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사실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

아는행복

자그만하게 하던 사업을 폐업하고 정리하면서 여러가지 해지하는 과정에서 폐업사실증명원을 보내야할 일이 있어서 세무서 가기에는 거리도 있고 시간도 많이 소요되서 편리한 인터넷 발급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국세청 홈텍스를 이용하시면 신청에서 발급까지 간단하고 빠르게 처리할수 있어서 혹시 저와같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발급 절차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페업사실증명 서류 발급을 위해서는 제일먼저 포털사이트에서 '국세청홈텍스'로 검색하신후 공식사이트에 방문하신 다음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 포스팅의 설명은 가입 및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진행하겠습니다!

 

 

2. 로그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회원 로그인 부분에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이용해 등록되어있는 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3. 로그인이 완료되면 다시 메인페이지로 이동되고 화면 가운데 있는 큰 아이콘 메뉴중에서 '민원증명'을 선택해주세요!

 

 

 

 

 

4. 민원증명 페이지로 이동한 화면입니다! 해당 페이지 우측 노락색 영역의 메뉴중에서 '폐업사실증명' 항목을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5.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바로 폐업사실증명  신청서를 작성하는 페이지로 이동되고 폐업신청한 (1)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시면 관련 정보가 나타나고 그다음 이미지에 표시된 나머지 항목 (2)한영 (3)용도 (4)제출처 (5) 주민번호공개여부 (6)프린터,화면조회 (7)발급매수를 선택 및 체크해 주신 다음에 제일 하단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6.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다시한번 확인을 물어보는 팝업창이 나타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7. 팝업 확인까지 누르시면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었다는 다른 팝업창이 나타나고 '확인'을 누르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8. 신청이 완료되면 인터넷접수목록조회라는 페이지로 넘어가고 신청한 서류가 처리완료 되었다는 상태표시와 함꼐 민원접수번호, 발급번호가 나타납니다! 인쇄를 하기위해서는 해당 '발급번호'를 눌러주세요!

 

 

9. 발급 번호를 누르시면 다시한번 확인하는 팝업이 나타나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프린터가 가능한 목록을 선택하는 창이 나오고 인쇄가 가능한 프린터 선택후 출력을 진행하시면 폐업확인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10. 위의 절차에 따라 출력해서 발급받은 폐업사실증명원의 일부분을 담아 보았습니다! 세무서 가고오고 가서 기다리고 하는 시간 낭비없이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수 있어서 시간도 단축하고 일처리도 빠르게 진행할수 있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