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는 무기력이다 독서!

일상행복

최근에 시작은 불안에서 자존감회복 최근에는 무기력 상태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다가 서점에서 발견한 '문제는 무기력이다' 입니다. 인생을 살면서 누구나 무기력에 한번쯤은 빠지게 되는데요! 일에대한 의욕이 사라지거나 자신감이 하락되거나 인생의 목표가 점점 희미해질때등 모든 사람들은 어느 순간에 무기력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무기력 자체가 불안과 우울증이라는 다른 단어로도 볼수가 있겠는데요! 자신이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문제는 무기력이다'란 책을 통해서 자신을 돌아보고 테스트를 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지은이 : 박경숙 / 출판사 : 와이즈베리

 

책속에서 전반부에서는 다양한 이론들과 실험들을 예제로 무기력에 대한 개념을 명확히 알려주고 스스로의 상태를 알아볼수 있으며 후반부에는 무기력에서 탈출할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해줍니다. 이책이 좋은 점은 지은이 박경숙님의 실제 무기력에서 탈출하기까지의 상태과 겸험들이 같이 제시되어있어 보다 믿음이가구요 어려운 이론들도 쉽게 풀이해주셔서 이전 책들보다 더욱 재미있게 읽을수 있었습니다. 책 두께도 조금 되었지만 생각보다 짧은 시간에 읽었네요!

 

 

 

 

 

'문제는 무기력이다' 간략 목차!

 

part 1. 실행하지 못하는 마음의 병
달리지 못하는 남자
무기력의 여러 가지 얼굴
은밀하게 무의식적으로
사는 것과 살아내는 것
의식의 단계

 

part 2. 나는 왜 무기력한가?
학습된 무기력
통제할 수 없고 예측할 수 없는 고통
어린 시절에 배운 무기력
무기력 권하는 사회
무기력과 성격
마음의 엔트로피 법칙

 

 

 

 

part 3. 무기력 사막 건너는 법
수용소에 갇힌 포로
지금은 사막을 건너는 중
미로가 아닌 미궁
모든 변화는 쉽지 않다

 

part 4. 자발성 회복법
네 개의 엔진
왜 ‘통합적 마음 전환’인가?
의미를 찾아라
자존감을 회복하라
인지 전환법

 

<출처 : 네이버 책정보>

 

 

불안, 우울, 무기력등 요즘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 사이에서 마음의 병으로 점점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데요. 이책속에서의 무기력 또한 한번 빠저들면 무서운 마음의 병이고 극복하기 위해서는 오랜기간의 노력과 반복학습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조금이라도 마음의 무기력을 느끼셨다면 책을 통해서라도 미리미리 알고 준비한다면 큰 도움이 될꺼라 생각해 봅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st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