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달콤 오뎅만두 라볶이 만드는법 레시피 정리!

요리행복

토요일 저녁식사 메뉴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 역시나 냉장고에 있는 재료부터 확인하기! 냉장실에는 양파, 대파와 1+1 구입해서 한봉지 남은 오뎅 냉동실을 열어보니 냉동물만두가 한봉지 눈에 들어왔네요! 재료만보고 생각한 메뉴는 만두국? 어묵반찬? 이런쪽으로 생각하다 집에 라면이 2개가 있는게 급 생각나서 최종적으론 오뎅과 만두를 넣은 라볶이를 만들게 되었네요! 기본재료와 양념을 이용해 고추장 베이스로 매콤달콤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정리해봅니다.

 

 

::: 오뎅만두 라볶이 레시피(2인분) :::

1. 라면사리 2개

2. 냉동물만두 14개 (다른 만두 대체가능!)

3. 사각오뎅 1팩(4장) (다른모양의 오뎅 대체가능!)

4. 양파 반개

5. 대파 반줄

6. 국물용 멸치 반주먹 (15~20마리)

7. 고추장 듬뿍 2숟가락

8. 진간장 1숟가락

9. 설탕 한숟가락

10. 물(생수) 900ml~1L로 시작! (조리하면서 원하는 국물의 양에따라 추가!)

 

 

 

 

※ 지극히 개인적이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을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오뎅만두 라볶이 만들기 제일먼저 할일은 양파와 대파 세척 및 손질후 가능한 얇게 잘라주세요! 오뎅은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줍니다.

 

 

 

 

 

2. 재료 손질이 끝나고 라볶이 하기에 편한 전골냄비 또는 웍을 준비해서 기름을 두르고 양파와 대파를 모두 넣고 2~3분정도 볶아석 익혀주세요!

 

※ 원래의 순서는 멸치육수를 만들고 야채를 넣고 순서지만 이번에는 좀 더 맛있지 않을까란 생각으로 순서를 변경해 양파와 대파를 먼저 볶아보았습니다.

 

 

3. 시간이 지나고 양파와 대파가 익어서 수분이 살짝 나오기 시작하면 물(생수) 900ml~1L 종이컵으로 5컵정도의 양을 부어주세요!

 

 

4. 바로 이어서 고추장 듬뿍 두숟가락을 넣어서 풀어주세요!

 

 

5. 고추장을 풀어서 국물이 빨갛게 되면 다음으로 국물용멸치 반주먹(15~20마리)을 넣고 8~9분정도 끓여줍니다. 

 

 

6. 시간이 지나 멸치에서 육수가 우러나오면 사용한 멸치들은 가락을 이용해서 국물용 멸치들을 하나하나 모두 건져내주세요!

 

 

7. 완성된 고추장 국물 베이스에 먼저 오뎅을 모두 넣어주세요!

 

 

8. 바로 이어서 냉동물만두를 14개를 넣어주었습니다. (만두는 다른 만두로 대체가능하며 개수는 드시고 싶으신 양으로 자유롭게 넣어주세요!)

 

 

9. 그리고 메인 재료인 라면사리 2개를 반씩 쪼개서 넣어서 익혀주세요! (라면을 넣고 끓이면서 물이 졸아서 부족하면 원하시는 국물의 양과 농도에 맞게 물을 조금씩 추가해서 끓여주세요!)

 

 

10. 딱딱했던 라면이 익어서 어느정도 흐물흐물 해지기 시작하면 마무리 양념으로 간장 한숟가락을 넣어주세요!

 

 

11. 이어서 달착지근함을 더하기 위해 설탕(올리고당) 한숟가락을 원형을 뿌리면서 넣어주신뒤에 뒤집게나 숟가락을 이용해 양념이 잘 섞이도록 뒤적여줍니다. 만두가 부서지지 않도록 조심해서 섞어주세요!

 

 

12. 라면면발이 다 익고 국물의 양과 농도가 원하는 정도로 조절해주시면 오뎅만두 라볶이 완성! 개인적으로는 국물이 많지않게 자작하게 졸여서 완성하였습니다. (완성후에 간을 보고 짜면 물을 추가해서 끓여주시고  / 싱거운 경우에는 간장을 반숟가락씩 추가해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13. 마지막으로 완성된 오뎅만두 라볶이의 모습을 깔끔한 이미지로 담아 보았습니다. 매운정도는 보통으로 살짝 매콤하면서 달착지근한 양념이 면과 재료에 잘 스며들었네요! 다행히 면발이 불지 않게 완성! 사먹는 라볶이는 오뎅이 적어서 항상 아쉬움이 있었는데 집에서 만들어 먹으니 라볶이는 오뎅도 푸짐하고 넣고 거기에 만두까지 넣어서 두명이서 맛있고 배부른 저녁식사를 하였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