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알고쓰자!

아는행복

어제 신세계상품권 5만원을 선물로 받게 되었네요! 이걸로 뭘사면 좋을까 생각하다가 우선 아기가 평소 가지고 싶어하던 장난감이 생각나서 백화점에 들려서 구입하고 3만원이 남았네요! 남은건 조금 생각해보고 사용하려고 집에와서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를 알아보았는데요! 생각외로 사용할수 있는 제휴된 곳이 많이 있어서 혹시나 저와같이 모르셨던 분들을 위해 자세하게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우선 집에와서 거르름돈으로 받은 만원짜리 상품권 3장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5만원권으로 지불해서 남은건 현금으로 받는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네요!

 

 

 

 

알아보니 60%이상의 금액을 사용해야 현금으로 거스름돈을 받을수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만원의 경우는 80%를 사용해야 현금잔액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상품권 뒷면에는 사용전 꼭한번 필독해보면 좋은 이용안내와 함께 사용처가 간략하게 나와있는데요! 아주 간략하게만 되어있어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사이트에서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사용가능한 곳을 분야별로 자세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여기서부터 정리한 내용과 관련 이미지 출처는 '신세계상품권홈페이지' 이며 개인적인 기준에 맞춰 조금 더 보기쉽게 재편집 해보았습니다!

 

 

1. 첫번쨰 사용처는 당연하게 가장 많이 알고 있는 전국에 있는 신세계백화점입니다! 총14개 지점으로 조만간 스타필드 고양도 오픈한다고 하니 계속해서 추가될꺼같네요! 당연히 전국에 있는 이마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2. 두번쨰는 해외패션 명품점과 프리미엄아울렛입니다! 여기서 저한테 해당하는건 아울렛 정도만 보면 될꺼깥네요!

 

※ 업체 브랜드별 사용처!

 

 

1. 브랜드별 제휴처중에서 쇼핑에 관련된 사용처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생각지도 못했던 의외의 브랜드들이 많이 보여서 제가 생각했던거 이상으로 쇼핑범위가 상당히 넓어졌네요!

 

 

2. 외식과 관련된 제휴 사용처 목록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아웃백에서 사용할수 있다는건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네요! 그외에도 스타벅스, 피자헛, 빕스, 베니건스, 더플레이스, 올반, 자니로켓등 눈에 익은 외식업체들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3. 호텔제휴관련 리스트입니다! 고급 호텔들이라 언제 갈일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알아두면 나쁠건 없을꺼 같네요!

 

 

4. 쇼핑에 이어서 두번쨰로 저한테는 유용한 레져와 문화관련 제휴처입니다! 일단 제가 자주 이용하는 CGV과 영풍문고, 교보문고 3개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네요! 남은걸로 영화나 책구입으로 사용해도 괜찮을꺼 같네요!

 

 

5. 마지막으로 생각지도 못했던 기타로 분류되어 있는 병원 제휴 사용처 리스트입니다!

 

※ 온라인 사용처!

 

 

받은 상품권은 온라인에서도 포인트로 바꿔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정리한 제휴사이트는 4곳으로 되어 있지만 신세계몰과 이마트몰의 경우는 쓱닷컴에 포함되어 있기 떄문에 간단하게 요약하면 인터넷 면세점과 SSG.com 두개만 알고계신면 편할꺼 같네요!

 

※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 사용 방법!

유가증권 등기우편으로 보내서 신세계몰 적립금으로 전환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안내되어 있는데요! 번거로움이 있어서 제외하고 가장 쉽게 온라인으로 사용할수 있는 쓱닷컴에서 전환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1. SSG닷컴 사이트 가입 및 로그인후 상단 오른쪽 My SSG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아래로 3개의 메뉴가 나오는데요! 그중에 '쿠폰'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2. 쿠폰 페이지로 이동하면 왼쪽 메뉴중에서 쇼핑통장관리 > 상품권전환금 신청/조회 메뉴로 이동하셔서 이미지와 같이 상품권 정보 입력에 (1)금액선택, (2) 상품권 뒷면 좌측상단의 일련번로 13자리 입력해서 전환해서 인터넷으로 쇼핑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는 일단 신세계상품권 사용처를 알아보면서 남은금액이 많은건 아니라서 아웃백 외식, 책구입, 이마트장보기 3가지 정도로 압축해 보았네요! 3가지중에 어떤걸 할지는 조금 더 고민해보고 가장 합리적인 방향으로 사용해야겠네요! 이래저래 현금같은 상품권 선물을 받게되서 기분좋은 하루를 보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th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