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게임별 스낵게임 종류 및 플레이 방법!

아는행복

정말 오래간만에 모바일게임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네요! 특정 게임은 아니구요! 카카오톡에서 별도 설치없이 간단한 게임을 할수 있는 스낵게임입니다! 카카오톡으로는 톡이외에 뉴스나 영상보는 소소한 재미가 있었는데요! 어느날 추가된 별모양의 탭메뉴! 처음에는 게임관련이라 그냥 신경안쓰고 넘어갔는데 우연하게 날라온 이모티콘을 준다는 이벤트톡으로 처음 게임을 할수 있다는걸 알게 되었네요! 심플한게임으로 XP를 쌓아서 레벨업을 하면 다른 이모티콘도 받을수 있다고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하다보니 요즘은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이 될 정도로 살짝 빠져버렸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플레이 방법과 종류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과자가 반으로 잘린 모양에 사이로 'SNACK GAME라' 적혀있는 로고와 카카오톡에서 즐길수 있다는 의미로 두개의 로고를 합쳐서 이미지를 만들어 보았네요! 제일먼저 시작할 내용은 게임실행 방법부터 정리해 보겠습니다!

 

 

 

 

 

스낵게임을 즐기는 방법은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해서 상단 탭메뉴중에서 왼쪽에서 세번째로 위치한 별모양 메뉴로 들어가시면 자신의 레벨과 XP가 보이고 바로 아래로 보시면 어피치의 소행성 피하와 같은 작은 배너부분을 왼쪽으로 넘기면서 원하시는 게임을 선택하시면 바로 실행과 함께 즐기실수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요즘은 아이유 이벤트로 매일 200xp로 경험치를 쌓을수 있어서 열심히 레벨업을 하고 있네요! 스낵타임 혜택도 있어서 특정시간 게임에 참여하면 평소보다 높은 경험치를 얻을수도 있게 되어있습니다!

 

 

게임의 종류는 총 11가지로 모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만들어진 단순한 게임이지만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게임하면서도 보는 즐거움을 더해주었네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게임의 종류는 더 추가되지 않을까 생각해보네요! 그럼 게임을 하나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어피치의 소행성 피하기 : 이미지의 가운데 보이는 우주복을 입은 어피치를 이동시켜가며 날아오는 행성들을 피하는 게임입니다! 초반에는 상당히 여유롭게 진행되다가 시간이 흐르면서 행성의 개수와 종류 움직임들이 다양해지면서 점점 스릴있고 난위도가 높아지네요! 

 

 

2. 라이언의 보물상자 : 게임의 이름처럼 보물상자에서 다양한 종류의 보물들이 튀어나오면 터치로 제거해서 점수를 얻는 게임입니다! 물론 폭탄이나 뱀등의 장애물도 같이 나와서 잘 피해가며 터치해 주셔야하네요! 예전에 즐겨하던 과일자르는 게임이라 비슷한거 느낌이었네요!

 

 

3. 명사수라이언 : 오른쪽으로 이동하면서 과녁이 나오면 맞춰서 점수를 얻는 간단한 게임입니다! 레벨이 올라가면서 움직임의 속도가 점점 빨라지는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 요즘들어 가장 자주 하는 게임중에 하나이기도 하네요!

 

 

4. 라이언과 눈싸움 한 판 : 라이언의 들고있는 눈뭉치를 게이지를 이용해 거리를 조절해서 다가오는 카톡프렌즈들을 제거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속도나 다가오는 캐릭의 수도 늘어나서 잘 피해가면서 플레이해야하네요!

 

 

5. 무지와 콩나무 : 무지캐릭터와 함께 좌우방향키로 콩나무의 이파리를 타고 올라가는 게임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속도가 빨라지면서 난위도는 올라갑니다! 처음에는 어리버리하다가 눈과 손이 익으면 몰입도가 높아지네요!

 

 

6. 네오의 파자마 파티 : 예전 오락실에서도 유사한 게임을 해본 기억이 있는데요! 캐릭터가 나오는 색상별로 같은 색상의 버튼을 눌러주는 게임입니다! 나오는 순서과 개수가 바뀌어서 쉬워보이지만 순간 방심했다가는 바로 틀리는 오류는 범하게 되는 쉽지만 민감한 게임인거 같네요!

 

 

7. 빨간망토의 모험 : 유일하게 카카오톡 프렌즈 캐릭터가 적용이 안된 게임이었는데요! 이미지 하단에 보이는 좌우와 점프를 이용해서 꽃을 먹는 게임입니다! 추억의 너구리 게임이 생각났네요!

 

 

8. 콘의 네모네모팡 : 이 게임은 처음에 설명을 봤는데도 진행 방식을 잘 이해 못하고 플레이 하면서 게임방법을 알게되었네요!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빈칸 좌우로 가로나 세로로 보았을때 동일한 색상의 블럭이 있는경우 빗금이 있는 빈칸을 누르면 좌우에 있는 블럭이 제거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9. 프로도의 해저탐험 : 화면을 계속 터치해서 높이를 조절해가면 해초 사이를 통과하는 게임으로 개인적으로는 가장 플레이가 어려웠네요! 은근 사이의 센서가 민감하게 반응을 해서 굉장히 섬세하게 플레이 해야하는 게임입니다!

 

 

10. 홈런왕 라이언 : 개인적으로 화살에 이어서 두번째로 좋아하는 게임으로 단순하게 날라오는 공을 처서 홈런이나 안타를 만들어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입니다! 순간순간 날라오는 커브볼이 긴장하게 만들었네요! 홈런 나올때마다 스프레스가 풀리네요!

 

 

11. 튜브를 잡아라 : 이 게임은 사람의 승부욕을 자극시키는 게임이었는데요! 튜브 주변에 있는 6각형 모양의 얼음을 깨서 도망다니는 튜브를 가둬서 잡는 게임방식입니다! 튜브가 어디로 튈지 몰라서 생각보다 여러번 시도 끝에 성공한 게임이었습니다!

 

저는 틈틈이 11가지 미니게임들을 모두 다 즐겨 보았는데요! 전체적으로 단순하게 즐길수 있어서 이동시간이나 휴식시간에 스트레스 풀기에 딱 좋은거 같네요! 거기에 경험치 쌓아서 레벨업도하고 해당레벨에 도달하면 15일 사용가능한 스티커도 받을수 있어서 하는 재미를 더해 주었네요! 개인적인 바램이 있다면 서비스 중단되지말고 꾸준하게 게임추가와 재미난 이벤트가 계속 진행되었으면 좋겠네요! 예전에 한참 PC에서 플래시게임에 한창 빠져있을때가 있었는데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그떄의 재미를 다시금 느낄수 있고 일상의 새로운 재미를 가져다 주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