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기 쉬운 반찬 오뎅애호박볶음 레시피!

요리행복

일요일은 밑반찬 만들기! 이번에는 평소 즐겨먹는 오뎅볶음과 애호박볶음을 하나로 합친 오뎅애호박볶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두가지를 한번에 만들어서 먹을수 있고 오뎅과 애호박의 조화도 맛있을꺼 같아 밑반찬 메뉴로 선택해 보았는데요 만들기도 간편하고 오뎅의 기본맛이 있어 실패율도 적기 떄문에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는 반찬이라 생각되어집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정리해 보겠습니다.

 

 

::: 오뎅애호박볶음 레시피 :::

1. 애호박 1개

2. 사각오뎅 한팩 (다른모양의 오뎅으로 대체가능!)

3. 양파 1개

4. 진간장 2숟가락

5. 설탕 반숟가락

6. 후추 2~3번 톡톡 뿌리는 양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오뎅애호박볶음 만들기 첫번째 할일은 재료 세척후 손질!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오뎅은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2) 애호박은 너무 두껍지 않은 적당한 얇게로 먹기좋은 크기로 준비해주세요!

(3) 양파는 빨리 익을수 있게 얇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2. 재료손질이 끝나면 후라이팬 또는 웍을 준비해서 기름을 두르고 애호박과 양파를 먼저 볶아주세요!

 

 

3. 애호박과 양파가 익어가면서 양파는 살짝 투명하게 변하고 애호박과 양파 자체의 수분이 나와서 물기가 보일떄 오뎅을 모두 넣어주세요!

 

 

4. 오뎅까지 들어가고 재료를 한번 섞어준뒤 바로 양념시작! 제일먼저 진간장 2숟가락을 넣어주세요!

 

 

5. 이어서 후추를 2~3번 정도 톡톡 뿌려준뒤 한곳에 뭉치지 않도록 고루고루 섞어주세요!

 

 

6. 마지막으로 단맛을 살짝 더하기 위해 설탕(올리고당) 반숟가락을 원형을 그리면서 넣어주세요!

 

 

7. 재료와 양념을 구석구석 섞어가면서 애호박이 익을때까지 볶아주시면 오뎅애호박볶음이 완성됩니다. (최종간을 애호박, 오뎅으로 체크해서 짠경우 남은 애호박 또는 양파를 추가해서 조절해주시고 / 싱거운 경우 간장을 조금씩 추가해서 다시 볶아가며 맞춰주세요!)

 

 

8. 마지막으로 완성된 오뎅애호박볶음을 반찬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오뎅과 애호박이라 간간하면서도 담백하고 달착지근한 맛있는 반찬이 만들어졌네요! 내일 아침은 오뎅애호박볶음과 국으로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한끼로 하루를 시작해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