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오토드로우 autodraw 사용방법!

아는행복

구글에서 새롭게 오픈한 그림 그리는 사이트 오토드로우(autodraw)을 사용해보게 되었네요! 이름 직역 그대로 '자동 그리기'란 그리기 도구인데요! 재미난 핵심기능은 인공지능기능을 도입해서 대략적인 형태를 그렸을때 예측해서 이미 완성된 도형이나 사물 그림을 선택해서 작업을 할수 있는 '오토드로우(Autodraw)' 기능입니다! 그림을 못그리는 사람이라도 대충 원하는 모양만 그릴줄 알면 제공되는 그림들을 이용해서 작업하면 누구라도 멋진 그림을 만들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라 생각되어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사용방법을 하나하나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가장먼저 심플하게 구성된 오토드로우 사이트의 모습을 캡처해보았네요! 메인메뉴는 Start Drawing(그리기시작), Fast How-To(그리는방법) 두가지 메뉴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수 있도록 심플하게 구성되었습니다! 이미지 촤측으로 보시면 This is an A.I. Experiment라는 문구로 인공지능 실험이란 표시가 되어있네요!

 

 

Start Drawing 버튼을 누르면 바로 시작되는 오토 드로우가 실행된 모습입니다! 굉장히 심플한 UI로 좌측 도구와 중앙 그림그리는영역 딱 두가지 그리고 상단좌측 三 버튼으로 메뉴가 숨겨져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접하더라고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만든거같네요!

 

 

 

 

※ 도구메뉴기능!

 

 

먼저 메뉴들을 하나씩 살펴보기위해서 세로배열을 가로배열로 나열해서 이미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설명은 Fast How-to 메뉴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해당 페이지 이미지를 캡쳐해서 메뉴아이콘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1. AutoDraw도구 : 위에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대략적으로 도형을 그리면 인공지능이 알아서 예측해서 원하는 도형이나 사물을 자동을 찾아주고 그걸 선택해서 변경해서 사용할수 있도록 되어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메뉴설명이 끝난다음 구현되는 모습을 캡처이미지로 따로 설명드리겠습니다!

 

 

2. Draw 도구 : 예측이아닌 자유롭게 마우스 또는 타블렛을 이용해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수 있는 도구입니다! 팬 두꼐 조절이 가능한 옵션이 있습니다!

 

 

3. 색상선택(color picker) 도구 : 그릴때 팬의 색상을 원하는 색으로 변경하는 도구입니다! 지금은 40가지 색상이 제공되는 추후 더 많은 색상선택이 가능하게 업데이트 될꺼라 예상해보네요!

 

 

 

 

 

5. 글자(type)도구 : 글자를 원하는 위치에 입력할수 있는 Type툴입니다! 현재 폰트는 15가지 정도 제공되고 사이즈도 8~96까지 조절해서 사용가능합니다!

 

 

6. 도형(Shape)도구 : 원형, 삼각형, 사각형을 쉽게 그릴수 있는 Shape 툴입니다! 요 부분도 추후 도형들이 추가될꺼같은 생각이드네요!

 

 

7. 색채우기(Fill) 도구 : 다른말로 페인트툴이라고도 하는 해당 영역을 원하는 색으로 채워주는 도구입니다! 예제로 피자의 색상이 채워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8. 선택(Select)도구 : 그림을 그리면 하나의 객체로 변환되고 해당 그림을 선택해서 각도조절, 크기조절, 위치조절이 가능한 Select툴입니다! 그려서 수정이나 위치변경할때 중요한 기능이네요!

 

 

9. 설명페이지에 없는 나머지 3가지 메뉴 확대, 취소, 삭제에 대한 메뉴를 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 좌측 숨겨진 메뉴!

 

 

페이지 상단 좌측에 있는 三 메뉴를 클릭해서 표시한 좌측숨겨진 메뉴목록입니다! 페이지를 가로, 세로, 정사각형으로 선택해서 설정도 가능하고 그외 저장이나 공유관련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1. 그린 그림을 저장할때는 'Download' 메뉴를 이용해서 PNG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2. 공유의 경우 트위터, 페이스푹, 구글플러스, 카피링크 4가지만 제공되고 있네요!

 

※ Auto Draw기능 사용법!

 

 

1. 해당 메뉴를 선택해서 마우스를 이용해 대충 토끼 모양을 그리자 상단으로 다양한 그림 목록이 주르륵 나타나네요!

 

 

2. 상단부분만 따로 캡처해 보았습니다! 해당 그림들은 인공지능으로 예측해서 가장 유사한 그림들을 추천해주는 목록으로 이미지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제일 앞쪽에 토끼가 있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그중에 제가 그린 그림과 가장 비슷한 이미지를 선택하였네요!

 

 

3. 그림을 선택하자마자 제가 그린 못그린 그림이 아주 예쁜 토끼 그림으로 바뀐걸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그림의 퀄리티가 달라지는 순간이네요!

 

※ 이런방식으로 그림을 못그리더라고 상상하는 이미지가 있다면 대략적으로 그려서 원하는 그림을 찾아서 편집해나가면 누구라도 멋진 그림을 만들수 있을꺼같네요! 프로필 이미지나 아이콘같은거 만들어 봐도 잼있을꺼같고 아이들이랑 그리기랑 색칠공부 놀이해도 잼있을꺼같네요!

 

 

마지막으로 PC에서만 이용가능할꺼라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스마트폰, 테블릿등 브라우저가 실행되는 다양한 기기에서 모두 사용할수 있게 개발되서 프로그램 설치없이 인터넷만 가능하다면 언제 어디서든 이용가능하네요! 평소 그림그리는거 좋아하시거나 쉽게 그림을 그리고 싶으신 분들이 이용하시면 유용할꺼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