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32비트 64비트 확인방법!

아는행복

제일먼저 간단하게 말씀드릴 윈도우 32비트와 64비트 운영체제의 차이점은 메모리의 사용량입니다. 32비트의 경우는 최대 메모리 사용량이 4g로 4g이상의 메모리가 장착되어있더라고 32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4g를 제외한 메모리는 사용할수 없게됩니다! 그와 반대로 64비트는 4g이상! 개인적으로 알고 있기에는 19Xg까지 메모리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처리속도도 빠르고 프로그램 실행에서도 32비트와 비교했을때 속도차이가 발생하게됩니다! 게다가 64비트의 운영체제에서는 32비트의 프로그램이 사용가능하지만 그반대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결론적으로는 프로그램개발이 발전하고 고급화되어갈수록 결국 64비트 운영체제가 보편화된다고 볼수있습니다!

 

 

윈도우가 32비트와 64비트로 나눠지면서 최근에는 겸용도 나오고 있지만 두가지 버전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기 떄문에 가끔 본인이 사용하는 윈도우가 몇비트인지 확인하고 진행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사용하는 운영체제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 윈도우10에서 사용하고 있는 비트수 확인 방법을 3가지 경우로 나눠서 설명을 진행하겠습니다!

 

 

 

 

 

1. 바탕화면에 내 PC 아이콘을 이용하는 방법!

요즘은 사용자마다 아이콘 배치와 사용이 각양각색이라 우선 바탕화면에 내PC 아이콘이 있으신 경우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고 '속성'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2. 윈도우 탐색창을 이용하는 방법!

탐색기를 실행 (단축기 : 윈도우키 + E) 하신후 왼쪽 메뉴에 보이믄 내 PC 항목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신 다음 '속성'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3. 윈도우10 검색 기능을 이용한 방법!

윈도우10의 하단 왼쪽에 보시면 돋보기 모양의 검색 아이콘을 실행해서 시스템이란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검색항목에 '시스템 제어판'이란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4 마지막으로 위에 3가지 방법으로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실행의 결과는 모두 시스템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거기서 시스템 종류 항목을 보시면 사용하시는 운영체제의 비트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64비트로 확인이 되었네요!

 

※ 3가지 방법중에 사용하기 편한 방법으로 실행하셔서 손쉽게 운영체제 비트를 확인해보세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