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화폐단위 알고쓰자!

아는행복

지난번 대만 화폐 단위 공부해 보면서 생각해 보니 제가 제일 잘 알고 있는 있고 가장 사용 경험이 많은 중국 화폐단위에 대해 정리해 드리면 중국으로 여행, 유학, 출장등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란 생각에 이번 포스팅 주제로 선택해 보았습니다! 제가 중국에 처음 갔을 당시에는 화폐 디자인이 바뀌는 시점이라 구버전(第四套)과 새로나온 화폐(第五套)가 공존해서 두가지를 다 알고 있어야 했는데요! 지금은 거의 새로나온 돈으로 사용된다고 하네요! 그럼 지금부터 중국에서 현재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화폐로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중국지폐

 

우선 중국의 지폐 단위를 이미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총 6가지로 제일 작은 단위 1元(원)으로 부터 2元(원), 5元(원), 10元(원), 20元(원), 50元(원), 100元(원) 단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국에서 있을때 제일 많이 사용하던 화폐는 10, 20, 100단위로 기억되네요!

 

 

 

 

※ 주의사항으로 중국에서 거스름돈 받을때 가짜돈을 받는 경우도 있으니 가기전에 구별하는 방법을 미리 알고 가시면 도움이 되실꺼같네요! 저도 택시타고 받은 거스름돈 50원이 가짜인적이 있어서 그때부터 인터넷으로 감별법 공부해서 받을때 마다 확인하고 했던 경험이 있네요!

 

중국동전

 

이어서 중국동전의 종류와 단위를 말씀 드려보겠습니다! 단위는 元(원) >  角(각) > 分(분)으로 분(分)이 10개면 각(角) / 각(角)이 10개면 원(元)으로 되는 단위입니다! 종류는 이미지와 같이 1원, 5각, 1각, 1분, 2분, 3분 6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추가정보로 중국 화폐단위 영문표기는 CNY 우리가 잘 알고있는 인민폐로 불려집니다! 중국어 한자 표기로는 人民币이고 런민삐로 발음됩니다!

 

 

중국 지폐와 동전으로 단위를 알아 보았으니 환율은 어느정도 되는지 계산해 보았습니다! 중국돈 100元은 우리나라돈으로 17,000원돈이 나오고 우리나라돈 10,000원은 중국돈 58元정도로 계산되네요! 중국은 지역에 따른 물가차이와 소비가 다 달라서 100元이 큰돈이 될수도 있고 적은돈이 되기도 합니다! 대도시의 경우는 물가가 높아서 우리나라와 비슷한 가치로 보시면 될꺼 같네요!

 

 

마지막으로 그냥 구경하시라고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현재 지폐로 바뀌기 직전에 사용된 第四套 지폐들의 모습을 작은 이미지로 편집해서 보여드립니다! 이때는 角(각)이 지폐로 나와있어서 종류가 9가지나 되었네요! 지금도 아마 소도시나 시골에서는 사용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