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gou 搜狗 중국어 입력기 사용하기!

아는행복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중국어자판을 사용하다가 아무래도 예전에 사용했던 Sougou 프로그램이 더 편리한거 같아서 이번에 다시 갈아타게 되었네요! 중국에서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입력기로 자주 사용하는 단어들을 기억했다가 병음입력시에 가장 적합한 단어를 빠르고 알맞게 표시해주는 나름 사용자에 맞춘 인공지능화가 되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중국어 타자를 조금 더 빠르고 쉽게 입력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합할꺼 같아 이번에 재설치 하면서 과정과 사용방법을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 설치과정

 

 

1. 제일먼저 Sougou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기위해서는 해당 사이트에 방문을 하셔야합니다! 우리나라 포털 검색결과에는 바로가기는 안나와 있어 아래 주소를 참고해주세요!

 

搜狗输入法 - 首页  : http://pinyin.sogou.com/

 

방문하시면 첫페이지에 바로 보이는 '立即下载(바로 다운로드)' 커다란 버튼을 선택하시면 해당 프로그램을 바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만약 윈도우가 아닌 맥, 리누스, 스마트폰용으로 찾으시는 경우

 

 

 

 

상단에 번역으로 표시해 놓은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저의 경우는 윈도우10이라 해당 OS맞춰서 설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 해당 프로그램이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바탕화면에 생성된 설치파일의 모습입니다! 설치를 위해서 더블클릭으로 실행해주세요!

 

 

3. 설치가 시작되고 나오는 첫 알림창의 모습입니다! 이미지 하단에 보시면 필수적으로 사용자협의에 대해서는 반드시 동의체크를 하셔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오른쪽으로 있는 참여여부는 선택옵션! 중국어가 가능하신 분들은 사용자정의로 보다 원하시는 기준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경우 첨부 이미지 그대로 중간에 있는 '立即安装(바로설치)' 버튼으로 설치를 시작해주세요!

 

 

4. 설치가 시작되면서 화면이 바뀌고 하단에 로딩바와 퍼센트로 진행상태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5. 설치가 완료되고 4가지 체크버튼과 하단 '立即体验(바로체험)' 버튼이 나오는데요! 여기서는 추가로 프로그램들을 체험해 보겠냐는 내용이므로 상단 오른쪽 창닫기 X버튼 을 이용해 닫아주시면 프로그램 설치는 모두 완료됩니다!

 

 

 

 

※ 설정과정

 

처음 사용이시거나 중국어 입문자이신 경우에는 기본 설정 그래도 하단 오른쪽 '下一步(다음)' 버튼을 눌러서 완료하신 다음 사용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1. 설치가 완료되고 바로 이어지는 과정은 개인에 맞춘 설정 과정입니다! 처음으로 나오는 설정은 입력습관! 이 부분은 건드리실거 없이 그대로 하단 오른쪽 '下一步(다음)' 버튼으로 다음단계로 넘어가주세요!

 

 

2. 이어지는 설정은 검색환경 설정 핑잉(병음)입력의 경우에 바로바로 단어들을 찾아주는 환경인데요! 기본으로는 이미지에 보이는 4가지 시스템환경, 채팅환경, 작문환경, 검색환경으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더 많은 검색환경을 원하시면 추카로 체크해주세요! 사용해본 결과 기본설정 환경으로도 입력하는데 별 문제는 없습니다! 설정이 완료되였다면 마찬가지로 '下一步(다음)' 으로 넘어가주세요!

 

 

3. sougou의 입력시 나타나는 창의 스킨을 추가로 설치해서 적용하실수 있습니다! 다운답으면 용량도 차지하고 추가 과정이 생기기 때문에 기본스킨으로 사용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계속해서  '下一步(다음)' 로 4번째 단계로 넘어가주세요!

 

 

4. 搜狗만에 특별한 기능인데요! 우리나라말로 직역하자면 세포어휘창고로 사용자들에 의해 분류되고 만들어진 전문어휘묶음입니다! 만약 전문분야에 대한 중국어 작문을 할경우 선택해서 사용하면 유용하다고 하는데요! 이미지에 나와있는 내용을 대략적을 말씀드리면 성어속어, 드라마명, 약품명, 여행단어, 음식, 유행가, 가구인테리어, 자동차, 영화등등에 최신유행단어라 전문적인 분야의 어휘를 묶어서 입력시 더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냥 기본 중국어 입력만 하는 경우는 별다른 체크없이 '下一步(다음)'로 넘어가주세요!

 

 

5. 마지막 설정은 사용도구 선택으로 중국어 입력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필요에 따라 추가와 삭제등이 가능합니다! 일단 시작 설정에서는 4가지가 제공 체크로 선택 또는 해체해서 하단 오른쪽 '完成(완성)'을 눌러주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되고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 사용방법

 

 

1. Sougou 입력기가 활성화된 상태입니다! 바탕화면 하단 오른쪽 시계 위로 도구바가 나타나고 입력언어가 中으로 바뀌고 해당 아이콘이 나타나면 이떄부터 중국어 입력이 가능해집니다! 다시 한국어로 돌리거나 搜狗입력기를 재실행하려면 Shift + Alt 단축키를 이용해서 언어를 바꿔가면서 사용해주세요!

 

 

2. 활성화된 상태에서 메모장에다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병음을 입력과 동시에 하단에 맞춤으로 번호와 함게 단어들이 등장하고 원하시는 번호를 키보드로 눌러서 또는 마우스로 클릭해서 입력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일치하는 단어가 없을경우에는 화살표 방향버튼을 눌러서 찾아주시면 됩니다! 사용해본 결과 왠만해서는 원하는 단어들이 잘 매칭되서 1번~3번안으로는 표시되는거 같네요! 편리한 중국어 입력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프로그램이라 생각되어지네요! 확실히 바꿔서 사용해보니 미세하긴 하지만 속도는 확실히 빨라진 느낌이네요!

 

copyrigth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