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캡쳐 확장프로그램 이용방법!

아는행복

최근 크롬 사용빈도가 높아지면서 IE에서 사용하던 캡처가 가능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네요! 생각해보니 IE에 툴바가 있다면 크롬에는 확장프로그림애 있다는 생각에 검색해본 결과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있었지만 눈에 들어온 네이버툴바! 익숙하고 캡쳐기능도 있어서 바로 설치해서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IE와는 조금 사용방법이 다르지만 그래도 활성화 해두면 필요할때 마다 바로 캡쳐할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저와같이 크롬에서 캡쳐를 하고싶으신 분들을 위해 설치 및 사용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제일먼저 크롬을 실행후 상단 오른쪽에 점3개로 되어있는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2. 해당 메뉴를 클릭후에 '도구더보기'에서 '확장 프로그램' 항목을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3.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사용중인 프로그램 목록 아래로 보이는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항목을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4. 클릭하시면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되고 검색창에 '네이버툴바'를 검색하시면 이미지와 같이 툴바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해당 항목에서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5. 설치전에 나오는 추가를 확인하는 팝업창입니다! '추가'를 눌러서 계속 진행해주세요!

 

 

6.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고 추가가 완료되었다는 팝업창과 단축키 Alt+N 안내와 함께 녹색의 네이버검색창 아이콘이 활성화된 모습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진행되시면 프로그램 설치는 완료됩니다! (설치 완료후 크롬을 재실행 해주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캡쳐 프로그램 사용방법!

 

 

1. 캡쳐를 하기 위해서는 크롬 주소창 오른쪽으로 활성화된 (1)네이버툴바 아이콘을 클릭 (2)캡처항목으로 가시면 4가지 캡쳐방식에 따른 각각의 단축키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알수 있는건 IE에서는 해당 캡처방식을 선택해서 진행을 하였는데요! 크롬은 단축키를 이용해서 진행된다는 차이가 있네요!

 

 

2. 여러가지 캡처 방식중에 예제로 보여드리기위해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직접지정캡쳐 기능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Ctrl+Shift+1을 누르면 이미지와 같이 브라우저 페이지부분이 어두운 회색으로 변하면서 캡쳐가 활성화 됩니다!

 

 

3. 활성화된 상태에서 페이지에서 캡쳐를 원하는 영역을 마우스 드래그로 선택한 다음 '캡처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캡쳐하기 버튼을 누르신다음 이미지 확인후 'PC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서 저장 위치와 파일명을 지정해서 저장해주시면 캡쳐가 완료됩니다! (다른 캡쳐방식들도 단축키를 이용해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되세요!)

 

 

5. 마지막으로 캡쳐 및 저장을 완료한 결과물 이미지를 첨부해보았습니다!

 

크롬에서는 처음으로 해본 캡쳐 기능이었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에서 차이가 있어서 처음에는 익숙하지는 않아서 버벅였지만 몇번 쓰다보니 단축키도 외워지고 지금은 필요할때 마다 단축키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네요!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이용해보세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