입니다! 먼저 실행하시면 프로세스탭으로 보이실텐데요! 상단 탭메뉴 중에서 '시작프로그램'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4. 만약 작업관리자 실행 화면이 간단히 보기로 위에 첨부된 이미지와 같이 작은창으로 실행 되셨다면 아래쪽 '자세히' 버튼을 누르시면 3번과 같은 실행창으로 변하고 동일하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5. 시작프로그램 메뉴로 가시면 시작시에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 항목들이 나오고 그중에 필요없는 항목을 찾아보신후 선택하신 다음 하단 오른쪽 '사용 안 함' 버튼을 이용하시거나 해당 항목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나오는 메뉴로 사용을 중지시켜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예제로 보여드리려고 아무거나 선택해서 사용안함으로 바꿔보았습니다!

 

 

6. 사용 안함으로 설정된 프로그램을 다시 원래 사용으로 돌리고 싶으시면 안함으로 했을때와 동일하게 하단 사용안함 목록 선택후 오른쪽 버튼 또는 마우스 우클릭 메뉴로 '사용'으로 바꿔주시면 다시 복구가 이뤄집니다!

 

저도 오래간만에 점검이었는데 다행히 크게 필요없는 시작프로그램들은 보이지 않아서 살짝 느려진 원인을 아무래도 다른데에서 찾아봐야할꺼 같네요! 만약 사용중인 컴퓨터가 오랜시간 관리를 안하셨거나 최근 프로그램들을 많이 설치하셨거나 부팅속도가 점점 느려지는게 느껴지신다면 꼭 한번 확인하셔서 필요없는 항목들을 사용안함으로 바꿔서 사용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