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효능 알고 먹기!

아는행복

요리와 이유식을 만들면서 사용해본 근대! 일반적으로 요리에서는 된장국과 무침으로 요리되고 이유식에서는 아기들 성장기에 좋은 재료로 초록색 야채중에서는 단맛이 조금 더 있는 채소라 아기들에게 먹이기 좋은 재료입니다. 요리로 먹고 아기에게 먹이고 하면서 그냥 먹이는것보다 근대의 효능을 알고 먹이면 더 좋을꺼 같아 공부하면서 알아본 내용을 8가지 정도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 근대효능은 총 8가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아이들의 성장기에 효과!

가장 많이 알려진 내용이 아닐까 생각해 보는데요! 근대에는 라이신, 로이신, 페닐알라닌, 뮤신등의 성장기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과 무기질 함량이 높고 칼슘과 철도 함유하고 있어 아기와 어린이 성장발육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유식 재료로도 많이들 선호하시네요!

 

 

2.  소화발달 & 피부에 효과!

두번째 위에서도 말씀드린 아미노산과 칼슘과 철 그리고 추가로 카로틴이란 성분이 많이 함유 되어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위와 장등의 소화기능 발달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피부를 좋게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3. 치매예방에 효과!

세번째는두번째에서 연장되는 효능입니다. 혈액순환에 도움을주어 피를 맑게해서 뇌에 공급되는 산소를 원활하게 해주어 치매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4. 야맹증에 효과!

네번째 밤눈이 어두운 즉 야맹증에 도움이 됩니다. 근대에는 비타민A가 풍부한 채소로 야맹증은 일반적으로 비타민A 결핍에서 나타나기 때문에 근대를 드시면 좋다고 하네요!

 

 

5. 빈혈예방에 효과!

다섯번째 근대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임산부에게 효과!

여섯번째는 근대에는 엽산성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엽산은 임산부분들이 별도 영양제로도 챙겨드시는데요! 엽산은 양수막을 튼튼하게해서 태아를 보호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7. 다이어트에 효과!

일곱번째 효능은 근대 칼로리는 100g 17kcal로 매우 낮고 무기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재료입니다. 쌈이나 저염국으로 만들어 드시는거 같네요!

 

 

8. 고혈압에 효과!

여덟번째 마지막 효능! 대표적인 성인병 고혈압에 효과가 있다는 근대뿌리주스! 영국에서 실험으로 근대뿌리주스를 하루한잔 마시면 혈압이 떨어지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 발표로 많은 고혈압 환자분들 사이에서 많이 이슈가 되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과는 근대뿌리의 무기질산염이라는 성분때문이라고 하네요!

 

※ 지금까지 근대의 효능을 대표적인 8가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외에도 근대에 관한 많은 이야기들이 있지만 모든 재료가 그렇듯이 좋다고 너무 과하게 많이 먹으면 부작용도 따르니 적당한 양으로 골고루 챙겨먹는 습관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되어지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