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반찬 야채두부동그랑땡 만드는법!

요리행복

두부요리도 조림에세 벗어나 조금은 색다른 두부반찬을 만들어보고 싶은 마음에 두부동그랑땡을 만들어 보기로 하였습니다. 건강하게 먹기위해 고기류는 사용하지 않고 냉장고에 있는 애호박, 당근, 양파를 가지고 야채두부동그랑땡을 만들었네요! 부침요리라 맛도 좋고 건강에 좋은 재료들을 사용해서 남녀노소 모두 즐겨먹기에 좋은 두부반찬입니다!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정리해봅니다.

 

 

::: 야채두부동그랑땡 레시피 :::

1. 두부 한모

2. 호박 반개

3. 당근 중간사이즈 반개

4. 양파 반개

5. 계란 2개

6. 소금 반숟가락

7. 후추 2~3번 톡톡 뿌리는 양!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사용된 야채들은 다른 야채들로 대체 가능합니다.

 

 

1. 야채두부동그랑땡 만들기 제일 처음 과정은 재료 세척 및 손질입니다. 손질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두부 : 흐르는물에 세척후 채망 또는 위생타월등을 이용해서 물기를 제거해서 준비해주세요!

(2) 애호박,양파,당근 : 손질 및 세척후 잘게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3) 계란 : 그릇을 준비해서 섞지마시고 그냥 깨서 준비해주세요!

 

 

 

 

 

2. 재료준비가 다 되었다면 재료들을 섞어주기 위해 큰 그릇을 준비해서 두부, 계란, 당근, 양파, 애호박을 모두 담아 셋팅해주세요!

 

 

3. 섞을 재료들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다음으로 소금 반숟가락을 넣어서 간을 더해줍니다.

 

 

4. 이어서 마무리 양념으로 후추를 2~3번 정도 톡톡 뿌려주세요!

 

 

5. 모든 재료와 양념이 준비되었다면 위생장갑을 끼고 두부를 으깨면서 재료들을 잘 섞어주세요!

 

 

6. 재료들을 잘 으깨서 완성시킨 야채두부동그랑땡 반죽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7. 이어서 동그랑때 반죽을 동그랑땡 모양으로 부치기위해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숟가락을 이용해 듬뿍 한숟가락씩 떠서 원형을 만들어가며 이미지와 같이 하나하나 부쳐서 양면을 익혀주시면 야채두부동그랑땡이 완성됩니다!

 

 

8. 완성된 야채두부동그랑땡을 소량으로 에쁘게 접시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야채두부동그랑땡의 맛은 일단 소금간으로 적당한 간간함에 야채들의 달착지근한 맛과 두부의 고소함이 담긴 담백한 반찬이 되어 주었습니다. 식감도 부드러워서 잘 넘어가네요! 출출할때 빈대떡 사이즈로 부처서 간식으로 먹어도 괜찮을꺼가네요!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반찬으로 만들어주면 잘 먹을꺼같은 요리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