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 암호 걸기 및 폴더 숨기기 wise folder hider

아는행복

이번 포스팅에서는 폴더 암호 걸기 & 폴더 숨기기 프로그램과 방법에 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혼자서 사용하는 PC라면 크가 상관이 없겠지만 일반적으로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의 경우 개인적으로 또는 업무와 관련된 중요한 자료를 관리하고 보호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가장 쉽게 생각할수 있는 방법은 폴더를 숨기거나 폴더에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윈도우 자체에서는 폴더 숨기기 기능은 있지만 보안이 약하고 쉽게 찾을수 있어서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으로 폴더 숨기기와 폴더 암호걸기 방법을 설치에서 사용까지 하나하나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 wise foler hider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1. wise folder hider 다운로드는 해당 사이트에서 메인 화면에 있는 'free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서 무료버전으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wisecleaner.com/wise-folder-hider-free.html 

 

 

2. 다운로드가 완료된 wise folder hider 설치 파일의 모습입니다.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3.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처음으로 나오는 창의 모습입니다. 'Next' 버튼을 눌러주세요!

 

 

4. 다음으로 라이센스 동의에 관한 내용으로 'I accept the agreement' 체크후 'Next' 버튼 클릭!

 

 

5. 설치될 위치를 확인하고 'Next' 버틀 클릭!

 

 

6. 다음은 스파이웨어 체크 프로그램 설치에 관한 내용입니다. 필요 없기떄문에 'Decline' 버튼 클릭!

 

 

7. 드디어 해당위치에 설치 준비가 되었다는 내용이 나오고 하단 'Install' 버튼 클릭!

 

 

8. 설치 진행바가 나오면서 완료되면 'Next' 버튼 클릭!

 

 

9. 설치가 완료되고 마지막으로는 View the introduce and releaseed log (소개와 log 보기) / Launch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 실행) 체크표시가 되어있는 상태로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두개다 필요없어서 둘다 체크해제후 'Finish' 버튼 클릭! (원하시는 항목이 있으시면 체크해주세요!)

 

 

10. 설치가 완료되고 바탕화면에 생성된 wise folder hider 실행 아이콘의 모습입니다.

 

 

11. 설치된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을 첫실행하면 프로그램 사용에 대한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원하시는 비밀번호 입력후  '확인' 클릭! (암호를 걸어둔 폴더는 해당 프로그램에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프로그램 실행도 아무나 접근할수 없도록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합니다.)

 

 

12. 프로그램 암호가 설정 되고 실행된 wisr folder hider 프로그램의 모습입니다.  -설치 끝-

 

 

 

 

※ 폴더 암호 걸기 & 폴더 숨기기 방법설명!

 

 

1. 폴더 암호 걸기 & 폴더 숨기기를 위해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먼저 위에서 설정한 프로그램 자체 비밀번호을 입력해서 로그인해주세요!

 

 

2.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상단메뉴중 '폴더숨김' 클릭(1) / 탐색탕에서 숨길폴더 선택 (2) / 적용을 위해 '확인' 버튼 클릭!(3)

 

 

3. 선택한 폴더가 프로그램 리스트에 추가되면 숨김상태로 적용되고 해당 폴더는 해당 위치에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4. 이어서 폴더에 암호 설정을 위해 제일 오른쪽 '열기' 항목을 클릭후 '암호설정'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3. 해당 폴더에 원하는 암호를 입력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폴더 암호 걸기까지 완료!

 

 

4. 숨기기 및 암호가 설정된 폴더는 만약 프로그램 비밀번호를 알았다 하더라고 열가, 숨김해제를 하기위해서는 폴더에 해당되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요약하면 프로그램 암호로 1차보고 폴더자체 암호로 2차로 보호하게 됩니다!

 

 

5. 마지막으로 간단한 팁! 암호 걸기 원하시는 폴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메뉴중  'wise folder hider'로 폴더 숨김이 나오고 클릭을 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실행만되고 목록에 추가까지 되지는 않네요! 폴더추가와 암호설정은 위와 동일하게 진행해 주셔야합니다.

 

※ 참고! 파일도 폴더와 동일하게 암호 걸기와 숨기기 기능이 가능합니다. 파일의 경우 프로그램 메뉴에서 '파일숨김'을 선택해서 진행해주세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