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텍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하기!

아는행복

이번에 은행에 제출할 서류중에 소득금액증명원이란게 있어서 처음으로 발급해 보게 되었는데요! 거리가 있는 세무서를 찾아가기 보다는 편리한 인터넷 발급을 알아보니 국세청 홈텍스에서 역시나 제공하고 있어서 쉽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혹시나 저와 같이 처음 준비해보시는 분들을 위해 인터넷 발급과정을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1. 발급을 위해 제일먼저 국세청홈텍스 홈페이지에 방문해 주세요! 각종 포털사이트 검색을 이용하시면 쉽게 찾아서 방문하실수 있습니다! 방문해서 제일먼저 할일은 로그인으로 상단 오른편 첫번째 메뉴를 선택해서 진행해주세요!

 

 

 

 

 

2.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한 모습입니다! 회원과 비회원중 회원에 있는 '공인인증서로그인' 버튼을 선택해서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만약 미가입이신 경우는 회원가입과 공인인증서 등록까지 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3. 공인인증 로그인 버튼을 누르시면 위에 이미지와 같이 인증서 선택창과 목록이 나오고 등록되어 있는 인증서를 이용해서 비번과 함께 로그인을 완료해주세요!

 

 

4. 로그인이 완료된 상태에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위해서는 다시 메인페이지에서 중간에 아이콘 메뉴중에 '민원증명'을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5.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면 오른편 신청 항목중에서 '소득금액증명'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6. 해당 메뉴로 이동해서 위와 같은 알림창이 보이고 내용을 읽어보신 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7. 확인 버튼과 함께 알림창이 사라지고 소득금액 증명원 신청서 작성이 시작됩니다! 기본인적사항은 자동으로 잣성되어 있고 신청내용에서 부터 이미지에 표시된 1~9번까지 내용을 원하시는 항목으로 선택해 주신 다음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8. 신청 제확인 메세지 팝업이 나오고 '확인'을 하시면 접수가 되었다는 또다른 메세지가 나오면 '확인' 버튼으로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주세요!

 

 

9. 정상접수 확인 버튼으로 알림창이 사라지면서 이동하는 페이지는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페이지로 처리상태 부분에 완료가 된걸 확인 하신 다음 '발급번호' 부분을 클릭해서 인쇄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10. 발금번호를 클릭과 동시에 나오는 알림창의 모습입니다! 증명서 발급을 확인하는 메세지로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11. 민원증명 발급 프린터 선택 팝업창이 나오고 인쇄가 가능한 상태의 프린터를 선택해서 하단 '출력' 버튼을 눌러주시면 인쇄가 시작됩니다!

 

 

12. 마지막으로 출력해서 발급한 소득금액증명원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쉽고 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해서 시간도 아끼고 일도 금방 처리할수 있어서 여러가지로 이득이었네요! 저와같이 필요하신 분들은 세무서까지 찾아가는 번거로움 더시고 인터넷으로 쉽게 이용해보시면 좋을꺼같네요!

 

copyrigth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