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만들어 먹는 감자당근볶음 간단 레시피 정리!

요리행복

오래간만에 고소한 감자볶음이 먹고싶은 생각에 이유식 하려고 사다둔 감자도 많이 남아있고 당근도 반개정도 있어서 감자당근볶음을 만들어 보기로 하였습니다. 감자당근볶음에서 꼭 필요한건 채칼! 채칼만 있으시면 정말 손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저는 채칼이 없어서 그냥 칼로 채를 써느라 시간이 좀 걸렸네요!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 정리해봅니다.

 

 

::: 감자당근볶음 레시피 :::

1. 감자 작은사이즈 3개반

2. 당근 작은사이즈 반개

3. 양파 1개

4. 소금 1숟가락

5. 후추 톡톡 3번 뿌리는 정도의 양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을 조절해주세요!

※ 숟가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감자당근볶음에서 가장 먼저 할일은 감자, 당근, 양파를 손질 후 먹기좋게 채를 썰어주세요! 개인적으로는 제가 썰수있는 가장 얇은 상태로 3가지 재료를 썰어서 준비하였습니다. 일반칼로 하느라 시간을 꾀나 소비했네요! (채칼을 사용하시는걸 꼭 권장드립니다!)

 

 

 

 

 

2. 다음과정으로 채를 썰어둔 감자와 당근을 끓는물에 약 6~7분정도 삶아주세요! 재료의 상태로 말씀 드리자면 집밥에서도 나왔듯이 감자가 살짝 투명해진상태까지 삶아줍니다. (푹 삶으시면 볶을때 감자가 퍼지게됩니다.)

 

 

3. 삶은 감자와 당근을 채망에 건져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4. 물기를 제거하면서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를 모두 넣고 볶아주세요!

 

 

5. 양파가 투명하게 변해가면서 익을때쯤 채망에 건져둔 감자와 당근을 모두 넣고 뒤집개를 이용해 재료들을 섞어주세요!

 

 

6. 재료를 섞은뒤에 소금 한숟가락을 원형을 그리며 뿌려준 뒤 뒤집개로 간이 구석구석 스며들도록 잘 섞어주세요!

 

 

7. 소금이 녹아서 어느정도 감자와 당근에 스며들었다면 이어서 후추를 톡톡 3번정도 넉넉히 뿌리고 재료와 잘 섞어주세요!

 

 

8. 어느정도 볶아지면 감자와 당근으로 익은정도와 간을 테스트해서 마무리해주시고 짜면 남은 감자와 당근을 추가 / 싱거우면 소금을 조금씩 추가 후 볶아서 입맛에 맞게 간을 조절해주시면 완성!

 

 

9. 마지막으로 완성된 감자당근볶음을 반찬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 남겨보았습니다. 밑반찬으로 먹을꺼라 살짝 간간하게 만들어서 밥이랑 같이 먹으니 제 입맛에는 딱이었네요! 밥에다 비벼먹고 김이랑도 싸먹고 다른 밑반찬들과 감자당근볶음으로 오늘도 맛있는 식사를 하였습니다~ㅎ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