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고버섯애호박볶음 만드는법 간단 레시피!

요리행복

한주의 시작 밑반찬을 만들어둘겸 남겨진 이유식 재료도 사용할겸 냉장고에 남아있는 표고버섯과 애호박으로 간단한 볶음반찬을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조리도 간단하고 담백하게 먹기에 좋은 밑반찬이라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정리해봅니다.

 

 

::: 표고버섯애호박볶음 레시피 :::

1. 표고버섯 6개

2. 애호박 반개

3. 양파 작은사이즈 1개 (큰사이즈는 반개)

4. 소금 반숟가락

5. 후추 2~3번 톡톡 뿌리는 양

 

 

 

 

※ 표고버섯, 애호박의 양은 정해진건 없습니다.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표고버섯애호박볶음 만들기! 제일먼저 할일은 재료들을 손질 및 세척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1) 표고버섯 : 버섯머리부분만 사용해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2) 애호박 : 잘 익도록 조금은 얇은 두깨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3) 양파 : 얇게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2. 후라이팬 또는 웍에 기름을 두르고 먼저 애호박과 양파를 볶아주세요!

 

 

3. 애호박과 양파가 어느정도 익어서 양파가 살짝 투명하게 변할때쯤 표고버섯을 모두 넣어 같이 볶으면서 재료들을 계속 익혀주세요!

 

 

4. 표고버섯이 익어서 숨이 죽고 수분이 나오기 시작하면 간을 더하기 위해 소금 반숟가락을 넣어주세요!

 

 

5. 이어서 후추를 2~3번정도 톡톡 뿌려준뒤 양념이 재료 구섯구석 잘 베이도록 뒤적여가며 볶아주세요!

 

 

6. 볶으면서 표고버섯과 애호박이 거의 다 익어간다 싶으면 익은정도를 테스트해서 먹기좋은 상태가 되었으면 표고버섯애호박볶음 완성! (짠경우에는 남은 재료를 별로도 볶아서 추가해서 섞어주세요! / 싱거운경우 소금을 소량씩 추가해서 볶으면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7. 완성된 표고버섯애호박볶음을 반찬그릇에 담아 깔끔한 이미지로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애호박과 양파의 달착지근함에 표고버섯의 향과 구수함 그리고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부담없이 먹기에 좋은 밑반찬이 되어주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