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크 대만 펑리수 먹어보다!

먹는행복

저도 지금까지 먹어본적 없고 이름으로만 알고 있는 대만여행가면 꼭 사게 된다는 명물간식 펑리수 파인애플케익을 국내에서도 판매하고 있어서 구입해 보게 되었습니다! 이마트 피코크에서 정식수입을 한것으로 보이는데요! 진열대 한곳에 크고작은 박스로 눈에 띄게 가득 채워져 있어서 일단 맛보기용으로 작은상자로 사가지고 왔네요!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제품의 모습부터 구성 그리고 관련 정보 및 최종으로 맛본 후기까지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펑리수

 

우선 포장박스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파인애플을 연상하게 하는 노란색 박스로 중국스타일의 그림과 한자로 고풍스러운 디자인으로 멋스럽게 꾸며져 있네요! 관련 사진으로 파인애플과 함께 케익의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파는곳은 피코크라 당연 이마트에도 있을꺼 같구요! 제가 구입한 곳은 스타필드하남 PK마켓입니다! 신세계계열사 관련 마트에는 대부분 입점이 된거 같네요! 구입가격은 작은상자 2,480원(120g) 큰상자 4,980원(270g)에 판매중입니다!

 

 

박스에 측면에는 멋진 한자 鳳梨酥 로고와 함께 아래에는 한자로 문장이 담겨 있어서 중국어 공부하는 저에게는 좋은 공부라 해석해 보았습니다!  간자체로는 台湾精选特产 酥松得口感 酸甜凤梨 번역은 '대만이 엄선한 특산물 부드러운 입맛 새콤달콤 파인애플'이란 뜻이 적혀있습니다! 

 

 

포장 뒷면에는 제품에 관한 여러가지 정보와 함께 영양정보표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담아 보았습니다! 제조원과 원산지를 보시면 대만으로 되어 있고 수입원과 판매원이 적혀있네요!

 

 

 

 

꼭 확인해 보는 열량부분은 박스 정면에는 120g / 364cal 정보표에는 100g당 303kcal로 펑리수 칼로리가 적혀있는데요! 들어있는 개수는 총 4개라 계산을 해보면 과자 한개당 칼로리는 91kcal가 됩니다! 생각보다 열량이 아주 높은건 아닌거 같네요!

 

 

박스를 오픈해서 안에 낱개포장으로 가지런히 들어있는 4개의 펑리수를 담아 보았습니다! 전체적인 포장도 고급스럽게 되어 있어서 선물용으로도 괜찮을꺼 같네요!

 

 

4개를 모두 꺼내서 낱개포장의 디자인을 담아 보았습니다! 박스는 노락색이지만 개별포장은 하얀색을 배경으로 동일한 사진과 한자문구가 적혀있고 상단에는 PEACOCK 로고가 들어가 있습니다!

 

 

맛을 보기위해 대표로 한개의 포장을 제거해서 꺼내보았습니다! 아주 노르스름한 색상과 아담한 크기로 먹음직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케익이라는 이름보다 빵이 더 잘 어울릴꺼 같네요! 우리나라로 과자로 치면 마가렛트나 카스타드 같은 종류로 보시면 될꺼같네요!

 

 

측면은 조금 더 진한 황토색 느낌으로 되어 있고 틀에 구워진듯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빵을 자세하게 보니 머핀에서 조금은 단단하고 밀도있어 보이는 윗부분의 느낌이 많이 떠올랐네요!

 

펑리수

 

드디어 한입 맛을 보고 안에 들어있는 진한 갈색의 파인애플잼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처음으로 먹어본 피코크 대만 펑리수의 맛은 빵은 달콤 고소하면서 부드러운 식감과 살짝 퍽퍽 한느낌이 있지만 안에 들어있는 촉촉하고 진득한 파인애플잼과 잘 어우러지면서 입안 전체를 기분좋은 적당한 달달함으로 가득 채워주는 매력이 있네요! 처음 맛볼때는 사과잼같은 맛이었는데 먹을수록 점점 파인애플맛과 향이 퍼지면서 지금까지 먹어본적 없는 특색있고 맛있는 파인애플 캐악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간식이나 식후디저트로 딱인거 같네요! 먹고있다 보니 대만 현지에서 파는건 어떤맛일지도 궁금해지고 여행갈 기회가 온다면 꼭 빼먹지 말고 사먹어야할 먹거리로 기억해 둬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06/18 - [먹는행복] - 판교 현대백화점 허유산 망고푸딩 그맛은?

2016/12/22 - [먹는행복] - 분당 롯데백화점 덕수이 대왕카스테라 맛보기!

2016/10/21 - [먹는행복] - 판교 현대백화점 엉클테츠 치즈케익!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