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김치와 부추를 이용한 부추부침개 만들기!

요리행복

이번에도 이유식 재료로 사용하고 남은 부추! 부추김치를 만들기에는 양이 너무 적고 양념으로 무쳐서 먹자니 그럭저럭 내키지 않고 냉장고에 뭐가있나 보다가 마침 조금 남아있는 신김치를 발견하고 부추랑 같이 반죽해서 간단하게 부침개를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봅니다!

 

 

::: 부추부침개 레시피 :::

1. 김치 약150g

2. 부추 약170g

3. 부침가루 약200g

4. 밀가루 약200g

5. 후추 2번 톡톡 뿌리는양 (생략가능)

6. 계란 2개

7. 물(생수) 약320~330ml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이번 요리에서는 주로 계량컵을 이용하였습니다!

 

 

1. 제일먼저 할일은 재료 세척 및 손질 (1) 신김치는 부엌가위를 이용해서 잘게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2) 부추는 흐르는물에 깨끗하게 세척후 부엌가위를 이용해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2. 재료준비가 완료되고 부침반죽을 만들기 위해 재료들을 담을 큰 그릇을 준비해서 제일먼저 부침가루 200g을 넣어주세요!

 

 

3. 이어서 밀가루 200g을 넣어주세요!

 

 

4. 부침가루와 밀가루가 셋팅되고 준비해둔 부추와 김치를 넣고 계란 2개를 깨서 넣어주세요!

 

 

5. 계속해서 후추를 2번 정도 톡톡 뿌려서 넣어주세요! (후추가 싫으신 경우 생략!)

 

 

6. 마지막 반죽을 위해 물(생수) 약320~330ml를 부어주세요!

 

 

7. 숟가락을 이용해 모든 재료를 골고루 섞어서 완성된 부침반죽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 반죽의 농도는 한숟가락 퍼서 올렸을때 떨어지는 반죽국물이 1~3방물 떨어지는 정도!

※ 농도가 너무 무르면 부침가루 또는 밀가루를 추가! / 농도가 진하면 물(생수)를 추가해주세요!

 

 

8. 완성된 부침반죽을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먹기좋은 크기로 올려주세요! 개인적으로는 조금 크게 후라이팬에 3장 정도로 올려서 부쳐주었네요!

 

 

9. 양면을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익혀주시면 부추부침개가 완성됩니다!

 

 

10. 완성된 부침개를 그릇에 종이호일을 깔고 깔끔하게 한컷 담아보았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쫀득한 맛있는 김치,부추부침개가 완성되었네요! 개인적으로는 부침가루만 사용하면 간이 좀 있게 되어서 밀가루를 섞어서 간도 잡아주고 식감도 부침가루만 사용하는것 보다 조금 더  맛있는거 같아 같이 사용해서 만드는편이네요! 주말 부침개를 반찬삼아 국과함께 맛있는 한끼를 해결하였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