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모자이크 방법 및 원리!

아는행복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할 내용은 자주는 아니지만 사진에서 가리고 싶은부분 예를 들어 타인의 얼굴이나 개인정보가 담긴 부분을 가리거나 보이지 않게 처리 할때 사용하는 모자이크 효과입니다! 모자이크를 하는 방법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별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윈도우자체에 있는 그림판을 이용한 모자이크 효과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예제를 통해서 사진에서 원하는 부분의 모자이크 처리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그림판에서의 모자이크 효과는 별도 이팩트 기능이 아닌 원하는 부분의 이미지를 축소하였다가 확대해서 이미지를 깨트리는 방식의 효과임을 말씀드립니다!

 

※ 그림판 모자이크 효과 적용에는 숫자키패드의 +,- 키가 꼭 필요합니다! 

 

 

1. 제일먼저 그림판을 실행후 파일(1) 메뉴항목의 열기(2)로 모자이크가 필요한 이미지를 그림판으로 불러오기 해주세요!

 

 

 

 

 

2. 예제 샘플로 예전에 명동에서 찍은 분수 이미지를 불러오기 하였습니다!

 

 

3. 다음으로 이미지에서 모자이크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야하는데요! 이미지 표시된것처럼 (1) 선택 ▼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2) 사각형, 자유형 두가지로 원하시는 형태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예제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각형을 선택해서 분수옆 (3) 동상부분을 모자이크하기위해 영역선택을 해보았습니다!

 

 

4. 이미지에서 영역선택이 완료되었으면 (1) Ctrl를 누른 상태에서 순자키패드에 있는 - 키를 4~5회 (4회 권장!) 정도 눌러서 이미지와 같이 (2) 선택영역의 이미지를 축소하신 다음 누르고 있던 모든 (3) 키에서 손을 떼주세요!

 

 

 

 

 

5. 그다음 다시 Ctrl와 숫자키패드의 +키를 눌러서 -로 축소한 횟수만큼 확대를 눌러주시면 이미지와 같이 선택한 영역이 모자이크로 변한걸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예제로는 4번의 축소후 4번의 확대로 만들었습니다!)

 

 

6. 원하는 부분의 모자이크가 완료되었으면 (1)파일 메뉴의 (2)다른이름으로저장에 있는 원하는 이미지 파일형식으로 저장을 해주시면 완료됩니다!

 

 

7. 마지막으로 원본과 모자이크를 적용한 완성된 이미지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 사용시 주의하실점 : 축소를 너무 많이 한다음 확대를 하실경우 해당역역이 단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적당한 횟수로 축소후 확대해서 원하시는 모자이크의 정도를 찾아서 사용하시는게 중요하세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