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대 호스 교체 성공기 및 과정정리!

아는행복

주말 저녁 정말 생각지도 못한 일이 일어났네요! 싱크대에서 사용하는 수전은 헤드부분을 잡아당기면 호스가 쭉 나오는 방식으로 되어있는걸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몇일전부터 물이 나오는 소리와 느낌이 조금 이상하다 느꼈는데 사용한지 오래되서 그런거겠지라는 생각으로 넘겨오다 어제 헤드를 잡아당기는 과정에서 물이 세고 있는걸 발견하였습니다! 얼른 싱크대 배수관쪽을 확인하니 물을 틀때마다 물이 흘러서 바닥이 흥건에 있었네요! 모르고 게속 사용했더라면 정말 큰공사로 이어질뻔 했네요! 일단 급한 바닥에 물기부터 제거한 다음 호스부분을 제가 교체할수 있는지 사람을 불러야하는지 살펴보았는데! 다행히 샤워기호스 교체랑 비슷해 보여서 진행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부품구입 및 교체과정까지 하나하나 정리해 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싱크대 호스를 분리해본 결과 샤워기와는 연결부위가 다르게 되어있어서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지 검색해본결과 파는곳이 있어서 바로 달려가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왕 교체하는거 깔끔하게 헤드부분까지 같이 사가지고 왔네요! 가격은 주방헤드 12,900원 주방용원홀씽크호스 11,900원입니다! 바로 교체할수 있다는거에 감사했네요!

 

 

 

 

 

헤드는 교체방법이 쉽기 떄문에 패스하고 싱크대 호스는 포장 뒷면에 설치 방법이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어서 자세히 읽어보고 하나씩 진행해 보았습니다!

 

 

먼저 사용하던 호스와 헤드를 분리하는 과정에서 제일 첫번째로 호스에 붙어있는 추를 제거해 보았습니다! 가운데 채워진 쇠로된 링을 제거하면 반으로 나뉘면서 쉽게 분리가 되었네요! 이 부품은 버리는게 아니라 재사용됩니다!

 

 

 

 

 

펜치를 이용해서 사용하던 호스를 분리하고 담아본 연결 부위의 모습입니다! 샤워기호스 연결부분과는 조금 작은 사이즈로 전혀 다르게 생긴 모양입니다!

 

 

아래쪽을 분리해서 위에 수전을 통해서 호스를 뽑아낸 다음 헤드까지 분리해서 담아 보았습니다! 순조롭게 진행되서 다행이엇네요!

 

 

새로운 호스와 헤드로 교체를 위해 포장을 제거하고 담아 본 모습입니다! 샤워기는 자주 신경을 써서 교체해줬는데 제가 싱크대쪽은 너무 생각을 못했었네요! 반짝거리는 새제품을 보고 있으니 고장나기전에 진작에 신경써서 교체할껄 하는 후회도 들었지만 그나마 일찍 발견한게 천만 다행이다 생각하고 교체에 들어갔습니다!

 

 

호스의 연결부분을 가까이서 담아보았습니다! 왼쪽이 4번쨰 사진에서 보여드린 싱크대 아래부분에 연결될 부분이고 오른쪽은 헤드를 연결하는 부분입니다! 명칭은 원홀호스라고 불리우네요!

 

 

설치를 위해 먼저 분리해논 수전의 구멍을 통해서 호스 를 쭉 넣어주세요!

 

 

넣은 호스와 위에서 보여드린 물이 나오는 호스를 돌려서 결합해 주세요! 연결한 다음 테스트로 물이 안세는지 꼭 테스트 해주셔야 합니다! 혹시 이과정에서 물이 세는 경우는 고무바킹까지 구입해서 교체해주셔야하세요!

 

 

아래쪽 연결에 이어서 주방헤드부분은 쉽게 돌려서 연결해주시면 호스와 헤드는 교체가 완료됩니다!

 

 

마지막으로 위에서 빼놓은 추를 다시 연결해 주셔야 하는데요! 먼저 반으로 나눠져 있는 추를 손가락으로 잡아서 결합해 주세요!

 

 

결합된 추에 쇠로된 링을 위에서 부터 늘려서 중간에 홈이 있는 부분까지 내려주시면 딱 고정이 되면서 설치가 완료됩니다! 힘이 어느정도 필요는 했지만 어려운건 크게 없었네요!

 

 

추에 위치를 보여드리기 위해 전체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수전과 연결되어 있는 부분에서 조금 아래쪽으로 위치해서 달아주시면 됩니다! 추를 달아주는 이유는 호스를 넣었다 뺐다를 쉽게하기 위함입니다! 추까지 연결하시면 모든 교체과정은 완료됩니다!

 

 

연결이 잘 되었고 물은 잘 나오는지 테스트 해보면서 담아본 이미지 입니다! 다행히 물세는거 없이 모든 수리가 잘 되었네요! 교체하고 나니 긴장도 풀리고 마음도 후련했네요! 이번일을 통해서 지금부터라도 샤워기에 이어서 싱크대호스랑 헤드도 주기적으로 신경써서 관리해줘야겠네요! 누수로 인한 큰일로 번지지 않은거에 감사하고 사람 부르는거 없이 제가 고칠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었던거 같네요! 물이 나온는게 이상하다 싶을때는 반드시 호스 부분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th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