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자동차 정기검사 인터넷 예약!

아는행복

이번에 교통안전공단에서 자동차 검사 유효기간 만료일 안내문 우편을 받았네요! 지난달에 정기정검을 받았는데 이건 또 뭔가하고 확인해 봤더니 나라에서 진행하는 차량검진인거 같네요! 첫차라 이런 검사가 있는건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우편물 확인해보니 인터넷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면 수수료 할인된다고 해서 미루면 또 귀차니즘이 발동하니 우편 받은김에 바로 날짜잡고 예약까지 하게 되었네요! 예약 진행하면서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과정 정리해 보겠습니다!

 

 

설명시작전 우편물로 받은 안내문을 사진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안받으면 과태료가 나온다고 하니 꼭 챙겨서 점검 받아야겠네요!

 

※ 참고 자동차 정기검사 과태료 정보!

1. 자동차 정기검사 및 종합검사는 검사유효기간만료일 전후 각각 31일 이내에 받아야 함
2. 검사기간 만료일부터 30일 이내인 때 2만원, 이후 매3일 초과시 1만원씩 추가, 최대 30만원까지 부과!

 

 

 

 

 

1. 인터넷 예약을 위해서는 제일먼저 TS교통안전공단(ts2020.kr) 사이트에 방문을 해주세요! 포탈사이트에서 해당 검색어로 찾으시면 바로 나옵니다! 공단사이트로 가신다음 메인에 보이는 '자동차 검사'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별도 회원가입 없이도 진행가능합니다!

 

 

2.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면 관련 메뉴들이 큼지막하게 나오고 위에 이미지와 같이 자동차검사 아이콘 아래있는 '예약'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3. 예약페이지로 이동한 모습입니다! 파란색으로 보이는 '검사예약 하러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비교표를 보시면 인터넷검사예약의 경우 별도 접수 없이 검사소의 정해진 진로로 바로진입이 가능하가도 되어있네요!

 

 

 

 

 

4. 검사예약 페이지로 이동한 모습입니다! 이미지에 적어놓은 1~5 순서대로 제일먼저 자동차 등록번호 (=차량번호전체), 해당번호6자리, 검색, 휴대폰번호 입력, 다음순으로 진행해서 예약단계로 넘어가주세요!

 

 

5. 등록번호와 생일 6자리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검사구분 ,검사기간, 결제금액과 감면액등이 바로 표시됩니다! 저의 경우는 예약감면으로 1,200원 감면된다고 표시되어 있네요!

 

 

6. 예약단계로 넘어오시면 1~5 순서로 날짜를 선택 다음 지역 선택후 방문하실 검사소 선택한 다음 오전, 오후를 선택해주신다음 결제단계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 검사소의 경우 우편물에 안내된 검사소 전부가 아닌 각 지역 대표검사소로 예약이 가능하네요!

 

 

7. 오전, 오후 선택시에 나오는 팝업창이 있어서 캡쳐해 보았습니다! 오전 9시~11시 / 오후 1시30분~5시까지로 안내문구와 함께 '확인' 버튼누르신 다음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8. 마지막 결제단계로 선택한 일자 검사소 결제총액등을 확인후 문제가 없다면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로 선택해서 결제를 진행해 주시면 모든 예약이 완료됩니다! 이미지에 별표 부부을 보시면 예약증의 경우 출력을 해가셔도 되고 그냥 가셔도 상관없다고 되어있네요!

 

※ 예약변경 및 취소

 

 

1. 변경 또는 취소의 경우 3번 단계로 가셔서 왼쪽메뉴에서 '예약확인 및 변경/취소'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우측으로 3가지 메뉴가 보이게 되고 원하시는 버튼을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2. 변경/취소와 예약증 출력을 선택하시면 위에 이미지 화면으로 이동되고 등록번호 핸드폰번호를 이용해서 조회하신다음 변경, 취소, 출력 버튼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3. 예약결제변경 메뉴는 선택하신 분들한테만 해당되는 메뉴인데요! 위와같이 예약변경과 결제를 진행하는 페이지로 이동되고 차량번호와 예약결제번호를 가지고 변경또는 결제를 진행하는 페이지입니다!

 

저와 같이 교통안전공단 자동차 검사 우편물을 받으신 경우 인터넷으로 예약하셔서 수수료 감면도 받으시고 미리미리 날짜 잡으셔서 차량점검으로 안전도 체크하시고 과태료 나오게 하는 일은 없게 만드는게 좋은거 같네요! 저는 다음주로 예약해서 이제 가서 점검받을 일만 남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