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리소스를 이용한 대하볶음 만들기!

요리행복

집에서 받아온 대하20마리! 신선도 상태가 너무 좋아서 바로 요리를 해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그냥 쩌먹을까 구워먹을까 생각을 하다 지난번 구입해 놓은 칠리소스를 이용해서 간단한 야채와 함께 볶음요리를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및 조리과정 정리해봅니다!

 

 

::: 칠리소스 대하볶음 레시피 :::

1. 대하 20마리

2. 양파 1개

3. 대파 한줄 (이미지 참고)

4. 칠리소스 3숟가락

5. 후추 2~3번 톡톡 뿌리는 양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칠리소스는 제가 만들수가 없어서 마트에서 판매하는 걸로 구입하게 되었네요! 개인적인 입맛에는 살짝 매콤함에 달콤함와 감칠맛이 가득한 소스라 생각되어지네요! 새우뿐아니라 다양한 볶음요리에 사용하니 요리도 간편하고 좋으네요!

 

 

1. 요리에서 제일먼저 할일은 대하를 흐르는 물에 세척후 냄비 또는 웍을 준비해서 대하 전체가 빨갛게 변할때 까지 익혀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고 약7~8분정도 소요되네요!

 

 

 

 

 

2. 대하가 익는동안 양파와 대파를 세척 및 손질해서 자유롭게 적당한 두께로 잘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3. 시간이 지나서 대하가 빨갛게 익으면 채망을 이용해서 차가운 물로 식혀주세요!

 

 

4. 식힌 대하를 머리와 껍질 꼬리까지 제거해서 살만 발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5. 대하가 준비되었다면 본격적인 볶음 시작! 제일먼저 후라이팬 또는 웍에 기름을 두르고 손질해 놓은 대파와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6. 양파가 익어가면서 살짝 투명하게 변해가면 준비한 대하살을 모두 넣어 같이 볶아주세요!

 

 

6. 대하, 대파, 양파가 볶아지면서 재료들에서 나오눈 수분이 살짝 보이기 시작하면 칠리소스 3숟가락을 넣어서 골고루 볶아주세요!

 

 

7. 재료와 소스를 볶으면서 중간에 후추를 2~3번 톡톡 뿌려서 같이 볶아주세요!

 

 

8. 재료에 소스를 구석구석 잘 버무려 완성된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9. 마지막으로 완성된 요리를 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 남겨 보았습니다! 대하가 아주 신선하고 좋아서 대하살에서 나오는 담백하면서도 달착지근한 본연의 맛도 맛있고 거기에 칠리소스의 달착지근함과 매콤함이 추가되니 제입맛에는 딱이었네요! 오래간만에 색다른 반찬으로 맛있는 저녁식사를 하였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