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기 쉬운 반찬 애호박나물 볶음 간단 레시피!

요리행복

집에서 메인요리와 곁들여먹을수 있는 밑반찬이 준비된게 없어서 냉장고에 사다둔 애호박 하나로 간편하고 만들기 쉬운 애호박나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메인재료는 애호박과 양파로 소금간으로 만드는 밑반찬입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정리해 보겠습니다.

 

 

::: 애호박나물 레시피 :::

1. 애호박 1개

2. 양파 반개 (작은사이즈는 1개)

3. 다진마늘 반숟가락

4. 소금 반숟가락

5. 참기름 반숟가락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을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애호박나물 조리의 시작은 애호박과 양파를 세척 및 손질! 애호박과 양파 둘다 적당히 얇은 두께로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시면 재료준비 끝!

 

 

 

 

 

2.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준비한 애호박과 양파를 모두 넣어 볶아주세요!

 

 

3. 바로이어서  다진마늘 반숟가락도 같이 넣어서 볶아줍니다.

 

 

4. 애호박, 양파, 다진마늘이 익어가면서 야채의 수분들이 나오면서 살짝 국물 보일때!  / 소금 반숟가락을 넣어서 골고루 간이 잘 베이도록 뒤적여줍니다.

 

 

5. 볶아가면서 애호박으로 익은정도를 테스트해서 본인이 먹기좋을 정도로 익었다면 마무리로 참기를 반숟가락을 넣어서 재료들과 잘 섞어주시고 마무리해주세요!

 

 

6. 참기름까지 넣고 좀 더 볶아서 완성시킨 애호박나물볶음입니다. 애호박 한두개로 최종간을 본후에  짠경우는 남은 애호박 또는 양파를 다른 후라이팬에 볶아서 추가해서 섞어주세요!싱거운경우는 소금을 조금씩 추가해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7. 마지막으로 완성된 애호박나물을 반찬용기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 담아보았습니다. 애호박나물은 소금의 간간함과 애호박과 양파의 달착지근함의 조화가 맛도있고 향도 고소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맛있는 밑반찬이라 생각되어지네요! 개인적으로는 냉장고에 있으면 든든한 반찬중에 하나이기도 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