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메모장 단축키 설정하기!

아는행복

업무나 일상생활에서 컴퓨터 사용할때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중 하나가 메모장인데요! 윈도우10 넘어오면서는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을 설정해 놓고 사용했는데요! 아무래도 빠른실행에는 단축키만한게 업서서 다시 설정해 보게 되었습니다! 메모장 속성을 들어가야 하는데 윈도우10은 달라진점이 많아서 찾는데까지 시간이 조금 걸렸네요! 혹시 저와같이 메모장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윈도우10기준으로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1. 단축기 설정을 위해서는 제일먼저 해당 프로그램의 속성으로 들어가야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실행파일의 위치를 찾는게 우선입니다!

 

 

 

 

윈도우10에서 지원하는 작업표시줄의 검색기능을 이용해서 '메모장'을 검색 결과목록에 나온 해당 프로그램 목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파일 위치 열기' 라는 메뉴를 선택해서 실행해주세요!

 

 

3. 열기를 누르시면 해달 실행파일이 있는 위치로 윈도우 탐색기 창이 실행됩니다! 여기서 '메모장'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다시한번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으로 메뉴들을 불러주세요!

 

 

 

 

 

4. 오른쪽 버튼으로 나온 메뉴중에거 가장 아래에 있는 '속성'을 선택해주세요!

 

 

5. 속성으로 들어가시면 '바로 가기 키' 라는 부분의 입력창에 있는 없음 부분을 클릭하시면 키를 설정할수 있도록 활성화가 됩니다!

 

 

6. 단축키 입력부분에서 우선 ctrl, alt, shift 키를 눌러보시면 Ctrl+Alt는 기본값으로 나오고 뒤에 원하는 알파벳키를 축가하시는 방식입니다! 메모의 M이나 한글 미음의 A키등으로 원하시는 단축 알파벳키를 설정해주세요! 개인적으로는 3개의 버튼이 위치가 가까워서 한손으로 가능한  V로 입력하였습니다! 단축키를 지정한 다음에는  (2)적용 버튼을 누르신 다음 (3)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7. 마지막으로 단축키를 설정하고 테스트로 불러와본 메모장의 모습을 캡쳐해 보았습니다! 설정하고 사용해 보니 확실히 아이콘 찾아서 클릭으로 실행할때 보다 필요할때 즉시 불러올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인거같네요! 특히 급한 메모가 필요할때는 최고인거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