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나물볶음 만드는법 간단 레시피 및 조리과정 정리!

요리행복

냉장고에 국 끓일때 사용하려고 무하나를 사다 두었는데 사이즈를 너무 큰거를 구입했네요! 아무래도 반정도는 반찬을 만드는게 좋을꺼 같아 무만 사용해서 가장 만들기 쉬운 무나물볶음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들기름이 없어서 그냥 참기름을 이용해서 소금간으로 담백한 밑반판 하나를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네요!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를 정리해봅니다.

 

 

::: 무나물볶음 레시피 :::

1. 무 반개 약650g

2. 소금 1/3숟가락

3. 참기름 한숟가락 (들기름 사용권장!)

4. 깨 반숟가락

5. 물(생수) 50ml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을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무나물볶음 만들기 제일먼저 할일은 무를 세척후 감자칼을 이용해서 표면을 깔끔하게 손질한뒤에 이미지처럼 채를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2. 웍 또는 후라이팬을 준비해서 기름을 두르고 무채를 넣고 익혀주세요! (중불로 타지 않게 뒤적거리면서 조금 오래 익혀주셔야하세요!)

 

 

3. 무채가 어느정도 익어서 흐물거리기 시작할때 물(생수)50ml를 부은다음 무의 나머지 덜 익은 부분을 끓여서 익혀줍니다!

 

 

4. 무가 좀 더 익고 물이 자작하게 졸아서 줄어들면 양념시작! 제일먼저 소금 1/3 숟가락을 넣고 무채에 간이 베이도록 잘 섞어주세요!

 

 

5. 이어서 참기름 한숟가락을 넣고 역시나 무채 구석구석 고소한 향이 베이도록 잘 섞어줍니다.

 

 

6. 마지막으로 꺠를 반숟가락 넣고 섞어준뒤에 무가 흐물거릴떄까지 볶아주시면 끝!

 

 

7. 무가 익어서 흐물거리는 상태가 되었을떄 간과 익은정도를 체크해서 마무리해준 완성된 무나물볶음! (짠경우는 무를 별도로 볶아서 추가 / 싱거운 경우 소금을 조금씩 추가해 볶으면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8. 마지막은 완성된 무나물볶음을 반찬그릇에 담아서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장식으로 깨도 살짝 뿌려주었네요! 무나물볶음은 무의 달착지근함과 참기름의 고소함으로 어떤 요리와도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담백한 밑반찬이라고 생각되어지네요 냉장고에 있어주면 고마운 반찬이조~ㅎ 개인적으로는 따뜻할때보다 차가울때 먹는게 더 맛있는거같네요! 이번에는 들기름이 없어서 아쉬움이 있었지만 다음번에는 들기름 구입해서 조금 더 맛있게 만들어 먹어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