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안심살을 이용한 고추장감자조림 만드는법!

요리행복

밑반찬으로 지난번 간장감자조림에 이어서 이번에는 고추장을 이용해 매콤달콤한 고추장감자조림을 만들어 보기로 하였습니다. 조금은 색다르게 만들어 보기 위해 이유식하고 남은 닭고기안심살을 추가해서 맛을 조금 더 업그레이드 해보았네요!.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를 정리해봅니다.

 

 

::: 닭고기안심살 고추장감자조림 레시피 :::

1. 닭고기 안심살 300g 한팩에서 6덩어리

2. 감자 중간사이즈 2개

3. 양파 1개

4. 다진마늘 1/4숟가락

5. 고추장 듬뿍 한숟가락

6. 진간장 1숟가락반

7. 설탕(올리고당) 1숟가락

8. 물(생수) 약400ml (종이컴으로 두컵)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일반 고추장감자조림을 하시려면 닭고기 재료만 제외시켜주세요!

 

 

1. 고추장감자조림 만들기 제일먼저 할일은 재료 세척 및 손질! 감자,양파는 껍질제거후 깍뚝썰기로 먹기좋은 크기로 준비해주세요! / 닭고기안심살도 세척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줍니다.

 

 

 

 

 

2. 재료준비가 끝나면 웍 또는 후라이팬을 준비해서 기름을 두르고 양파, 닭고기, 다진마늘 1/4숟가락을 넣어서 같이 볶아주세요!

 

 

3. 시간이 지나고 양파가 익어서 투명하게 변하고 닭고기안심살도 익어서 하얗게 변한 상태에서 준비해둔 감자를 모두 넣어주세요!

 

 

4. 이어서 물(생수) 약400ml 종이컵으로 두컵 정도의 양을 부어서 끓여주세요!

 

 

5. 물(생수)을 넣고 끓이면서 양념시작! 제일먼저 진간장 한숟가락반을 넣어주세요!

 

 

6. 다음으로 설탕(올리고당) 한숟가락을 넣어서 섞이도록 한번 저어줍니다.

 

 

7. 마지막 메인 양념 고주장을 듬뿍 한숟가락 퍼서 국물에 잘 풀어서 녹여주세요!

 

 

8. 모든 양념이 들어가고 국물이 자작할게 졸을 떄까지 푹 끓여줍니다! (끓이는 동안 재료들이 고루고루 잘 익도록 중간중간 뒤적여주세요!)

 

 

9. 이미지 처럼 국물이 자작하게 졸아들면 감자로 익은정도와 간을 체크해서 마무리해 주시면 닭고기안심살을 이용한 고추장감자조림 완성! (짠경우 남은 재료를 별도로 볶아서 추가해 주시거나 물을 부어서 다시 졸이면서 간을 희석시켜 주세요! / 싱거운 경운 간장을 조금씩 추가해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10. 마지막으로 완성된 고추장감자조림을 반찬그릇에 담고 깔끔하게 한컷 남겨보았습니다. 적당한 매콤함과 달콤한 양념으로 보슬보슬한 감자의 식감과 닭고기의 향과 고소함이 담긴 맛있는 반찬이 되어주었네요! 고추장감자조림 본연의 맛외에도 닭고기가 들어가서 그런지 닭고기만 먹을때는 살짝 닭볶음탕 맛도 느껴지는게 재미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