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티스토리 사진올리기 플래시플레이어 오류해결!

아는행복

어제 포스팅을 하다가 황당한 경험을 하게 되었네요! 아무런 문제없이 사용했던 티스토리의 사진올리기 기능이 크롬에서는 플래시플레이어 최신버전을 설치해달라는 문구과 함께 업로드가 불가능한 오류였는데요! 티스토리는 아니지만 예전 플래시 재생 관련해서 오류를 잡아본적이 있어서 그때 해봤던 방법들을 시도해 보았는데 해결방법은 정말 간단한곳에 있었네요! 지금부터 과정부터 해결까지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선 티스토리 글쓰기에서 사진 버튼을 눌러서 사진올리기 팝업창의 모습입니다! 위와같이 '최신버전의 FLASH 설치하신후 다시 시도해주세요.'란 문구가 있고 자세히보기 클릭이 나와있었는데 해당 링크는 다음고객센터로 이어졌네요!

 

 

 

 

 

그래서 제일먼저 최신버전을 설치해보고자 어도비플래시 사이트를 갔더니 이게왠일? 윈도우10에서는 통합이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문구가 나와서 그럼 버전문제는 아니겠구나하고 일단 패스하였네요!

 

 

두번째로는 크롬이 업데이트가 필요한게 아닌가 하고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었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이것도 아니었네요! 그렇다면 결국 크롬설정부분에 연관이 있을꺼같아서 하나하나 뒤져보았는데요! 정말 답은 그곳에 있었네요!

 

 

 

 

1

※ 오류 해결과정

 

 

 

1. 제일먼저 크롬브라우저 실행후 상단 우측 점세개 메뉴를 실행해서 '설정'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2. 설정에 보시면 하단에 있는 '고급 설정 표시' 메뉴를 눌러서 하위메뉴들을 더 나오게 하셔야 하세요!

 

 

3. 고급설정표시를 눌러서 추가되는 항목중에 '개인정보' 영역에 있는 '콘텐츠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콘텐츠 설정을 누르시면 또다른 팝업창이 뜨면서 항목중에 플래시 항목으로 3개의 옵션이 되어있는데요! 저는 처음에는 두번쨰 권장사항으로 지정이 되어있었습니다! 이값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는 플래시를 실행할때마다 확인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설정값이었네요! 그래서 첫번째항목인 '사이트에서 Flash를 실행하도록 허용'으로 체크후 하단 오른쪽 '완료' 버튼을 눌러주면 해결이 완료됩니다!

 

 

5. 마지막으로 설정변경후 정상적으로 실행된 사진올리기 실행창의 모습을 캡쳐해서 첨부해보았습니다!

 

분명 몇일전까지만해도 아무런 문제없이 잘 사용했는데 크롬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바뀐건지 설정부분의 변화가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알고있던 해결방법이 통하지 않을때는 순간순간 당황했네요! 그래도 나름 쉽게 잘 해결되서 지금은 아무런 문제없이 사진첨부가 가능하게 되서 다행이네요! 저와같은 문제를 겪으시는 분들이나 또는 크롬에서 플래시 영역이 안보이신다면 참고하셔서 쉽게 해결하시면 좋을꺼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th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