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맵 데이터 사용 무료 유료?

아는행복

운전할때 필수로 사용하는 티맵! 일반 네비의 경우 지도 업데이트를 별도로 해줘야해서 번거로움에 T맵 사용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그 편리함에 지금은 차에 별도로 설치한 네이베기션도 방치해두고 있네요! 지금까지 티맵을 사용해오면서 계속 드는 궁금증이 소비되는 데이터는 무료일까?였는데요! 드디어 이번에 요금제 상담 받으면서 그 궁금증이 풀리게 되서 포스팅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SK, KT, LGU+, 알뜰폰 어플 설치 및 서비스 제공은 무료!

전까지는 SKT 사용자에게만 제공이 되었던 서비스였다가 2016년 7월 19일에 개방해서 전통신사에서 사용할수있게 되었네요!

 

2. KT, LGU+ 데이터 통화료는 유료! / SKT, 알뜰폰은 요금제에 따라!

알뜰폰 관련해서는 자세히 나와있는게 없어서 사용하시는 통신사로 문의해보시는게 제일 빠른거같네요!

 

3. SKT이용자 요금제에 따른 데이터 무료 유료 구분!

 

 

<출처 : tmap.co.kr>

 

SKT 경우는 표와 같이 밴드등의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중인 경우 무료로 제공되며 부가서비스로 월 1,100원에 이용할수도 있는것도 알게 되었네요! 사용자 모두가 무료는 아니었다라는걸 확인할수 있었네요!

 

※ 제가 상담 받고 알아보면서 이해한 내용을 토대로 간략하게 정리해본 내용이라 실제와 차이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 모바일 Tworld에서 무료제공 확인 방법!

위에 내용을 알고서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는 무료 제공인지 확인해 보면서 과정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어플 실행 및 로그인후 상단에 있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 부분을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2. 사용중인 요금제 안내 부분에 보시면 서비스개요, 요금및혜택, 유의사항 3가지 탭메뉴가 나오는데요 요금제에 따라 요금 및 혜택 또는 유의사항 내용에서 확인해 보시면 내용중에 이미지에 표시된 T Map 기본형 무료제공(단 이용가능 단말에 한정) 있으시면 무료로 제공되는거 같네요! 저도 확인되었으니 이제는  데이터 걱정없이 더 편하게 사용해야겠네요!

 

※ 더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전화상담을 통해서도 알아볼수 있지만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T map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도 자세한 내용을 보실수 있습니다! 사이트 방문해서 상단 Tmap > Tmap 이용안내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해당 메뉴 페이지로 이동하면 좌측에 보이시는 설치하기 내용이 먼저 나오게 되는데요! 그 아래로 있는 '무료안내' 메뉴를 선택해서 보시면 아주 자세하게 무료제공에 관한 설명을 자세하게 보실수 있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