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자세한 정리!

아는행복

학창시절 이후로 정말 오래간만에 문화상품권을 선물로 받게 되었네요! 예전에는 책구입이나 영화보는걸로 사용했었지만 요즘은 다양한곳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이번 기회에 알아보면서 생각보다 사용처도 많고 오프라인에서 온라인까지 사용범위가 넓다는걸 알게 되었네요! 개인적으로는 처음으로 해본 컬쳐캐쉬 전환을 통해 아기관련용품 구입하는걸로 모두 사용해보았습니다! 이번에 알아보면서 혹시나 저와같이 문화상품권 사용처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상품권 종류별로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제가 선물로 받은 문화상품권을 담아 보았습니다! 만원짜리로 장수는 꾀 되어보이지만 캐쉬로 전환해서 아기용품 구입하니 금방 다 쓰게 되네요!

 

 여기서 부터 사용되는 이미지 출처 : 컬쳐랜드

 

 

이번에 사용처 알아보면서 알게된 컬쳐랜드 문상의 종류는 문화, 쇼핑, 모바일, 스마트 4가지 종류가 있고 각각의 사용처는 조금씩 각각 다르게 되어있었습니다!

 

 

 

 

※ 문화상품권 사용처!

 

 

1. 오천원, 만원, 오만원권으로 되어있는 문화상품권의 모습입니다!

 

 

2. 사용처는 오프라인 ,온라인, 모바일 3가지 영역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카테고리 분류로는 서점, 영화, 공연/레저, 쇼핑, 문구/음반, 외식, 게임, 도서/음악, 포탈등 다양한 제휴처들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4가지 상품권중에서는 가장 많은 사용처를 가지고 있습니다!

 

 

 

 

※ 쇼핑문화상품권 사용처!

 

 

1. 3만원, 5만원권의 상품권의 모습입니다! 이름에서부터 알수 있듯이 쇼핑을 중점으로 특화되었다고 볼 수 있겠네요!

 

 

2. 위에서 보여드린 문화상품권의 사용처보다는 조금 개수가 적게 되어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처는 위에서 보여드렸던 문화상품권 사용처에 모두 포함되네요! 개수로 따지면 문화상품권을 구입하는게 더 사용범위는 더 괜찮은거 같네요!

 

※ 모바일문화상품권 사용처!

 

 

1. 개인적으로 사용해본적은 없지만 모바일로도 문화상품권을 사용할수 있도록 되어있네요!

 

 

2. 모바일의 경우는 주로 편의점을 메인으로 특화 되어있네요! 그외 책, 음반, 쇼핑도 이용가능하고 아래쪽을 보시면 컬쳐캐쉬로 변경하면 온라인 쇼핑 및 게임과 모바일에서도 이용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 스마트문상 사용처!

 

 

 

1. 스마트전용으로 나온 문사은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특화되서 나온거 같네요! 삼천원, 오천원, 만원단위도 되어있는 상품권의 모습입니다!

 

 

2. 사용처 목록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게임과 관련된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온라인게임 즐겨 하시는 분들에게 선물하기에 딱인거 같네요!

 

 

문화 상품권의 사용처는 변동이 있기 때문에 최신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포탈에서 '컬쳐랜드'로 검색하셔서 공식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상단 '상품권' 메뉴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문상의 사용처, 구매처, 이용방법등이 자세히 알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습니다! 동일한 내용으로 메인에 있는 '상품권 안내' 영역의 메뉴를 사용하시면 조금 더 빠르게 이용이 가능하게 되어있네요!

 

이번에 문상을 이용하면서 컬쳐캐쉬라는것도 알고 전환도 해보고 쇼핑까지 해보면서 정말 다양하게 사용할수 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언제 또 선물을 받거나 사용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알고 있는 사용범위에서 보다 넓게 확장해서 다양하게 사용할수 있게된 계기가 되어준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