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보스톤 여행 하버드대학교 관람기!

여행행복/미국

나이아가라폭포 일정이 모두 끝나고 다음으로 이동한 지역은 미국 보스톤! 첫번째 일정은 TV나 영화에서 봐왔던 세계 명문 대학인 하버드, MIT를 가보게 되었네요! 정말 말로만 듣던 유명 대학교가 제 눈앞에 있다는게 믿기지 않을정도로 신기하기만 했네요! 가이드분의 이야기로는 아이비리그 투어라는 관광상품으로 방학때 미국 유학을 꿈꾸는 학부모님들이 아이와 함께 많이들 오신다는 이야기를 듣고 우리나라 학부모의 학구열을 미국에서도 다시한번 느낄수 있었습니다! 제가한 투어는 전문적인 대학 투어이기보다 그냥 보고 즐기는 정도로 가볍게 진행되었습니다!

 

 

미국 하버드 대학교로 가는길에 학교 주변 길거리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이국적인 느낌으로 상권부터 분위기가 우리나라 대학교 주변과는 많은 차이가 있었네요!

 

 

 

 

 

대학교로 들어가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잘 조성된 잔디밭과 나무들이 아늑한 느낌을 주었네요!

 

 

대학교 다른쪽의 모습입니다! 잔디밭과 나무들 그사이로 나있는 길들이 운치있고 여유있는 모습이었네요! 이런 환경에서 공부할수 있다는데 조금은 부러웠네요!

 

 

지나가다가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고 있어서 다가가 봤는데요! 바로 존하버드 동상이 위치해 있는 장소였습니다! 죽기전 대학교에 전재산과 장서를 기증한 기념으로 세워졌다고 하는데요! 동상의 발을 만지면 하버드대학교에 들어간다는 말들이 있어서 사진에서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많은 분들이 발부분을 만져서 황금색으로 변해 있네요! 저도 동참해서 발을 잡고 기념컷을 한장 남겨 보았네요!

 

 

 

 

 

주변을 들러보니 독특한 모양의 건물이 있어서 담아 보았는데요! 바로 사이언스센터의 모습입니다!

 

 

다른쪽으로는 조금 분위기가 특이한 건물이 있어서 담아 보았는데요! 메모리얼 홀이란 이름을 가지고 있는 건물입니다!

 

 

주변을 좀더 둘러보고 제일먼저 향한 건물은 위에서 첫번째로 보여드렸던 사이언스센터! 건물외관에 이어서 내부도 독특하고 재미난 전시물들을 볼수 있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벽이 특이하게 되어있어서 담아 보았네요!

 

 

강의실?로 보이는듯한 곳이 있어서 담아 보았습니다! 돌아다니는 동안 가이드분께서 하버드에 관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주셔서 더 잼있게 볼 수 있었네요!

 

 

다음으로 이동한 곳은 두번째로 보여드렸던 메모리얼 홀 앞에서 기념사진을 한컷! 빅토리아 양식으로 되어진 건물이라 굉장히 독특한 분위기와 디자인의 건물이었네요! 대학교라는 분위기와는 달리 유럽의 성당을 보는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시간상 일정이 바빠서 외관만 구경하고 다음건물로 이동!

 

 

세번째로 이동한 장소는 대학교라면 가봐야할 미국 하버드대학 와이드너 도서관 앞에서 기념사진을 남기고 잠시 계단에도 앉아서 언제 다시 와보겠다는 생각에 사진만 여러장 남기고 이동하였네요!

 

 

학교 내부과 건물들을 둘러보고 마지막으로 이동한 장소는 바로 기념품샵에 들렸는데요! 하버드 이름과 로고가 담긴 다양한 의류와 문구등의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중이었네요! 세계적인 명문대학이다보니 기운을 받아 가고자 많은 분들이 선물들을 구입하고 계셨네요! 저도 분위기에 쓸려 하나 사볼까 하다가 대학을 꿈꿀 나이는 지나서 그냥 이런저런 기념품들을 구경하고 다음 대학인 MIT로 이동하였습니다! MIT관련 내용은 다음포스팅에서 이어가겠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이전글 목록

2017/02/06 - [미국여행] - 미국 나이아가라 세자매섬 Three Sisters Islands 구경!

2017/02/02 - [미국여행] - 캐나다 여행 콘젤만 에스테이트 와이너리 포도팥 와인공장 견학!

2017/02/01 - [미국여행] - 캐나다 나이아가라폭포 여행 2탄 저녁 자유시간!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