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떡만두국 레시피 정리!

요리행복

가끔가다 즐겨먹는 떡만두국을 만들어 보게 되었네요! 만두는 당연히 냉동만두로 구입해서 사용하였구요 집에 남아있던 떡국떡과 간단한 재료들로 만들어 보게 되었네요! 혼자있을때나 쉬운요리로 한끼 해결하고 싶으실때 좋은 메뉴라 생각되어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 떡만두국 레시피 (2인분) :::

1. 떡국떡 큰대접 가득 이미지참고 (떡의 양은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2. 냉동물만두 14개 (다른 냉동만두도 상관 없습니다.)

3. 소고기 육수용 100~120g

4. 계란 2개

5. 대파 반줄

6. 국간장 2숟가락

7. 물(생수) 700~750ml

8. 후주 (마무리용)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을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떡만두국 만들기에서 제일먼저 할 일은 재료손질!

(A) 소고기(육수용) :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뒤 물에 담궈 핏물제거! (소요시간 30분~1시간)

(B) 대파 : 세척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C) 계란 : 그릇에 풀어서 계란물로 준비해주세요!

 

 

 

 

 

2. 재료준비가 끝나고 냄비 또는 웍에 물(생수) 700~750ml 정도를 준비해서 소고기(육수용)를 모두 넣고 끓여서 고기육수를 만들어주세요! (소요시간 : 끓기시작후 10~12분)

 

※ 소고기 육수를 끓이면서 거품같은 불순물이 올라오면 국자를 이용해 모두 제거해주세요!

 

 

3. 시간이 지나 소고기육수가 완성되면 준비된 떡국떡을 모두 넣어서 끓여주세요!

 

 

4. 바로 이어서 국물의 간을 위해 국간장 2숟가락을 넣어줍니다!

 

 

5. 국간장까지 들어가고 국물이 갈색을 변하면서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냉동물만두를 넣어주세요!

 

 

6. 만두까지 들어가고 끓이면서 2~3분 지나서 대파를 모두 넣어주세요!

 

 

7. 마무리로 맛과 비쥬얼을 위해 준비해둔 계란물을 원형을 그리면서 넣어줍니다.

 

 

8. 들어간 계란이 익으면 국물간과 만두, 떡의 익은 정도를 체크해서 요리를 마무리해주세요! (짠경우 물을 추가 / 싱거운경우 국간장을 반숟가락씩 추가해 끓이면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9. 완성된 떡만두국을 국그릇에 담고 먹기직전에 후추를 한번 톡 뿌려서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10. 완성된 떡만두국을 국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담아 보았습니다. 소고기 육수라 구수하고 담백한 국물에 떡국떡의 쫄짓함이 좋고 중간중간 만두를 한개씩 먹으면 만두의 간간함과 감칠맛이 조화를 이루면서 다른반찬이 필요없는 한그릇 식사가 되어주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