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고 쉬운 반찬 간장감자조림 만들기!

요리행복

여름 감자철이 다가오면서 집에서 큰봉지로 감자를 꾀 많이 받아오게 되었네요! 집에와서 무엇을 만들어 먹을까 생각하다 일단 만들기 제일 간단한 간장감자조림을 만들어보기로 결정! 밑반찬으로 두고 먹을려고 양도 어느정도 잡아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감자하고 양파 그리고 집에 있을법한 양념으로 조리하기 쉬운 반찬중에 하나라 생각되어지네요!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정리해봅니다.

 

 

::: 간장감자조림 레시피 :::

1. 감자 중간사이즈 3개 (큰사이즈는 2개)

2. 양파 1개

3. 간장 4숟가락

4. 설탕(올리고당) 2숟가락

5. 참기름 반숟가락 (생략가능)

6. 후추 3번 톡톡 뿌리는 양

7. 물(생수) 35ml (종이컵으로 한컵반)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을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간장감자조림 만들기의 제일먼저 할일은 재료손질! 감자와 양파를 세척후 껍질을 제거하고 깍뚝썰기 방식으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2. 냄비 또는 웍을 준비해서 준비해둔 감자와 양파를 모두 넣은뒤에 물(생수) 350ml(종이컵 한컵반)을 부어서 끓여주세요!

 

 

3. 이어서 바로 양념시작! 제일먼저 간장 4숟가락을 넣어주세요!

 

 

4. 간장을 넣은 다음으로 설탕(올리고당) 2숟가락을 넣어서 재료들과 함께 한번 저어줍니다.

 

 

5. 감자와 양파 그리고 국물이 갈색으로 변하면서 끓기 시작하고 물이 없어질떄까지 계속해서 졸여주세요! (중간중간 감자들이 고루고루 잘 익도록 뒤집개로 한번씩 뒤적여주세요!)

 

 

6. 양념 국물이 졸아서 아주 자작하게 남아있을때쯤 마무리 양념인 후추를 3번 톡톡 뿌려주시고 뒤집개로 재료들과 잘 섞어주세요!

 

 

7. 마지막으로 고소함을 더하기위해 참기를 반숟가락을 넣고 다시한번 뒤집개로 고루고루 재료 구석구석 잘 묻도록 섞어주세요!

 

 

8. 섞으면서 국물이 완전히 없어지면 요리끝! 완성된 간장감자조림의 모습입니다. 여기서 짠경우는 물을 추가해서 다시 졸여서 간을 날려주세요! / 싱거운경우는 간장을 조금씩 추가해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9. 완성된 간장감자볶음을 반찬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담아본 이미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푹 삶는걸 좋아하는 편이어서 감자를 푹익혀서 포슬포슬한 식감이 잘 나왓네요! 맛은 예상하실수 있듯이 간장의 간간함과 설탕의 달콤함이 적절하게 섞인 향과 맛이 고소한 감자조림이 되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