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장 글자크기 조절하기!

아는행복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중에서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게 되는 메모장 노트패드 프로그램! 개인 컴퓨터가 아닌 다른 컴퓨터에서도 임시로 간단한 메모를 적어두기에 편리한 프로그램인데요! 저의 경우는 화면의 해상도에 따라 또는 글작성하는 내용에 따라 글자크기를 조절해서 사용하는데요! 주로 해상도가 높은 모니터에서는 당연히 글자크기 조절이 필요! 내용에 따라서는 당일에 필요한 연락처, 주소, 처리해야하일을 적어둘때는 조금 큰 글자로 눈에 띄게 작성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모장에서 글자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려고하는데요! 가장 손쉽게 할수있는 기본적인 설정이긴 하지만 혹시나 그냥 사용하시거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1. 글자크기 설정을 위해서 가장먼저 메모장을 실행해주세요!

 

 

2. 메모장을 실행하신후 상단 메뉴중에서 '서식'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변경되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기본글자 크기로 되어있는 예문으로 '메모장 실행화면!'을 적어보았습니다! 

 

 

 

 

 

3. 서식 메뉴를 클릭하시면 두가지 메뉴중에 '글꼴'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글꼴 메뉴를 선택하시면 새로운 팝업설정창이 나오고 글꼴, 글꼴스타일, 크기 3가지 설정 메뉴중에서 (1)크기에서 원하는 글자크기의 숫자를 선택후 하단에 있는 (2)확인을 눌러주세요! (개인적으로는 20 크기를 선택하였습니다!)

 

 

 

 

※ 글꼴이나 글꼴스타일도 원하시는게 있으시면 같이 변경해주세요!

 

 

5. 확인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위에서 적어두었던 예문 '메모장 실행화면!'의 글자크기가 20으로 변경되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알아두실점!

※ 글자 크기를 한번 설정해 놓으시면 메모장 종료후 재실행하셔도 설정상태가 유지됩니다!

※ 설정해둔 글자크기는 작성해서 저장해 두신 다른 메모장의 글자크기에도 적용이됩니다!

※ 각각의 메모장에 다른 글씨 크기를 적용하시려면 실행된 상태에서만 가능하세요!

※ 글자크기는 전체글에 다 적용됩니다! 단어나 원하는 문장만 글자크기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컴퓨터에 임시로 적어놓는 메모라 할지라도 글자크기를 어떻게 하는냐에 따라서 그냥 지나치고 사라지느냐 정확히 보고 인지하느냐의 차이가 있는거 같네요! 확실히 중요한건 큰글씨로 적어 놓을때가 잠시 다른일을 하다가 잃어버리고 있는 메모를 확인했을떄 눈에 확 들어오는 효과가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r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